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5 4

마리아

마리아 분 류 : Echeveria학 명 : Echeveria agavoides Maria원산지 : 멕시코 개화(꽃색) : 봄 ~ 초여름(노란색)월동온도 : ℃.번 식 : 잎꽂이, 자구번식, 줄기삽목, 실생 프로리페라(상부련)와 아가보이데스 교배종마리아의 종류가 무척 많습니다. 마리아,원종마리아, 도감마리아, 오렌지마리아,복숭아마리아, 블랙마리아, 멕시코야생마리아,미국마리아, 마리아시리우스, 프랭크마리아, 엘크혼마리아,세엽멀티피타마리아, 호주마리아, 야생마리아, 다크마리아,창마리아, 네델란드마리아, 곰마리아, 레드마리아,골드마리아, 프린세스마리아, 레드플라워마리아, 스페인마리아아메스트로마리아, 환엽마리아, 아쿠아마린마리아, 헬리아마리아 마리아는 병충해에 비교적 강합니다.물은 하절기에는 2주에 1회,동절기..

옥상 다육이 2025.02.25

지금 이 순간, 현존의 기쁨 / 법상스님

지금 이 순간, 현존의 기쁨 수행이며 명상, 기도란 것도 사실 ‘지금 여기’에서온전히 깨어있도록 하기 위한 방편이다.그렇기에 모든 수행과 명상의 궁극도 깨달음을 향해달려가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지금 이 순간에 멈춰 서는 깨어있음에 있다. 그러니 참선·염불·독경·진언·절 등의 수행을 통해깨달음을 향해 나아가려고 해선 안 된다.참선하는 바로 그 순간이 이미 본래성품을 드러내는 순간이고,깨달음의 순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참선수행을 하기 위해 선방에 가는 순간도 그것이 절에 가서가부좌를 틀고 앉아 있기 위한 준비과정이 되어서는 안 된다.절로 가는 그 걸음 걸음의 순간 또한 그대로본래 성품을 드러내는 순간이고,깨달음을 위한 과정이 아닌 바로 깨닫는 그 순간임을 알아야 한다. 절에 가는 순간 가고 있음을 알아차..

향기로운 글 2025.02.25

오래된 기도 / 이문재

오래된 기도 / 이문재​가만히 눈을 감기만 해도기도하는 것이다왼손으로 오른손을 감싸기만 해도맞잡은 두 손을 가슴 앞에 모으기만 해도말없이 누군가의 이름을 불러주기만 해도노을이 질 때 걸음을 멈추기만 해도꽃 진 자리에서 지난 봄날을 떠올리기만 해도기도하는 것이다. 음식을 오래 씹기만 해도촛불 한 자루 밝혀놓기만 해도솔숲 지나는 바람소리에 귀 기울이기만 해도갓난아기와 눈을 맞추기만 해도자동차를 타지 않고 걷기만 해도섬과 섬 사이를 두 눈으로 이어주기만 해도그믐달의 어두운 부분을 바라보기만 해도우리는 기도하는 것이다.바다에 다 와가는 저문 강의 발원지를 상상하기만 해도별똥별의 앞쪽을 조금 더 주시하기만 해도나는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만 해도  ​나의 죽음은 언제나 나의 삶과 동행하고 있다는평범..

좋은 글 2025.02.25

근육 점점 잃다가 호흡곤란, 심부전까지… 국내 15명 밖에 없는 ‘폼페병’, 뭘까?

근육 점점 잃다가 호흡곤란, 심부전까지… 국내 15명 밖에 없는 ‘폼페병’, 뭘까? 임민영 기자 입력 2025.02.14 07:15세상에는 무수한 병이 있고, 심지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미지의 질환들도 있다. 어떤 질환은 전 세계 환자 수가 100명도 안 될 정도로 희귀하다. 헬스조선은 매주 한 편씩 [세상에 이런 병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우리가 상상하기 어려운, 믿기 힘들지만 실재하는 질환들을 소개한다. (편집자주)온몸의 근육에 힘이 없어 어릴 때부터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심할 경우 1살이 되기도 전에 심장에 문제가 생겨 사망하기도 한다. 근육의 기능이 사라지는 희귀질환 ‘폼페병(Pompe Disease)’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폼페병은 근력이 감소하고 근육이 위축되며 호..

건강정보 202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