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5

복숭아꽃

복숭아 학 명 : Prunus persica (L.) Batsch 분 류 : 장미과 자두속 (Prunus) 복숭아아속 (Amygdalus) 복숭아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 살이 연하고 수분 ·단맛 ·향기가 많아 즐겨먹는 과일로 애용된다 . 우리나라 주산지는 경상북도 · 충청남도 · 경기도 · 경상남도 등이다 . 복숭아 나무는 귀신을 쫓는다는 속신이 있는 것으로 , 이런 의미에 기인하여 복숭아는 제상에 올리지 않고 있다 . 복숭아의 빛깔에서 유추된 간사하다는 의미와 , 태몽으로는 딸을 상징하기도 한다 . 복숭아 효능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발암물질 및 독소물질의 체내 잔류시간을 감소시킴으로써 암을 예방하고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 잎의 즙액으로 머리를 감으면 탈모를 방지하고 새로운 머리..

기도하면 누가 들어주나요 – 1일 / 법상스님

1 기도하면 누가 들어주나요 – 1일 법상스님과의 인연은 이책으로 시작됩니다. 읽기를 몇번을 했는지... 다시 책을 꺼내들고 밑줄쳐진 부분들중 일부를 올려봅니다. 1. 막연한 불안감이 오는것도 바로 그상황에 대한 나의 해석 때문이지 그 상황 자체가 불안한 상황인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그냥 단순하고도 평범한 하나의 사건일 뿐입니다. 2. 상황은 우리를 무너뜨리지 못합니다. 다만 우리의 생각과 판단이 우리를 무너뜨릴 뿐입니다. 이렇게 대긍정으로, 전체적인 수용과 받아들임으로, 또 치우치지 않은 지켜봄의 수행으로 삶을 새롭게 보면 내 마음자세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 큰 마음으로 순간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가다 보면 업장이 소멸되고 아상이 정화되면서 생각지 못한 새로운 삶의 기회가 생겨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

향기로운 글 2024.04.11

삶의 비밀 30가지 명언 / 오스카 와일드

삶의 비밀 30가지 명언 / 오스카 와일드 1.아름다운 것들은 모두 나이가 같다. 2.삶은 복잡하지 않다.복잡 건 우리들이다.삶은 단순한다.그리고 단순한 것이 옳은 것이다. 3.성공은 과학이다.조건이 갖춰지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4.산다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드문 일이다.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지 존재할 뿐이다. 5.인생의 목표라는 게 있다면, 언제나 나를 유혹하는 것들을 찾아 헤매는 것 뿐이다. 그런 것들은 결코 충분하지 않다. 때로는 단 하나의 유혹에도 빠지지 못한 채 온종일을 허송하기도 한다. 그건 정말 끔찍한 일이다.미래에 대해 불안해지기 때문이다. 6.삶은 전혀 공평하지 않다.그리고 우리들 대부분에게는 그 편이 더 나을 것리다. 7.우리는 언제나 다소 있음 직하지 않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 8...

좋은 글 2024.04.11

어느새 그 나이가 되었다.

어느새 그 나이가 되었다. 이철훈 2024-04-08 14:21:42 어린 자식이 어느새 초등학생이고 학부과정을 마치고 어엿한 성인이 되어 좋은 배우자를 만나 가정을 이룬다. 부모의 눈에는 자식이 성장하고 성인이 되어가는 것만 보이지만 자신도 그 많은 세월을 지나며 어느새 나이가 들고 신체 능력이 떨어지며 대인 관계와 사회생활이 위축된다. 자식이 커가는 것만 바라보았을뿐 자신이 나이가 들어가는 것과 그 나이가 되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윗세대인 부모를 보면서 그 나이가 되면 어떤 것일지 짐작만 할뿐으로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그 나이가 된 것이다. 나이가 들어가면 외형적인 모습과 신체적인 능력의 변화외에도 하루가 젊은 시절보다 더 빠르게 지나가고 계절이 순식간에 바뀌고 어느새 새..

에세이 2024.04.11

‘이 만성질환 약’ 파킨슨병 치료 효과 낸다

‘이 만성질환 약’ 파킨슨병 치료 효과 낸다 최지우 기자 입력 2024.04.05 17:00 당뇨병 치료제인 GLP-1이 파킨슨병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GLP-1은 장에서 분비되는 인크레틴 호르몬으로 신진대사와 식욕을 조절한다. GLP-1 기전을 활용해 개발한 약물은 혈당 및 체중 관리 효과가 있어 당뇨병 치료제로 쓰인다. 당뇨병과 파킨슨병은 상호 연관이 있는 질환이다. 파킨슨병은 뇌세포가 파괴되는 진행성 신경질환으로 ▲움직임 둔화 ▲근육 경직 ▲만성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연구팀의 이전 연구에 의하면, 당뇨병 환자는 정상인보다 파킨슨병 발병 위험이 40% 더 높으며 당뇨병 환자는 파킨슨병 증상이 더 심화된 상태로 나타나며 합병증으로 이어질 확률이 더 높다. 프랑스 툴루즈..

건강정보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