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5

장미세덤

장미세덤 학 명 : Sedum spurium 유통명 : 단풍세덤, 코카서스 기린초, 드래곤스 블러드(용의 피) 홍기린초라고 불리는 다육식물로 돌나물꽃이나 기린초꽃을 닮은 모양의 빨간 꽃을 피우는 식물이다.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붉은색으로 잎과 줄기가 변한다. 내한성이 가장 강한 바위솔이다. 직립형이 아닌 포복형인데도 여름 장마기에 비교적 강하고 건조에도 강하다. 장미 세덤은 포복형 식물이다. 포복형 식물이란 바닥에 붙어 기어가듯 자라는 식물이다. 개화기는 5~6월이며,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 길이가 5~10cm 자란다. 번식은 줄기 삽목으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3.16

성철스님 이야기 / 법상스님

성철스님 이야기 6.25사변 이후 마산 근방 성주사라는 절에서 서너달 머물 때입니다. 처음 가서 보니 법당 위에 큰 간판이 붙었는데 「법당 중창시주 윤○○」라고 굉장히 크게 씌여 있었습니다. 누구냐고 물으니 마산에 사는 사람인데 신심이 있어 법당을 모두 중수했다는 겁니다. '그 사람이 언제 여기 오느냐?'고 물으니 '스님께서 오신 줄 알면 내일이라도 올 겁니다.' 하였습니다. 그 이튿날 과연 그 분이 인사하러 왔다 하여 '소문을 들으니 당신이 퍽 신심이 깊다고 모두 다 칭찬하던데, 나도 처음 오자마자 법당 위를 보니 그 표시가 얹혀 있어서 당신이 신심 있는 것이 증명되었지' 하고 말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칭찬을 많이 하니 퍽 좋아하는 눈치였습니다. '그런데 간판 붙이는 위치가 잘못 된 것 같아, 간판이란 ..

향기로운 글 2024.03.16

황혼이 되면 / 오사라

황혼이 되면 / 오사라 황혼이 되면 숙연히 돌아갈 집을 향해 준비하리. 사랑으로 인해 피흘린 자욱 이생에서 살아왔던 삶의 아름다움에 감사하리. 욕망으로 녹아들던 껍질도 추스리고 계절도 없이 흘러간 나태한 시간의 공간도 거두어서 잉태한 최초의 순간이 되어 꽃길에서 맞아주는 찬미의 소리 들으리. 황홀한 기쁨 속에 쉬어가리 깊은 명상 속으로 잠들어 가리.

좋은 글 2024.03.16

모두 다 윈윈하는 대국적인 타협의 결단

모두 다 윈윈하는 대국적인 타협의 결단 이철훈 2024-03-09 08:38:55 갑자기 쏟아져 내리는 폭우에 위치한 지형에 따라 발생하는 피해 상황이 다르다. 험준한 산의 가파른 계곡은 불어나는 엄청난 빗물에 주위의 토사와 온갖 부유물이 함꺼번에 쏟아져 내리며 주위를 휩쓸고 지나가며 황폐하게 만든다. 폭포수 처럼 쏟아져 내려오던 빗물이 대단위 평야와 농촌을 지나면서 모든 것을 빼앗아가는 엄청난 피해를 발생 하고 도시에 쏟아지는 폭우는 하수구를 범람시켜 취약한 주거지와 도로변 건물들 까지 건물안으로 파고 드는 온갖 침수 피해를 막느라 정신이 없다. 한바탕 휩쓸고 지나간 폭우의 침수 피해로 상습 침수 지역의 집안의 망가진 가전제품과 가재 도구를 거리로 내놓고 군경과 자원 봉사대의 도움으로 수해 피해를 복구..

에세이 2024.03.16

전립선비대증 ‘홀렙’ 수술, ‘이런 사람’에게 가장 효과

전립선비대증 ‘홀렙’ 수술, ‘이런 사람’에게 가장 효과 골드만 비뇨의학과의원 인천점 이창기 원장 입력 2024-03-08 전립선비대증은 남성의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것을 말한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으며, 커진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면 소변 흐름을 방해하고 다양한 배뇨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홀렙’ 수술은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 방법 중 하나다. 홀뮴 레이저를 사용해 비대해진 전립선 조직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요도를 압박하는 문제를 해결해 소변 흐름을 개선한다. 수술은 최소 침습적 절차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인체의 부담이 덜하다. 또한 절제와 동시에 지혈이 가능해 회복 시간이 짧고 합병증 위험이 낮다. 일례로 요실금 발생률이 1% 미만이다. 이처럼 장점이 ..

건강정보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