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5

수호초

수호초 분 류 : 노박덩굴목 >회양목과 >수호초속학 명 : Pachysandra terminalis  Siebold &Zucc분포지 : 한국·중국·일본·사할린섬 잎은 어긋나기하지만 4-6개가 층으로 모여 달리며 층 간격은 2-4cm이고 짙은 녹색이며 윤채가 있고 가죽질이며 사각상 거꿀달걀모양이고 길이 1-3cm의 엽병과 더불어 길이 5-10cm, 너비 2-4cm이다. 표면 맥 위에 잔털이 있고 윗부분에 톱니가 약간 있으며 밑부분이 좁아져서 엽병으로 된다. 이삭꽃차례는 정생하고 길이 2-4cm이며 꽃은 일가화로 4-5월에 피고 밑부분에 화경이 있는 암꽃이 달리며 포와 꽃받침조각은 넓은 달걀모양이고 길이 2.5-3.5mm로서 연모가 있다. 꽃받침은 4개로 갈라지며 꽃잎은 없고 수술은 3-5개로서 길이 8mm..

별꽃(흰꽃)세덤

별꽃(흰꽃)세덤 분 류 : Crassulaceae Sedum학 명 : Sedum album L 별꽃 세덤은 10cm 정도 자라며, 여러해살이 식물이며,관상용이나 지피식물로 이용한다. 꽃은 5~7월 사이에 별모양의 흰색 꽃이 핀다.건조한 토양이나 바위의 표면애 붙어서 잘 자라고덮는 피복율이 좋아 지피식물로 각광받는 바위솔이다. 귀엽고 섬세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둥글둥글한 잎 장이 갈색으로 물이 든다. 습기가 많거나 물을 자주주면 웃자라서잎의 색이 그린색으로 변한다. 번식은 분죽과 줄기삽목, 꺽꽂이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2.10

변화가 일어날 무한 공간 / 법상스님

변화가 일어날 무한 공간  엄밀히 말해,내가 누군가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아니, 심지어내가 나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나든, 타인이든우린 그 무엇도 변화시킬 수 없다.나도 타인도 공한 허공의 성품일진데누가 누구를 변화시킬 수 있단 말인가.그러나 아직 좌절하지는 말라.할 수 있는 아주 쉽고도 강력한무위의 행이 있으니.그것은 바로 온전하고도 완전한,진리다운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나를 비우고 횔짝 열어두는 것이다.빛나는 변화가저절로 일어날 수 있는공간을 만들어 두는 것이다.나와 나를 지켜보는 자 사이에드넓은 빈 공간을 만드는 순간,그 틈 속에서사랑과 지혜와 힘의 에너지장이 형성된다.그 힘의 장에서변화에 필요한 모든 것이 온전하게 피어난다. -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5.02.10

한파 / 이동원

한파 / 이동원 파도를 몰고 드는 해풍은회한의 탈 쓰고전봇대를 덮친다어둠은 짙어밤 깊은 줄 모르고허기진 바람이 전깃줄을 흔들며통곡하고 있다왜냐고 창을 여니휘이잉~ 휘이잉~연유를 말 못 하고눈물 없이 대성통곡하는데이웃 조문객 별님들은은히 웃고만 있다산자락 뒹구는 낙엽들이회한의 몰이에 쫓겨 길 잃어보스락거리고 오두막 창을 뛰어든다삶의 한숨 자락이 낙엽 따라공허의 하늘 치솟는 밤또 하나의 그리움이 창틀 아래숨바꼭질하며 바스락거린다바람살에 이는 이야기가외양간 뒤 아궁이에 걸 터 앉아무쇠솥 부뚜막에 줄줄이 대롱대롱제 몸, 제 살 비비는 시래기처럼바스락바스락 애타게 몸부림친다.

좋은 글 2025.02.10

어느 날 뼈가 ‘툭’ 부러졌다… 소리 없이 다가온 ‘골다공증’의 위협

어느 날 뼈가 ‘툭’ 부러졌다… 소리 없이 다가온 ‘골다공증’의 위협 토마스의료재단 안양윌스기념병원 김승민 원장 입력 2025-01-31 많은 사람이 골다공증에 대해 가볍게 여긴다. ‘침묵의 질병’이라고 불릴 만큼, 골다공증 그 자체로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골다공증은 정상적인 뼈에 비해 골밀도가 낮아진, 즉 뼛속에 다수의 구멍이 생겨 뼈가 약해진 상태로 작은 충격이나 외부의 압력만으로 고관절, 척추, 손목 등의 골절을 일으킬 수 있다.흔히 골다공증은 고령층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청소년과 20~30대 젊은 층에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골밀도와 골질량은 어린이와 청소년기를 지나 20대 초반까지 증가한다. 이 시기의 골밀도는 인체의 최대 골밀도를 형성하며, 보통 3..

건강정보 2025.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