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5

살구꽃

살구 분 류 : 장미목 장미과 벚나무 속 학 명 : Prunus armeniaca var. ansu Maxim. 원산지 : 아시아 (대한민국, 중국, 일본) - 살구의 효능 살구는 중국이 원산지로서 한국, 중국, 일본 등 각지에 분포하고 있다. 살구 열매와 씨는 사람의 몸에 이로워 병을 치유하는 약재로 사용되었으며 한방에서는 살구를 행실(杏實), 살구 씨를 행인(杏仁)이라고 불러왔다. 살구는 간에 필적할 정도로 헤모글로빈 재생효력이 뛰어나고 폐암과 췌장암을 예방하는 과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살구가 폐암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은 오렌지색을 띤 과일이나 야채와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베타카로틴을 고농도로 함유한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먹..

깨달음의 필수 조건, 이것만 있으면 깨닫는다 / 법상스님

깨달음의 필수 조건, 이것만 있으면 깨닫는다 일체 중생이 가지고 있는 여래장도 항상 존재하여 결코 변함이 없다. 단지 저들 중생들은 번뇌에 가려져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부처님이 세상에 나오셔서 널리 설법하시는 인연을 먼저 만나야 한다. 온갖 번뇌의 티끌을 전부 소멸시키면 곧 일체지를 밝히게 된다. 이러한 가르침을 진실로 믿고 온전한 마음으로 수행하고 익힌다면 반드시 해탈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완전한 깨달음을 얻고 나서는 세상을 위해 불사를 펼칠 수 있게 된다. [여래장경] 본래 누구에게나 완전하게 갖추어진 불성을 밝히려면, 여래장을 확인하려면 부처님의 설법 인연을 만나야 한다. 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것이다. 법문을 듣는 것이야말로 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참된 법문과 선지식..

향기로운 글 2024.04.02

4월의 환희 / 이해인

4월의 환희 / 이해인 깊은 동굴 속에 엎디어 있던 내 무의식의 기도가 해와 바람에 씻겨 얼굴을 드는 4 월 산기슭마다 쏟아 놓은 진달래꽃 웃음소리 설레이는 가슴은 바다로 뛴다 나를 위해 목숨을 버린 사랑을 향해 바위 끝에 부서지는 그리움의 파도 못자국 선연한 당신의 손을 볼 제 남루했던 내 믿음은 새 옷을 갈아입고 이웃을 불러 모아 일제히 춤을 추는 풀잎들의 무도회 나는 어디서나 당신을 본다 우주를 환희로 이은 아름다운 상흔을 눈 비비며 들여다본다 하찮은 일로 몸살하며 늪으로 침몰했던 초조한 기다림이 이제는 행복한 별이 되어 승천한다 알렐루야 알렐루야 부활하신 당신 앞에 숙명처럼 돌아와 진달래 꽃빛 짙은 사랑을 고백한다

좋은 글 2024.04.02

해당 분야 전문가의 주장을 경청 한다.

해당 분야 전문가의 주장을 경청 한다. 이철훈 2024-04-01 11:27:30 한 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하고 상당한 성과를 이룬 외길만 걸어온 전문가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고 앞으로의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누구 보다도 자신이 일 하고 있는 분야의 전문가들이 해당 분야에 정보와 지식이 풍부하고 현업에 종사하는 근무자들의 힘들고 어려운 사정을 잘 알고 있고 부족하고 고쳐야 하는 문제점을 제대로 지적하고 전달할수가 있다. 제 3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고치고 바꿔야 할 것들이 산적하고 당장 실행하지 않으면 더 큰 피해와 부작용이 발생 할 것같아 답답함을 넘어 아예 자기가 나서서 본격적인 개혁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해당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실무 경험이 전혀 없는 이론가 아예 해당분야에..

에세이 2024.04.02

머리카락 빠지고 가늘어질 때, 단백질 말고 ‘이 영양소’ 보충을

머리카락 빠지고 가늘어질 때, 단백질 말고 ‘이 영양소’ 보충을 최지우 기자 입력 2024.03.29 00:01 우리는 음식을 섭취해 필요한 영양소를 얻는다. 몸에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면 몇몇 신체 문제가 나타난다.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확인해 적절히 보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추위 많이 탈 땐 요오드 추위를 자주, 많이 타면 요오드가 부족하다는 신호다. 요오드는 ▲해조류 ▲조개류 ▲유제품 ▲달걀에 함유된 영양소로 체내에서 스스로 요오드를 생산할 수 없어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몸에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 억제돼 추위를 자주 느끼고 피부가 건조해지며 극심한 피로를 느끼고 목에 혹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 ◇입술·입 주변 갈라지면 철분 입술..

건강정보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