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5

천후엽변경꽃

천후엽변경 학 명 : sedum treleasei 원산지 : 멕시코 월동온도는 0도이지만 비교적 추위에 강하다. 성장은 다소 느린편이며, 번식은 잎꽂이와 삽목으로 한다 잎꽂이로도 번식이 잘 되는 다육이다. 햇빛이 많이 드는 곳에서 관리하는 게 좋으며 병충해에 비교적 강한 다육이다. 물은 하절기에는 2주에 1회 동절기에는 월 1회 준다 화분에 물이 흐를 정도로 흠뻑 준다. 별모양의 흰 꽃이 무리지어 핀다. 목질화가 되는 다육이며 화분은 높이가 있는 화분에 심는 것이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3.29

예불의 공덕 / 법상스님

예불의 공덕 부처를 보고 기뻐하면 얼굴이 단아해 질 것이요, 부처에게 귀의하고 찬탄하면 목소리가 청아해 질 것이며, 꽃과 향, 등불로 공양을 올리면 부귀하게 될 것이고, 오체투지 절을 하면 높고 좋은 가문에 태어날 것이며, 부처를 대하듯 아랫사람을 대하면 칭찬이 따를 것이고, 부처를 간호하듯 병든 자를 간호하면 외롭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예불의 공덕을 지은 사람은 죽어서 천상에 태어날 것이다. [증일아함경(增一阿含經)] - 법상스님 -

향기로운 글 2024.03.29

개나리꽃 / 도종환

개나리꽃 / 도종환 ​ 산속에서 제일 먼저 노랗게 봄꽃을 피우는 생강나무나 뒤뜰에서 맨 먼저 피어 노랗게 봄을 전하는 산수유나무 앞에 서 있으면 며칠 전부터 기다리던 손님을 마주한 것 같다 ​ 잎에서 나는 싸아한 생강 냄새에 상처받은 뼈마디가 가뿐해질 것 같고 햇볕 잘 들고 물 잘 빠지는 곳에서 환하게 웃는 산수유나무를 보면 그날은 근심도 불편함도 뒷전으로 밀어두게 된다 ​ 그러나 나는 아무래도 개나리꽃에 마음이 더 간다 그늘진 곳과 햇볕 드는 곳을 가리지 않고 본래 살던 곳과 옮겨 심은 곳을 까다롭게 따지지 않기 때문이다 ​ 깊은 산속이나 정원에서만 피는 것이 아니라 산동네든 공장 울타리든 먼지 많은 도심이든 구분하지 않고 바람과 티끌 속에서 그곳을 환하게 바꾸며 피기 때문이다 ​ 검은 물이 흐르는 하..

좋은 글 2024.03.29

얼마든지 해결할수있다.

얼마든지 해결할수있다. 이철훈 2024-03-25 11:06:13 어떤 방향으로 계속 밀고 나가던 것을 바꾸고 고치며 전환하는 것은 지금까지 그렇게 하는 것이 뭔가 예상과 다르고 정답이 아닌 것 같아 자신감을 잃고 불안하고 걱정되기 때문이다. 그동안 믿고 확신하던 것에 의구심을 가지게 되고 상당한 반대와 반발로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에 답답하고 초조하게 된다. 강력한 주도권과 해결 가능한 열쇠를 쥐고 단번에 해결할 것같지만 강력한 반대와 반발에 의한 저항에 위기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더욱 심화된다. 외형적으로 상당히 진행되고 마치 다 해결된 것같지만 내부적으로는 엄청난 갈등과 분란으로 일촉 즉발의 위기 상황이 더욱 심화 된다. 아무도 원하지 않는 극한 대치 상태가 반복되고 한치 앞을 내다 볼수없는 암담한..

에세이 2024.03.29

휴대폰 보느라 새벽 취침… 몸에선 '이런' 일 생긴다

휴대폰 보느라 새벽 취침… 몸에선 '이런' 일 생긴다 신소영 기자 입력 2024.03.25 05:30 잠자리에 누워 휴대폰으로 SNS나 영상 등을 보고 자는 게 일상이 된 사람이 많다. 일찍 자려고 마음 먹은 날도 휴대폰을 보다 보면 한두 시간을 훌쩍 넘기는 경우도 다반사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눈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물론, 뇌 기능 등 몸에 여러 악영향을 미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기 전에는 보통 불을 다 끄고 밝은 휴대폰 화면만 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야간에 이처럼 휴대폰의 약한 빛에만 노출돼도 뇌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실제로 고대안암병원 연구팀의 연구 결과, 수면 중 10LUX 정도의 빛에 노출된 경우 다음 날 낮의 뇌 기능 상태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0LUX는 물체를 겨우 ..

건강정보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