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7

할미꽃

할미꽃 분 류 : 미나리아재비목 미나리아재비과 할미꽃속 여러해살이풀 학 명 : Pulsatilla koreana 잎은 엽병이 길고 5장의 소엽으로 구성된 깃모양겹잎으로서 깊게 갈라지며 전체에 긴 백색털이 밀생하여 흰빛이 돌지만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털이 없다. 밑부분의 소엽은 길이 30-40mm로서 2-3개로 갈라지며 정열편은 폭 6-8mm로서 끝이 둔하다. 어릴때는 뿌리가 가늘지만 4-5년생쯤 되면 뿌리가 길고 굵어진다. 뿌리는 땅속 깊이 들어가고 흑갈색이며 윗부분에서 많은 잎이 나온다. 꽃은 4월에 피고 높이 30-40cm의 꽃대가 나와 끝에 1개의 꽃이 밑을 향해 달리며 작은포는 화경 윗부분에 달리고 3-4개로서 다시 잘게 갈라지며 겉에 화경과 더불어 긴 백색털이 밀생한다. 꽃받침 열편은 6개이고 ..

여제꽃

여제 / 린제아나 학 명 : Echeveria Pulidonis Walth 유 통 명 : 풀리도니스,여제,화려 원 산 지 : 멕시코 개화(꽃색) : 늦은 봄 ~ 초가을(노란색) 생육온도 : 16~30℃. 월동(3℃이상) 번 식 : 잎꽂이, 줄기삽목 ● 주의 및 특징 잘 무르는 녀석이라네요. 간혹 상부련(소후렌)이라고도 하는데, 상부련 - Echeveria a​gavoides로 다른 품종입니다. 황홀한 연꽃,꽃안등,소후렌,여제,풀리도니스 등으로 말이 많았던 녀석입니다. 햇빛 좋고 통풍 잘 되는 곳에서 물은 적당히 급수하시기 바랍니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4.05

화를 내는 거야? 화가 나는 거야? / 법상스님

화를 내는 거야? 화가 나는 거야?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은 자신이 너무 화를 잘 내는 것 때문에 너무 화가 난다고 말한다 . 화를 내는 것을 잘 살펴보자 . 그것은 정말 내가 화를 내고 싶어서 , 너무나도 화를 내고 싶어서 내가 화를 낸 것일까? 사실 , 화를 내고 싶은 사람은 없다 . 다만 화를 낼 만한 상황이 생겨나면 , 거기에 반응하여 화를 내는 것일 뿐이다 . 어쩌면 이것은 '내가 화를 내는 것 '이 아니라 , 그저 '화가 나는 것 '이지 않은가 ? 그럼에도 우리는 그 화의 주체를 '나 '라고 여기고 , '내가 일으킨 화 '라고 함으로써 그 화를 자기화하고 , 동일시한다 . 그렇게 되면 화를 낸 나는 나쁜 사람이 되어버리고 , 스스로를 화를 내는 나쁜 사람으로 규정짓게 된다. 인연이 화합하면 그에..

향기로운 글 2024.04.05

四月에 핀 하얀 목련 / 淸草배창호

四月에 핀 하얀 목련 / 淸草배창호 하얀 목련이 피는 四月의 달달한 꽃 속엔 눈처럼 가녀린 선망羨望이 손에 잡힐 듯 어루만져주는 서정抒情의 봄비마저 소박한 아취가 진국처럼 우러나는 망울이 터질 때면 살 내음 나는 그리움, 산 뻐꾹새 울음소리에 섞여 혀를 내밀며 안개처럼 보얗게 내려앉은 언덕배기에 긴 기다림에 가려둔 속 뜰을 피우듯 따스한 기억들이 스며들 대로 밀어 올린 첨삭할 수 없는 망막 속의 눈시울만 바르르 하얀 미소가 눈부신 꽃비 내리는 어느날, 촉촉한 입술에 입맞춤하고 싶은 자지러지게 생각나는 그리움아! 꽃잎은 빈 가슴에 눈물처럼 떨구는데 어찌 잊으라고만 하는가, 슬픈 그대 뒷모습을

어떤 누구는 위상과 자긍심을 높히는데

어떤 누구는 위상과 자긍심을 높히는데 이철훈 2024-03-31 10:08:59 밤잠을 설쳐가며 잔뜩 기다리다 밀려드는 잠에 자다 깨다를 반복하며 손흥민 선수의 프리미어 리그의 축구경기를 시청하다가 경기 막판에 짜릿한 역전 결승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어 내는 손흥민의 쾌거에 박수를 치고 환호 한다. 영국 현지에서도 손 선수의 멋진 플레이에 감탄하고 월드 클래스로 인정한다. 개인적인 골 결정력을 인정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전력이 흐트러진 팀의 결집력을 단단히 하고 프리미어 리그의 4강에 안착시키는 엄청난 경기력을 발휘한다. 손선수의 개인적인 성공을 넘어 팀을 상위권에 오르게 하는 견인차 뿐만 아니라 축구 종주국에서 엄청난 활약으로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위상과 자긍심을 높혀 준다. 이른 아침 부터..

에세이 2024.04.05

세계 최초 지방간 치료제 탄생… FDA, '레즈디프라' 승인

세계 최초 지방간 치료제 탄생… FDA, '레즈디프라' 승인 신은진 기자 입력 2024.03.15 13:07 치료제 난공불락의 영역이었던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MASH) 치료제가 마침내 탄생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14일 마드리갈 파마슈티컬스의 '레즈디프라(성분명 레스메티롬)'를 성인의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MASH는 기존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의 새로운 명칭이다. 미국 등 세계 주요 간질환연구협회는 지난해 NASH의 명칭 변경을 결의한 바 있다. 레즈디프라는 중등도에서 진행성 간 섬유증을 동반한 대사 기능 장애 관련 지방간염(MASH) 환자 치료 시, 식이 요법 및 운동 요법과 함께 사용하는 약으로 허가를 받았다. 효과는 획기적이라고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

건강정보 2024.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