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6 7

도태랑 / 치와와린제아나

도태랑 / 치와와린제아나 분 류 : Echeveria cv. 학 명 : Chihuahua lindsayana 국내에서 치와와린제아나 란 이름으로 알려진 다육이다. 치와와엔시스와 린제아나 와의 교배종으로 알려져 있다. 옥빛 로제트가 12cm정도 자라지만 토양에 따라서는 22cm정도까지 자란다. 통풍과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잎 끝이 붉게 변하는 아름다운 로제트를 만든다. 꽃은 3~4월에 20cm길이로 꽃대를 올리고 종모양의 핑크색 꽃을 피운다. 잎꽂이와 자구 번식이 가능하며, 비교적 번식이 어려운 다육이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8.26

분꽃

분 꽃 분 류 : 속씨식물 쌍떡잎식물강 중심자목 분꽃과 분꽃 속 학 명 : Mirabilis jalapa L. 원산지 남아메리카 분꽃을 분화(粉花)· 자미리· 초미리· 자화분(紫花粉)이라고도 한다. 열대 아메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원산지인 남아메리카에서는 다년생이나 우리나라에서는 기후관계로 일년생이다. 뿌리는 덩이뿌리 모양으로 굵고 검다. 줄기는 60-100cm까지 자라고 가지가 많이 갈라지며 마디가 높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꽃은 6-10월에 피고 분홍색·노란색·흰색 등 다양하며 오후에 피었다가 다음날 아침에 시든다. 포는 꽃받침같이 생기고 5개로 갈라진다. 꽃받침은 화관 모양으로 나팔꽃을 축소한 것같이 보이며 지름 3cm 내외이다. 5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은..

업습(業習)을 완전히 끝내고 넘어가라 / 법상스님

업습(業習)을 완전히 끝내고 넘어가라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업장(業障)이 녹지 않은 채로 똑같은 업장의 반복된 삶을 살고 있거든요. 업장을 녹이지 않으면 같은 업장이 계속 벌어집니다. 업장을 소멸하려고 한다면 익숙한 업습에 입각한 삶을 살아서는 안 됩니다. 늘 똑같은 삶, 똑같은 삶에 대한 반응을 하고 똑같은 행동만을 하고 산다면 결코 그 업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업장소멸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이 완전히 닫히는 것입니다. 똑같은 방식을 현실에 대응한다면 그 일은 언제까지고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때는 과거와의 단절을 선언하고 새롭게 바라보는 시선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싫은 상황, 업장에 대해 거부하고 두려워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그것을 새롭게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새롭게 대..

향기로운 글 2022.08.26

사랑하기 좋은 9월에는 / 윤보영

사랑하기 좋은 9월에는 - 윤 보 영 - 9월입니다 산과 들이 넉넉한 9월입니다 내 마음도 따라 넉넉한 9월 행복한 마음으로 함께 할 9월! 알고보면 9월도 나에게서 시작되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게 9월도 아름답게 보내겠습니다. 풀잎 냄새가 연하고 나뭇잎 냄새가 부드러운 걸 보니 9월도 여유 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월은 넉넉한 10월에는 못 미치고 열정 넘치는 8월만은 못할 수 있지만 9월도 나에게 소중한 달입니다 소중한 만큼 따뜻한 마음으로 보내겠습니다. 9월입니다 나를 사랑하고 가정을 사랑하고 모두를 사랑하는 9월! 9월은 사랑하기 딱 좋은 달입니다. 9월에도 행복한 마음이 먼저였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행복하고 모두가 행복한 달이 될 수 있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걷겠습니다.

좋은 글 2022.08.26

배롱나무, 백일의 언약도 / 淸草배창호

배롱나무, 백일의 언약도 / 淸草배창호 치유되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내는 것이란 걸, 잊은 것 같다가도 문득 예리한 통증으로 되살아난다는 걸 몰랐습니다 잊히기만 기다렸던 것은 아닌지 몰라도 바람 잔 나무처럼 흔들리지 않는 메마른 가지의 통곡을 뒤집는 밤낮인 걸 몰랐습니다 시절을 넘나든 산화한 나날의 연속이 초하에서 시작한 입추의 그늘까지 처서에 들면서 조금은 빛바랜 꽃잎에 괜스레 눈시울을 적시게 만듭니다 마디마다 늘어놓는 서리 낀 애증은 갈래갈래 엉킨 내 안에 떨림의 뿌리로 빗금을 마구 그어 놓았으니 잘라내고 싶어도 아니 되는 고통의 슬픈 언약이 되었습니다 먹물을 가득 묻힌 겨울이 오기 전까지 허우적거리다 끝내 허공에 박힐지라도 끝없이 끝을 향해가는 그해 여름, 네 오늘처럼 선연히 피울 것입니다

최소한의 예의와 도리

최소한의 예의와 도리 이철훈 2022-08-25 11:54:04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변화하는 세상에 현기증이 날 정도로 정신이 없다. 알뜰하게 모아 신형 전자제품을 할부로 구입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몇 십 프로 세일해서 판다고 하고 또 다른 신형제품이 출시되어 할부 금액과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큰 마음먹고 구입한 전자제품이 벌써 구형으로 전락해버린다.​ ​학창시절 배운 정보와 지식들은 이미 현실에서 사용되지 않는 낡은 것으로 전락한지 오래고 하루가 다르게 눈부시게 변화하는 정보와 지식을 제대로 습득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한번 머리속에 입력된 낡고 심지어 폐기처분을 당한지 오래되는 정보와 지식을 금과옥조처럼 가슴에 새기고 그것이 전부인 것처럼 믿고 의지하는 사..

에세이 2022.08.26

눈에 생긴 '이런 반점'… 치매 의심 신호

눈에 생긴 '이런 반점'… 치매 의심 신호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이원영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22.08.25 16:00 치매는 인지기능이 저하돼 일상생활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치매는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증상 악화를 막을 수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주로 기억력에 문제가 생길 때 치매를 의심하지만, 눈의 노란색 반점, 귓불 주름, 심한 잠꼬대도 치매의 신호일 수 있다. ◇눈에 노란색 반점이 생긴다 눈에 '드루젠'이 생기면 치매를 의심할 수 있다. 드루젠은 혈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망막색소상피에 쌓이는 노폐물로, 주로 눈에 노란색 반점으로 나타난다. 안구 혈류가 공급되지 않으면 뇌 혈류도 감소했다는 의미이므로 치매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 연구 결과도 있다. 2018..

건강정보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