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7

블루베리

블루베리 분 류 : 속씨식물 > 쌍떡잎식물강 > 진달래목 > 진달래과 학 명 ; Vaccinium spp. 원산지 : 북아메리카 블루베리는 토양을 가리지 않고 산성 토양에서도 잘 자란다. 나무 높이는 5m까지 자란다. 배수가 잘되고 수분이 많은 곳에서 잘 자란다. 봄철에 블루베리 줄기와 송이 끝에서 꽃이 핀다. 120~160일 정도의 성장기 후에 열매가 열린다. 꿀벌을 통해 수분이 이루어지며 꽃이 핀 다음 2~3개월 후면 열매를 맺으며, 15%정도 익었을 때 열매의 당도가 높아지기 시작 한다 블루베리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식이섬유, 안토시아닌,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높아 시각기능개선 및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노인성 백내장의 진행을 억제하는 등 눈 건강에 좋다. 또한 안토시아닌..

프리링제 / 황홀한 연꽃

프리린제 / 황홀한 연꽃 분 류 : 돌나물과속 에케베리아속 학 명 : Echeveria pulidonis 에케베리아 폴리도니스 원산지 : 멕시코 일본명 : 하나우라라 (하나 - 꽃, 우라라 - 화창하다를 의미하므로 황홀한 연꽃) 월동온도 : 영상 7도 유통명 : 폴리도니스 여제 상부련 황홀한연꽃 꽃안등 화안등 개 화 : 늦은봄부터 여름까지 노란색꽃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8.12

노을 / 淸草배창호

노을 / 淸草배창호 저 붉디붉은 꽃노을 임의 자태처럼 곱다는 탄성이 절로 새어 나온다 황혼을 지피는 것은 천혜天惠를 흠모하는 외곬의 마음이 하늘 끝 지평에 닿아 눈부시게 어스름에 물든 애증愛憎마저 아낌없이 주고 가는 빼어난 신기神氣를 가히 뉘라서 빚을 수 있을까 해 질 녘은, 억지로 그립게 끝난 것도 없고 설레게 시작한 것도 없었지만 세상에서 유일한 최고의 것은 오직 가슴으로 느껴야 하는 것이기에 시리도록 터져버릴 것 같은 해 저문 석별惜別의 꽃놀에서 혼신을 쏟은 오! 늘의 걸작인 것을.

내 삶의 마지막 하루 / 법상스님

내 삶의 마지막 하루 죽음명상에 대해 언젠가 이야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 죽을 수 있겠는가' 하고 물었을 때 '예' 하고 대답할 수 있을 만큼 일체를 다 놓고 살자고 하였습니다. 지금 죽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세상을 참으로 행복하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을꺼라 하였습니다. 그 물음을 하루 뒷날로 미루어 봅시다. 오늘이 내 삶의 남은 마지막 하루가 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내일 죽는다는 생각으로 오늘 하루를 살아보자는 말입니다. 과연 나는 내일 죽는다면 무엇을 하며 오늘 하루를 보낼까. 내일 죽더라도 여한 없이 오늘을 살고 있는 가. 내일 죽더라도 미련 없이 이 생을 마감할 수 있겠는가. 그동안 붙잡아 왔던 모든 이 생의 집착을 다 놓아버릴 수 있겠는가. 하고 스스로에게 되물어 보는 것입니다. 주위 ..

향기로운 글 2022.08.12

그냥 웃고 만다.

그냥 웃고 만다. 이철훈 2022-08-12 12:08:54 한여름의 해변 가는 무더위를 피해 모여든 여행객들로 붐빈다. 유명한 곳은 넓게 펼쳐진 하얀 모래사장에 쉴 공간조차 찾기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이 붐비지만 삼삼오오 모여 앉아 준비해온 음식과 과일을 먹고 시원한 바다에 뛰어들어 더위를 식힌다.​ ​해변 가를 따라 길게 늘어선 음식점과 카페들도 한참 성업 중이고 여름휴가기간동안 밀려드는 손님들로 정신이 없지만 말복과 처소를 지나면서 서서히 각 지역의 휴양지에는 손님들이 끊기고 한적한 바닷가의 모습으로 변한다.​ ​한 겨울에도 겨울바다를 보기위해 바다를 찾는 여행객들도 많이 있고 당일치기로 잠시 바다를 보고 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북적이는 여름휴가철의 해변 가와 다른 계절의 바닷가의 모습은 상당히 ..

에세이 2022.08.12

굵은 비 내리고 / 장만호

굵은 비 내리고 - 장 만 호 - ​ 굵은 비 내리고 ​나는 먼 곳을 생각하다가 내리는 비를 마음으로만 맞다가 칼국수 생각이 났지요 아시죠, 당신, 내 어설픈 솜씨를 감자와 호박은 너무 익어 무르고 칼국수는 덜 익어 단단하고 그래서 나는 더욱 오래 끓여야 했습니다 기억하나요, 당신 당신을 향해 마음 끓이던 날, 우리가 서로 너무 익었거나 덜 익었던 그때 당신의 안에서 퍼져가던 내 마음 칼국수처럼 굵은 비, 내리고 나는 양푼 같은 방 안에서 조용히 퍼져갑니다.

좋은 글 2022.08.12

뇌혈관이 막히는 두가지 이유…​ 한국인 사망원인 4위

뇌혈관이 막히는 두가지 이유…​ 한국인 사망원인 4위​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3.20 18:00 한국인의 주요사망 원인 4위 뇌졸중. 뇌졸중은 머릿속의 크고 작은 뇌혈관이 혈전 혹은 동맥경화 찌꺼기에 의해 막히면서 뇌조직에 혈류 공급이 되지 않아 발생한다.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의 도움말로 뇌혈관이 막히는 이유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뇌혈관이 막히는 두가지 이유 혈관이 막히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 원인이 있다. 첫번째로는 혈관 자체에 동맥경화성 협착이 진행하면서 좁아져있는 혈관이 막히는 경우. 두번째로는 심장 부정맥이 있는 경우 심장에서 혈전 찌꺼기가 만들어지면서 그것이 머리로 날아가 뇌혈관을 막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갑자기 혈관이 막히는 경우는 매우 급한 응급 상황이다. 뇌는 5..

건강정보 2022.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