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5

매화

매화(매실의 효능 및 활용) 1. 피로회복에 좋다 매실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등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구연산이 특히 풍부한데 구연산은 우리 몸의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구연산이 몸속의 피로물질을 씻어내는 능력은 무려 포도당의 10배. 피로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어깨 결림, 두통,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럴 때 매실이 좋다. 매실을 장복하면 좀처럼 피로를 느끼지 못하고 체력이 좋아진다. 2. 체질 개선 효과가 있다 육류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체질은 산성으로 기운다. 몸이 산성으로 기울면 두통, 현기증, 불면증, 피로 등의 증상이 쉽게 나타난다. 매실은 신맛이 강하지만 알칼리성 식품. 매실을 꾸준히 먹으면 체질..

현재의 마음과 과보의 마음 / 법정스님

현재의 마음과 과보의 마음 자신의 마음이 현재의 생각을 결정한다. 자신의 마음이 인격을 결정한다. 자신의 마음이 현재의 행위를 결정한다. 자신의 마음이 앞으로 남은 생을 결정한다. 자신의 마음이 다음 생을 결정한다. 모든 일은 자신의 마음이 앞에서 이끈다. 자신의 견해가 바르면 바른 결과가 있고, 바르지 못하면 나쁜 결과가 있다. 자신의 견해가 바르면 현재도 좋고, 미래도 좋다. 그러나 바르지 못하면 현재도 괴롭고, 미래도 괴롭다. 모든 선택은 자신의 마음이 한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이 자신을 지배하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에는 현재의 마음과, 전에 만들어진 행위에 따라서 나타나는 과보심이 있다. 현재 자신의 마음이 선할 때는 과거에 만들어진 선한 과보심이 나타나 영향을 준다. 현재 자신의 마음이 선하지 ..

향기로운 글 2024.03.19

참회 / 정호승

참회 / 정호승 나 이 세상에 태어나 지금까지 나무 한그루 심은 적 없으니 죽어 새가 되어도 나뭇가지에 앉아 쉴 수 없으리 나 이 세상에 태어나 지금까지 나무에 물 한번 준 적 없으니 죽어 흙이 되어도 나무뿌리에 가닿아 잠들지 못하리 나 어쩌면 나무 한그루 심지 않고 늙은 죄가 너무 커 죽어도 죽지 못하리 산수유 붉은 열매 하나 쪼아 먹지 못하고 나뭇가지에 걸린 초승달에 한번 앉아보지 못하고 발 없는 새가 되어 이 세상 그 어디든 앉지 못하리

좋은 글 2024.03.19

진정으로, 진심으로 그들이 애국자다

진정으로, 진심으로 그들이 애국자다 오병규 2024-03-13 07:33:20 의대생 증원에 불만을 품은 의사들의 불법집단 난동에 이런저런 진짜 불만스런 글을 올리자 어떤 늠은 의사에 대한 콤플렉스 그것도 잘 먹고 잘사는 게 부러워 몽니를 부린다며 너희 집구석에 의사 하나 없으니 약 올라서 질투한다나 뭐라나 ? 그래서 나도 8 촌 이내에 3 명의 의새가 있다고 했더니 , 이젠 전공의와 의사를 구분도 못하고 문제는 의대생들의 수업 보이콧이라나 뭐라나 ? 찌질한 놈이 의사 집구석인지 본인이 의사인지는 모르겠다 . 어떤 것이 되었든 정부가 의대생 증원을 하고자 하는 것은 10 년 아니 그 후의 의사 수급 (需給 )을 위한 방침이자 조치인 것이다 . 정부 입장에서는 년 2000 명을 10 년 증원해도 빠듯하다는..

에세이 2024.03.19

심장질환의 마지막 단계 급성심부전 증상들

심장질환의 마지막 단계 급성심부전 증상들 수 시간 만에 악화되어 발생하기도증상호전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 중요 [헬스코리아뉴스 / 이시우] 입력 : 2023.07.23. 11:01 급성심부전은 수 시간, 수일 내에 갑자기 발생하거나 급격히 악화된 심부전을 의미한다. 심부전은 우리 몸에 혈액을 공급해 주어야할 심장이 제 기능을 못하는 상황이 되는 것인데, 심장질환의 마지막 단계라고 볼 수 있다. 생명과 직결되어있고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긴급한 질환이다. 특히 급성심부전은 매우 빠른 시간 내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몇 시간 또는 몇 일안에 급격하게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 급성심부전은 심장의 기능이 급격하게 약해져 우리 몸에 혈액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는 상태다. 심장의 펌프로서의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건강정보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