2024/03/09 6

발디

발 디 분 류 : 그랍토세덤속 프란체스코 발디 학 명 : Graptosedum 'Francesco Baldi' 줄기 삽목과 잎꽂이로 번식이 잘되는 다육이다. 줄기가 길게 자라는 특성이 있으며, 긴 가지를 대품으로 만들면 멋진 모습을 갖춘다. 수형을 키우는 사람이 만들 수 있으므로 작품으로 가치도 있는 다육이다. 과습하면 흰 깎지 벌레나 곰팡이 균이 발생하기 쉬우며, 통풍이 좋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관리해야 한다. 물은 봄부터 가을까지는 2주에 1회 겨울철에는 월 1회 흠뻑준다. 꽃은 3월에 꽃대를 올려 4~5월에 개화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3.09

가절佳節의 봄 / 淸草배창호

가절佳節의 봄 / 淸草배창호 봄눈을 쓰고 선 마른 갈대궁, 겨우내 설련화雪蓮花의 마중물로 기다림이 있는 삼월은 춘몽春夢의 달달한 꽃바람이 이는데도 설은 망울조차 얼어붙게 하는 꽃샘의 억하심을 어이하리야 침잠沈潛에서 깨어난 설렘의 가지마다 발그스레 수줍은 유두 빛 꽃망울, 봄비에 깍지가 씌었는지 하시도 저버리지 않은 초롱 같은 언약이 파르르 떨림으로 요동치는 비단 꽃길의 꽃이리 봄맞이에 오직 비빌 언덕 하나만 믿고 떨쳐버릴 수 없는 진통 또한 四月 상춘常春의 환대가 있기에 변하지 않고는 지킬 수 없는 하루가 다르게 들떠있는 눈부심에 입맞춤하고 싶은 그런 날이다!

기도하는 법 / 법상스님

기도하는 법 기도하는 사람들은 백이면 백 대부분이 무언가 바라는 바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빌고 또 빕니다. 물론 빌고 비는 것이 기도의 사전적 의미이지요. 그러나 부처님께 잘 빌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하고, 바라는 바를 이루어 지도록 하는 기도는 아주 초보적이며 기복적이고 매우 원시적인 수준의 기도에 불과합니다. 기도의 본래 의미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았을 때 찾아옵니다. ‘바라는 바’가 있다는 자체는 벌써 지금 이 순간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고, 그랬을 때 지금 이 순간의 평화는 깨어지고 맙니다. 바라는 바가 있는 이상 지금 이 순간은 행복할 수 없어요. 바라는 바를 놓아버렸을 때 그래서 지금 이 순간 그대로 만족할 수 있고 온연한 평화로움과 고요와 마주할 때 그 때 비로소 참된 기도를 시작할..

향기로운 글 2024.03.09

초봄의 약속 / 박정만

초봄의 약속 / 박정만 겨울 가면 아득한 길이 있다고, 이 말씀 없었으면 나는 죽었지. 그런데 산뻐꾸기 저물어 봄날이 가도 가야 할 길은 산 속으로 묻혀 갔으니. 그냥 하루 해도 저물어 갔네. 물론 애달프고 서러웁게 지고 샜지만 간다는 저쪽 길이 너무 아득하여서 꿈길 밖으로 꿈길 밖으로 걸아만 갔네. 누구 죽었다는 혼령이여, 왜 나는 미친 듯이 걸아야 하고 들창 밖 새소리 하나마저 놓쳐야 하나. 새소리는 그토록 어여쁜 무지개를 가지고 있는데. 저쪽 숲에서였지. 어둠이 꼬리를 감추는 저녁 무렵, 내 고요한 창변을 흔들고 지나가는 귀울림의 지독한 하늘에 앞서 만산이 무너지는 산비둘기 울음을 들었던 것은. 물론 행운이었어. 온다 하던 그대 초봄의 옥색 치마에 바람꽃 무늬 하얗게 처질러지고 없는 길은 그렇게 또..

좋은 글 2024.03.09

어떤 소포 그리고 차카게 살자

어떤 소포 그리고 차카게 살자 오병규 2024-03-05 15:05:59 지난 주 동해로 짧지만 겨울 여행을 다녀온 것을 페친 여러분께서 아신다 . 크게 즐거운 여행은 아니지만 그래도 흔한 동해의 회도 먹고 , 킹크랩 , 난생 처음 최고급 참치회도 즐겼으니 썩 나쁜 여행은 아니었다 . 나는 잠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열 일 재치고 저렇게 나름 침대와 이불을 각 세운다. 군대 다녀온 지 반백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군기가 남아 있는지 , 꼭 저렇게 해야 하루일과가 편하다 . 오늘의 썰제가 된 소포꾸러미다. 점심 때 착불로 택배를 받았다 . 여행을 마치고 호텔방에서 출발하려던 때 마누라는 갑자기 침대(우리는 늘 어딜 가던 각방 쓰듯 트윈을 이용한다 )정리를 한다 . 기억으로 이전엔 이런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 마치 ..

에세이 2024.03.09

8개 암 위험 높이는데, 많이들 모르는 ‘이 증후군’… 확인 방법은?

8개 암 위험 높이는데, 많이들 모르는 ‘이 증후군’… 확인 방법은? 최지우 기자 입력 2024.03.05 15:28 린치증후군은 대장 등 다양한 장기에 암 발병 위험이 높은 유전질환이다. 미국 폭스 뉴스의 전문가들은 린치증후군이 최근 젊은 대장암 환자의 증가의 주원인이라고 분석한다. 린치증후군에 대해 알아본다. 미국 뉴저지 애틀랜틱 헬스 시스템 내시경 전문의 매튜 그로스먼은 “린치증후군은 DNA에 결함이 있어 세포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결국 암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그는 “린치증후군은 생식세포 돌연변이의 일종으로 유전된다”고 말했다. 린치증후군이 있으면 ▲대장암 ▲자궁암 ▲난소암 ▲위암 ▲소장암 ▲신장암 ▲방광암 ▲뇌암 발병 위험이 높다. 린치증후군은 4개의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하며 돌연변이 ..

건강정보 2024.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