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1 6

마리아

마리아 분 류 : Echeveria 학 명 : Echeveria agavoides Maria 원산지 : 멕시코 개화(꽃색) : 봄 ~ 초여름(노란색) 월동온도 : ℃. 번 식 : 잎꽂이, 자구번식, 줄기삽목, 실생 프로리페라(상부련)와 아가보이데스 교배종 마리아의 종류가 무척 많습니다. 마리아,원종마리아, 도감마리아, 오렌지마리아, 복숭아마리아, 블랙마리아, 멕시코야생마리아, 미국마리아, 마리아시리우스, 프랭크마리아, 엘크혼마리아, 세엽멀티피타마리아, 호주마리아, 야생마리아, 다크마리아, 창마리아, 네델란드마리아, 곰마리아, 레드마리아, 골드마리아, 프린세스마리아, 레드플라워마리아, 스페인마리아 아메스트로마리아, 환엽마리아, 아쿠아마린마리아, 헬리아마리아 마리아는 병충해에 비교적 강합니다. 물은 하절기에..

옥상 다육이 2022.08.01

다 래

다 래 분 류 : 물레나물목 > 다래나무과 > 다래나무속 학 명 : Actinidia arguta (Siebold & Zucc.) Planch. ex Miq. 분포지 : 대한민국, 중국, 일본 잎은 어긋나기하고 넓은 달걀모양, 넓은 타원형 또는 타원형이며 급한 점첨두이고 원저 아심장저 또는 심장저이며 길이 6-12cm, 나비 3.5-7cm이다. 잎의 표면은 녹색으로 광택이 나며 털이 없고 뒷면은 담녹색으로 맥 위에 연한 갈색 털이 있지만 곧 없어지며 맥액에 만 갈색이 도는 털이 남고 가장자리에 침상의 잔 톱니가 있으며 엽병은 길이 3-8cm로서 흔히 복모가 있다. 암꽃과 수꽃이 각각 다른 나무에서 열리고 꽃 받침 잎은 타원형이며 겉에 잔털이 있고 꽃잎 기부에 갈색이 돈다. 꽃은 흰색이, 개화시기는 5월이..

지금 당장 미련 없이 죽을 수 있겠는가? / 법상스님

지금 당장 미련 없이 죽을 수 있겠는가? 죽음 명상에 대해 언젠가 이야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 죽을 수 있겠는가’ 하고 물었을 때 ‘예’ 하고 대답할 수 있을 만큼 일체를 다 놓고 살자고 하였습니다. 지금 죽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세상을 참으로 행복하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을거라 하였습니다. 그 물음을 하루 뒷날로 미루어 봅시다. 오늘이 내 삶의 남은 마지막 하루가 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내일 죽는다는 생각으로 오늘 하루를 살아보자는 말입니다. 과연 나는 내일 죽는다면 무엇을 하며 오늘 하루를 보낼까. 내일 죽더라도 여한 없이 오늘을 살고 있는가. 내일 죽더라도 미련 없이 이 생을 마감할 수 있겠는가. 그동안 붙잡아 왔던 모든 이 생의 집착을 다 놓아버릴 수 있겠는가. 하고 스스로에게 되물어 보..

향기로운 글 2022.08.01

8월이 아름다운 이유 / 윤보영

8월이 아름다운 이유 - 윤 보 영 - 8월입니다. 행복으로 채워질 한 달을 위해 그대 그리움이 독차지 할 이 한 달을 위해, 그대 생각이 지배할 한 달을 위해 그대가 내 모든 것이 되어도 좋을 이 한 달을 위해 기분 좋은 마음으로 엽니다. 동산에 떠오른 해처럼 내 삶에 힘이 되는 그대! 그대가 있기에 이 한 달도지난 한 달처럼 참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좋은 글 2022.08.01

토막뉴스의 재미.

토막뉴스의 재미. 박천복 2022-08-01 07:48:39 1. 열대야. 열대야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계절이다. 열대야는 오후6시1분부터 다음날 아침9시까지의 최저기온이 섭씨25도 이상인 날을 말한다. 2. 자동차 전용도로 쓰레기. 2021년 기준, 서울의 자동차전용도로 주변에서 수거한 각종 쓰레기는 156톤, 전부가 차 안에서 밖으로 내던진 쓰레기 들이다. 3. 전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전국에서 공시 가격이 가장 비싼 아파트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더 펜트하우스 청담 407M2'로서 공시 가격이 168억 9000만원이다. 4. 카드사용액. 2021년기준, 우리국민들이 사용한 신용, 체크, 선불등 각종카드의 총 사용액은 977조1000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10,3% 증가. 5. 광우병과 촛불. ..

에세이 2022.08.01

증상도 없이 간암까지 가는 '이 질환'… 예방법은?

증상도 없이 간암까지 가는 '이 질환'… 예방법은? 전종보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7.31 22:00 간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 관리, 독소 분해, 담즙 생성, 면역력 향상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 같은 역할을 하는 간에 염증이 생기면 쉽게 피로해지고 구역질, 근육통, 미열 등이 발생한다. B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전격성 간부전, 간암 등에 이를 위험도 있다. 특히 ‘만성 B형간염’의 경우 특별한 증상 없이 병이 진행돼 더욱 주의 해야 한다. B형간염은 급성간염과 만성간염으로 분류된다. 급성 B형간염​은 6개월 내에 회복되지만, 만성 B형간염​은 6개월 이상 지속되고 만성 염증을 유발한다. B형간염 바이러스는 수십 년 동안 아무런 증상을 유발하지 않고 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실제 만성 B..

건강정보 2022.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