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4

우주목

우주목 분 류 : Crassula ovata속학 명 : Gollum 우주목으로 알려진 “골룸”이라고 부르는 다육이다그린색 잎장이 자라면서 잎 뒷면이 오그라지고주걱모양을 만들고“둥근 원형의 귀모양”을 만드는 특징이 있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어글리 괴물“골룸”의 이름과 같이 부르는 다육이다. 병충해에 강하며 햇볕과 통풍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잘 자랑다물을 좋아하며 봄, 가을, 겨울에는 2주에 한 번,여름철에는 월 1회 흠뻑 준다. 동형다육이며 성수기인 봄, 가을, 겨울철에월 1회 정도 10시간 정도의 저면관수를 해주면 잘 자란다.혹서기에는 차광망 또는 반 그늘에서 관리해준다. 번식은 줄기를 잘라 삽목하며 줄기를 자른 후2 ~ 3주가 지나서 실뿌라가 1cm정도 자라면화분에 심고 물을 주면 잘 ..

옥상 다육이 2025.02.26

부처가 아닌 적이 없으니 / 법상스님

부처가 아닌 적이 없으니  당신은 단 한 순간도 부처가 아닌 적이 없다.신과 하나이지 않은 적이 없었고,진리에서 멀어진 적도 없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할 유일한 일은단지 본래 모든 것이있는 그대로 그  자리에 완전하게 있음을 알아차리고인식하기만 하면 된다. 모든 것을 그저본래 있던 대로 되돌려 놓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되돌아가는 귀의야말로 삶의 행로다. 애써 새롭게 없던 것을 만들거나,없던 깨달음을 만들어 낼 필요는 없다. 그렇듯 본래 떨어진 적이 없었음을 깨닫고자 한다면어떻게 해야 할까? 그것은 너무 단순해서 말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다.그저 있는 그대로 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것을그저 있는 그대로 보고 인식하기만 하면 된다. 그렇다.정확한 관(觀) 수행!이것이야말로 단순한 전부다. 부..

향기로운 글 2025.02.26

하루만의 위안(慰安) / 조병화

하루만의 위안(慰安) / 조병화  잊어버려야만 한다진정 잊어버려야만 한다오고 가는 먼 길가에서인사 없이 헤어진 지금은 누구던가그 사람으로 잊어버려야만 한다온 생명은 모두 흘러가는 데 있고흘러가는 한 줄기 속에나도 또 하나 작은비둘기 가슴을 비벼대며 밀려가야만 한다눈을 감으면나와 가까운 어느 자리에싸리꽃이 마구 핀 잔디밭이 있어잔디밭에 누워마지막 하늘을 바라보는 내 그날이 온다그날이 있어 나는 살고그날을 위하여 바쳐온 마지막 내 소리를 생각한다그날이 오면잊어버려야만 한다진정 잊어버려야만 한다 오고 가는 먼 길가에서인사 없이 헤어진 시방은 누구던가그 사람으로 잊어버려야만 한다

좋은 글 2025.02.26

장수하고 싶으면 ‘이 간식’ 먹어라… 맛있고 다이어트에도 좋아

장수하고 싶으면 ‘이 간식’ 먹어라… 맛있고 다이어트에도 좋아 이아라 기자, 최소라 인턴기자 입력 2025.02.22 17:03영국의 한 라이프 스타일 작가가 장수에 도움이 되는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했다.지난 18일(현지시각) 더 미러에 따르면, 치아시드를 활용해 만든 푸딩이 장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영국의 라이프스타일 작가 앤드류 너탈(Andrew Nuttall)은 “우아하게 나이 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달콤한 간식”이라며 바닐라와 딸기를 활용한 치아시드 푸딩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 레시피는 장수 비결을 20년 동안 연구해 ‘장수 연구가’로 불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연구원 댄 뷰트너(Dan Buettner)가 창시한 블루존 공식 홈페이지에도 게재돼 있다. 앤드류 너탈이 ..

건강정보 202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