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5

장미세덤

장미세덤 학 명 : Sedum spurium 유통명 : 단풍세덤, 코카서스 기린초, 드래곤스 블러드(용의 피) 홍기린초라고 불리는 다육식물로 돌나물꽃이나 기린초꽃을 닮은 모양의 빨간 꽃을 피우는 식물이다.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붉은색으로 잎과 줄기가 변한다. 내한성이 가장 강한 바위솔이다. 직립형이 아닌 포복형인데도 여름 장마기에 비교적 강하고 건조에도 강하다. 장미 세덤은 포복형 식물이다. 포복형 식물이란 바닥에 붙어 기어가듯 자라는 식물이다. 개화기는 5~6월이며,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 길이가 5~10cm 자란다. 번식은 줄기 삽목으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3.01

소유하는 법 / 법상스님

소유하는 법 진실로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는 사람은 행복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아무것도 자기의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 보라. 많이 가지고 있는 자들이 여기저기에 얽매여 얼마나 괴로움을 당하고 있는가를... [우다나]에 실린 글입니다. 진실로 아무것도 가지지 않았다는 것은 소유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소유하고 있지만 소유에 얽매이지는 않는 것입니다. 소유가 나를 행복하게 할 것 같지만 소유는 오히려 우리를 소유하려 듭니다. 소유물에 소유당한다는 말이지요. 많이 가질수록 우리의 마음은 더욱 얽매이고 괴로움을 당하게 됩니다. 소유하고 있지만 집착하지 않으려면 '내 것'이라는 생각을 비워야 합니다. 내 것이 없을 때 우리는 자유롭습니다. 줄 때 평온한 마음으로 ..

향기로운 글 2024.03.01

지란지교를 꿈꾸며 / 유안진

지란지교를 꿈꾸며 / 유안진 저녁을 먹고 나면 허물없이 찾아가 차 한 잔을 마시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입은 옷을 갈아 입지 않고 김치 냄새가 좀 나더라도 흉보지 않을 친구가 우리집 가까이 있었으면 좋겠다 비 오는 오후나 눈 내리는 밤에 고무신을 끌고 찾아가도 좋을 친구, 밤 늦도록 공허한 마음도 마음 놓고 보일 수 있고, 악의 없이 남의 얘기를 주고 받고 나서도 말이 날까 걱정되지 않는 친구가... 사람이 자기 아내나 남편, 제 형제나 제 자식하고만 사랑을 나눈다면 어찌 행복해질 수 있으랴 영원이 없을수록 영원을 꿈꾸도록 서로 돕는 진실한 친구가 필요하리라 그가 여성이어도 좋고 남성이어도 좋다 나보다 나이가 많아도 좋고 동갑이거나 적어도 좋다 다만 그의 인품이 맑은 강물처럼 조용..

좋은 글 2024.03.01

결코 바라고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결코 바라고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이철훈 2024-02-27 17:59:20 스스로 생소하고 잘모르는 특정분야의 당면한 현안을 해결하기위해서는 해당분야를 잘 알고 상당한 경력이 있는 실무자와 연관된 곳의 관계자들에게서 정보와 지식 조언을 얻게 된다. 좁은 범위의 관계자와 현장 실무경험이 없고 애로사항을 잘 알지 못하는 행정직에서 전달하는 정보와 지식은 제한적이고 부족한 경우가 많다. 한정된 인력 자원과 실무 경험부족으로 당장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선별 작업이 어렵고 계획하고 추진하는 것이 현실과 동떨어진 이론적인 것이 많아 실효성이 적다.. 특정 분야와 대화하고 협의하는 과정에 상당한 이견차이로 뭐하나 제대로 이뤄지는 것이 없다라는 한계에 도달해 독자적인 계획안을 만들어 전격적으로 추진한다. ..

에세이 2024.03.01

소변이 갈색? 몸에서 보내는 ‘이 병’ 신호일 수도

소변이 갈색? 몸에서 보내는 ‘이 병’ 신호일 수도 임민영 기자 입력 2024.02.26 16:46 소변 색깔은 몸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 중 하나다. 실제로 그날 먹은 음식에 따라 소변 색깔이 평소보다 연하거나 진할 때가 있다. 소변 색깔별로 확인할 수 있는 신체 증상에 대해 알아봤다. ◇붉은 계열 소변이 붉거나 분홍빛이 돈다면 혈뇨가 발생했을 위험이 있다. 혈뇨는 소변에 비정상적인 양의 적혈구가 섞여 나오는 질환이다. 혈뇨는 요로계의 어느 부위에서든 감염이 발생하면 나타날 수 있다, 보통 전립선 비대증이나 신장 결석 등이 있으면 요로계에 무리가 가 혈뇨가 생기기 쉽다. 검붉은 색깔이라면 상부 요로계인 신장에 출혈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붉은색은 하부 요로계인 방광이나 요도 등에 출혈이 있을 때 나타난다..

건강정보 202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