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얼마든지 해결할수있다.

덕 산 2024. 3. 29. 07:59

 

 

 

 

 

얼마든지 해결할수있다. 

 

이철훈 2024-03-25 11:06:13

 

어떤 방향으로 계속 밀고 나가던 것을 바꾸고 고치며 전환하는 것은 지금까지 그렇게 하는 것이 뭔가 예상과 다르고 정답이 아닌 것 같아 자신감을 잃고 불안하고 걱정되기 때문이다.

 

그동안 믿고 확신하던 것에 의구심을 가지게 되고 상당한 반대와 반발로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에 답답하고 초조하게 된다.

 

강력한 주도권과 해결 가능한 열쇠를 쥐고 단번에 해결할 것같지만 강력한 반대와 반발에 의한 저항에 위기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더욱 심화된다.

 

외형적으로 상당히 진행되고 마치 다 해결된 것같지만 내부적으로는 엄청난 갈등과 분란으로 일촉 즉발의 위기 상황이 더욱 심화 된다.

 

아무도 원하지 않는 극한 대치 상태가 반복되고 한치 앞을 내다 볼수없는 암담한 현실 속에서 더이상 두고만 볼수 없다고 적극적인 중재에 나선다.

 

파국으로 치닫는 현 상황을 어떻게든 중재하고 복원해보려고 적극적으로 해결에 나서는 순수한 의도는 많이 늦었지만 환영할 일이다.

 

정략적이고 산술적인 서로 필요한 것을 주고 받는 단순한 계산법보다는 제대로 된 진단과 처방으로 근본적인 해묵은 난제들을 해결하는 순 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첨에한 쟁점 사항인 증원문제에 매달려 한 걸음도 나아가지 못하고 불신과 부담만 가중시키는 잘못을 되풀이 하지 말아야 한다. 우선  전공의 징계 처벌과 재학생들의 휴학문제  필수의료과와 지방의료의 붕괴와 불균형. 잘못된 수가 조정 서울의 대형병원의 과밀현상과 지방병원의 활성화 방안을 우선 주제로 집중적으로 다루고 제대로 해결해야 한다.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증원 문제는 증원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는 것과 적극적으로 반대하는 상반된 상황에서 공신력 있는 기관에 의뢰해 받은 결과를 토대로 결정하는 방법도 좋다.

 

하지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의뢰에의한 최종 결정보다 서로 진솔한 대화와 협의를 통해 증원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정말 현명하고 모두가 원하는 좋은 해결 방법이 아닌지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