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8 6

자수정

자수정 분 류 : Haworthia 속 백합과 학 명 : Haworthia Cymbiformis var. obtusa 원산지 :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 주 성장 속도는 느리며 가을부터 봄까지 성장하며, 여름에 휴면하는 춘추형에 가까운 동형 다육이다. 자수정은 잎의 색이 보라 빛으로 모양은 옵튜샤처럼 잎이 삼각형이다. 잎은 촉감이 말랑말랑하며 위쪽은 반투명하며 세로줄이 선명하다. 꽃은 여름 6월에서 늦가을인 11월 사이에 흰색으로 꽃잎 중앙에는 초록색의 세로맥이 있는데 꽃대의 높이가 10~15cm까지 자란다. 하월시아 속 다육이는 햇빛이 적당히 들어오고, 통풍이 잘되는 반그늘에서 잎이 초록색에서 보라 빛으로 예쁘게 물이든다. 실내에서 햇빛이 부족해도 웃자라지 않는 특징이 있다. 직사광선에는 홍반현상으로 화..

카테고리 없음 2022.08.28

불두화

불두화 학명은 Viburnum sargentii(Viburnum opulus ''sterile'')이며, 인동과의 낙엽지는 작은 키의 나무이다. 둥근형태의 꽃 모양이 부처님 머리모양을 닮았다 하여 불두화라 하였다. 정원수로 쓰이며 열매를 맺지 않는 상징적 의미 때문인지 사찰에 많이 심겨져 있다. 꽃이 공처럼 아름다워 꽃꽂이용 소재로도 종종 이용된다. 번식은 꺾꽂이나 접붙이기로 한다. 햇빛이 잘 드는 곳이나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며 노지 월동도 가능하다. 불두화는 백당나무의 유성화를 없애버리고 무성화의 꽃잎만 자라게 한 원예품종이다. 공 모양의 커다랗게 핀 꽃이 인상적이다. 불두화의 꽃말은 “은혜, 베품”입니다. --- 출 처 : daum ---

긍정적인 언어의 파장 / 법상스님

긍정적인 언어의 파장 말이란 것은 에너지가 되어 특별한 파장으로 우주법계에 기록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기록된 것은 반드시 나 자신에게로 되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정적인 에너지의 단어를 많이 사용하면 부정적인 현실이 창조되고, 긍정적인 단어를 많이 사용하면 긍정적인 현실이 창조되는 것입니다. - 법상스님 --

향기로운 글 2022.08.28

가을 숲의 풍경 / 구연배

나무를 잡고 우는 바람 소리인지 바람을 잡고 우는 나무 소리인지 마음을 잡아당기는 낭자한 소리 생비늘 같던 낙엽과 풍경을 흔들어놓기 일쑤인 바람이 그늘을 내려놓고 적요를 빚고 있다 철새들 떠나고 풀벌레 사라진 골짜기에서 생 이끼를 얹고 찬 물에 발을 씻는 바위의 침묵을 한 모금 마신다 꽃 피는 아침과 꽃 지는 저녁을 함께한 씨앗들도 제 갈 길로 가버리고 마음의 뿌리만 남아 기다림을 믿고 시간과의 싸움을 끝내면 바람도 잎도 다시 오겠지 물관을 닫고 빈 몸이 된 나무에 귀를 대면 나이테를 감는 비밀한 시간소리가 들린다.

좋은 글 2022.08.28

가족처럼 지내는 애완견

가족처럼 지내는 애완견 이철훈 2022-08-28 07:57:37 집 앞에서 놀고 있던 어린아이를 공격하려고 접근하는 야생동물을 쏜살같이 달려 나와 물리치고 어린아이를 구하는 강아지의 영상을 본 적이 있다. 아이주위에 있던 강아지가 자기 방어능력이 없는 어린 아이가 위험에 처한 것을 보고 아이를 보호하려고 쏜살같이 뛰어와 야생동물을 공격한 것이다.​ ​대형견인 리트리버가 어린아이 곁을 떠나지 않고 친구처럼 어린아이를 돌보아주고 곤히 잠든 주인의 이불을 덮어주려고 애쓰고 심지어 환히 밝혀주는 전등스위치를 꺼주고 주인 옆에서 잠드는 영상이 정말인지 반복해서 본적이 있다. 한가족처럼 지내는 강아지들의 놀라운 모습에 매번 감탄하게 된다.​ ​물론 주인에게 함부로 하고 심지어 주인을 물어 상처를 입히는 나쁜 강아..

에세이 2022.08.28

변비약, 오래 먹으면 비타민 결핍 생긴다

변비약, 오래 먹으면 비타민 결핍 생긴다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1.06.28 21:00 다이어트나 불균형한 식습관, 운동부족, 고령 등 다양한 이유로 변비가 생긴 사람이 많다. 변비가 생기면 습관적으로 변비약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 변비약은 약물의 작용 기전에 따라 ▲연변하제 ▲삼투압성 완하제 ▲자극성 완하제 ▲팽창성 완하제 등으로 분류되고, 부작용도 다양하다. 부작용 없이 적절한 변비약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연변하제 연변하제는 굳은 변을 풀어주어 변이 대장을 더 쉽게 통과하도록 하는 약물이다. 변의 수분과 액체의 투입을 높이는 음이온성 계면활성제를 주성분으로 사용한다. 대표적인 연변하제로는 '도큐세이트' 등이 있으며, 주로 자극성 완하제와 배합해 복합제로 사용되고 있다. 이 약은 장..

건강정보 2022.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