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1 6

SM TOWN 공연과 시민의식

SM TOWN 공연과 시민의식 어제 차량을 사용하게 되어 수원월드컵경기장 주차장으로 향했다. 야외공연장 주변에 국수, 떡볶이, 핫도그 등을 판매하는 상인들의 천막이 길게 쳐져있고 그 앞에 100여명 이상 젊은이들이 앉아있다. 나는 무슨 행사가 있어 이렇게 많은 상인들이 영업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어느 분에게 “오늘 무슨 행사가 있나요?” 라고 말하자 “SM TOWN LIVE 2022 공연이 저녁 6시에 있는데 외국인들이 밤샘하고 공연을 기다린다“고 말한다. 언론에서 접하던 K-Pop의 위력이 이런 것인가? 하고 놀라웠다. 월드컵경기장 주변 곳곳에 현수막이 있었지만 관심을 주지 않아 공연이 있는 줄 몰랐다. 그저께부터 리어설을 하는지 음악 소리가 들리더니 공연이 있어 그랬나보다. 어제 오후 4시경 주차장..

삶의 이야기 2022.08.21

삶의 존귀한 목적 / 법상스님

삶의 존귀한 목적 내 앞의 한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은 전체 우주를 사랑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단 한 사람을 괴로움에서 구원해 주었다면 그것은 우주 전체를 구원한 것이다. 한 사람을 돕든, 여러 사람을 돕든 누군가를 도울 때 그 '돕는 파장'이 우주 끝까지 동시적으로 퍼져나가기 때문이다. 그 '돕는 마음'이 중요한 것이지, 대상의 많고 적음은 부수적일 뿐이다. 내 앞의 한 사람에게 부처님께 행하 듯 무한한 자비와 사랑을 베풀어 주라. 그것은 곧 우주 전체와의 관계를 규정짓는 행위가 된다.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단 한 사람, 내 가족, 내 이웃에게 어떻게 다가가느냐가 곧 당신이 이생에 해야 할 삶의 존귀한 목적이다. - 법상스님 -

향기로운 글 2022.08.21

당신이 있어 나는 행복하다 / 심성보

당신이 있어 나는 행복하다 - 심 성 보 - 마음에 그리운 사랑 하나 담고 살면 외로운 두 눈가에 평화가 온다 저 깊고 깊은 밑바닥에서부터 차 오르는 사랑의 물결 비로소 한 사람을 사랑하고 세상 전부를 사랑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그대 나는 오늘도 당신이 있어 행복하다 외롭도록 혼자 걸어가는 길 위에 당신의 따뜻한 손이 있어 행복하다 이 넓은 세상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가슴을 다 열어 놓고 한평생 맨몸으로 살아도 서럽지 아니하다 우리 걸어가는 길마다 작지만 크게 볼 수 있는 사랑이 있다면 그것만으로 이 세상 우리는 행복하다 오늘도 나는 당신이 있어 행복하다.

좋은 글 2022.08.21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이철훈 2022-08-21 08:52:43 모든 것에는 다 때가 있다라는 얘기를 들을 적이 있다. 그런 때가 언제 오는지 알수는 없지만 자신의 능력을 키우며 차분히 기다리다보면 자신에게 좋은 기회가 온다는 것으로 해석하면 된다. ​ 하지만 그런 좋은 기회가 자신에게 온 것을 알아채지 못하고 그냥 흘려버린 경우도 있고 기회가 오기도 전에 성급하게 서두르다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있다. 좋은 기회와 행운은 한번 놓치고 상실하면 좀처럼 다시 찾아오지 않는다, ​ 젊은 시절에는 뭐든지 자신이 마음먹은대로 잘 이루워질 것같은 강한 믿음으로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소중히 생각하지 않고 얼마든지 더 좋은 기회와 행운이 찾아올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를 갖고 있다. ​ 마냥 젊은 나이도 아니고 몇번의..

에세이 2022.08.21

사골 국물이 뼈 건강에 도움 안되는 이유들

사골 국물이 뼈 건강에 도움 안되는 이유들 오상훈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8.18 19:00 사골국은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재료가 소, 돼지 등의 다리뼈이기 때문이다. 사실일까? ◇뼈 건강 위해 먹는 사골국, 칼슘 함량 적다 뼈 건강의 핵심은 칼슘이다. 뼛속 물질인 수산화인회석을 구성하는 주요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 체내 칼슘이 부족해지면 골절, 골다공증 등을 겪을 수 있다. 칼슘은 기본적으로 흡수율이 낮은데 비타민 D, 비타민 K가 칼슘의 흡수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영양학회는 성인의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을 700mg, 50대 이상은 800mg로 정해놓고 있다. 그런데 정작 사골국엔 칼슘이 없다. 정확히 말하면 너무 적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

건강정보 2022.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