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5

오리온

오리온 분 류 : 에케베리아속 학 명 : Orion 이 명 : 피어리스 로제트의 직경이 10cm 정도 자라고, 핑크빛 잎장으의 끝으로 붉은 라인을 예쁘게 그리는 오리온, 루신다와 에스터(문가드니스)의 교배종처럼 보인다. 꽃은 3월 말경부터 꽃대를 올리기 시작해서 4월 중순에 개화한다. 꽃대 길이는 30cm 정도 자라고, 노란 종모양으로 15~20개 정도 꽃이 핀다. 물을 좋아하며 봄~가을까지 2주 마다 동절기에는 월 1회 급수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3.21

그냥 걷기만하세요. / 법상스님

그냥 걷기만하세요. 한 걸음, 한 걸음 삶을 내딛습니다. 발걸음을 떼어 놓고 또 걷고 걷고...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왔지만 짊어지고 온 발자국은 없습니다. 그냥... 가 버리면 그만인 것이 우리 삶이고 세월입니다. 한 발자국 걷고 걸어온 그 발자국 짊어지고 가지 않듯, 우리 삶도 내딛고 나면 뒷 발자국 가져오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냥 그냥 살아갈 뿐... 짊어지고 가지는 말았으면 하고 말입니다. 다 짊어지고 그 복잡한 짐을 어찌 하겠습니까... 그냥 놓고 가는 것이 백번 천번 편한 일입니다. 밀물이 들어오고 다시 밀려 나가고 나면 자취는 없어질 것입니다. 그냥 내버려 두세요... 애써 잡으려 하지 마세요... 없어져도 지금 가고 있는 순간의 발자국은 여전히 그대로일 겁니다. 앞으로 새겨질 발자국, 삶의 ..

향기로운 글 2024.03.21

헤어지는 연습을 하며 / 조병화

헤어지는 연습을 하며 / 조병화 헤어지는 연습을 하며 사세 떠나는 연습을 하며 사세 아름다운 얼굴,아름다운 눈 아름다운 입술,아름다운 목 아름다운 손목 서로 다하지 못하고 시간이 되리니 인생이 그러하거니와 세상에 와서 알아야 할일은 '떠나는 일'일세 실로 스스로의 쓸쓸한 투쟁이었으며 스스로의 쓸쓸한 노래였으나 작별을 하는 절차를 배우며 사세 작별을 하는 방법을 배우며 사세 작별을 하는 말을 배우며 사세 아름다운 자연,아름다운 인생, 아름다운 정,아름다운 말 두고 가는 것을 배우며 사세 떠나는 연습을 하며 사세 인생은 인간들의 옛집 아!우리 서로 마지막 할 말을 배우며 사세

좋은 글 2024.03.21

주류가 부리는 몽니와 질투

주류가 부리는 몽니와 질투 오병규 2024-03-13 11:01:39 사람들은 어떤 사건 . 사태가 벌어지면 지나치게 지엽적 (枝葉的 )이거나 근시안적으로만 바라보고 해석한다 . 이강인 사태와 수습 그리고 국민이 원치 않는 국대 발탁이 그렇다 . 이강인이 손흥민에 대한 하극상은 단순히 선. 후배 선수간의 하극상이 아니다 . 어쩌면 주류가 비주류를 향한 질투와 몽니에서 비롯된 사태일 수 있다 . 문제는 수습하는 과정이나 처리하는 과정도 원만하지 못했다. 이강인이 먼저 사과해야 한다며 운을 뗀 것은 차범근이다 . 굳이 차범근이 나서야할 이유가 있었을까 ? 내 개인적 생각은 클린스만 감독이 내정될 때 가장 발언권이 컸을 당사자가 차범근일 수도 있다 . 하고많은 축구계 인재 중에 하필이면 차두리가 코치로 선임된..

에세이 2024.03.21

전립선 비대증으로 신장까지 손상되지 않으려면

전립선 비대증으로 신장까지 손상되지 않으려면 골드만 비뇨의학과의원 인천점 이창기 원장 입력 2024-03-13 중년 남성이 맞닥뜨리게 되는 건강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전립선비대증이다.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이 커지며 요도를 압박해 배뇨장애가 생기는 질환이다. 많은 남성이 겪는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그로 인해 환자들이 겪는 불편함은 결코 가볍지 않다. 만약 약물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심각한 배뇨장애, 신장 기능 손상, 반복적인 요로 감염, 방광 결석 등의 합병증이 생기는 경우, 수술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 특히 전립선비대증을 장시간 방치하는 경우 신장까지 소변이 역류하여 신장 기능이 손상될 수 있다. 따라서 전립선비대증으로 진단을 받는 경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52세..

건강정보 2024.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