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2 5

그리고 시류時流의 요지경 / 淸草배창호

그리고 시류時流의 요지경 / 淸草배창호삿갓 눌러쓴 잠이 덜 깬희멀건 수은 등이 하품을 해대며게슴츠레 빛조차 잃어간다회색빛 얼룩진 도시의안개가 스멀스멀 뒤꽁무니 내뺄 때바람서리에 절여 후줄근해진 골목길이꺾이고 패이고, 어지럽게 뒤집힌적나라한 세상을 연출한다창문 사이 뚫고 들어온 빛살만큼이나꺼질 줄 모르는 삶의 불씨인데일상의 고단함이야 반복으로 여닫지만여명의 햇살은동구 밖 당산나무처럼 외면치 않았건만,꿈에도 생각지 못한 절체절명의 위기에무궁화는 민초民草를 져버리지 않았어도 시대의 흐름이 층층의 퇴적으로 쌓여산화하는 파도가 억 구답다복사 꽃피는 고향 골목길,향수는예나 지금이나 아련한 그대로인데

라 울

라 울 분 류 : Sedum학 명 : Sedum 'Clavatum' 라울은 물은 아주 좋아 하지 않고 햇볕은 많이 볼수록이쁘게 색감이 변하면서 자라는 식물이다. 물주기 가장 좋은 방법은 만져 보고중간에 있는 잎 장을 만진 후 약간의 말랑함이 느껴질 때물을 주고 하루나 이틀사이에 다시 한 번 만져 보면물을 빨아 올린 것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게잎장이 통통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햇볕은 많이 볼수록 좋으니 가장 볕이 오래 들고 잘 드는 곳에바람이 잘 통하면 더욱 좋다. 번식은 줄기를 잘라 삼목하는 방법과분죽 또는 잎꽂이(확률이 낮음)도 된다.횡형근이라 넓은 화분에 심는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2.12

삶은 원래 괴로운 것인가? / 법상스님

삶은 원래 괴로운 것인가?  누구나 삶이란원래 괴롭고 순탄치 않으며근근이 버텨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통은 당연히 겪어야 하는 것이다.우린 나날이 행복한 삶 보다는늘 문제가 있고,그 문제와 힘겹게 싸우며 사는 삶을오히려 정상적으로까지 여긴다.과연 그럴까?결론부터 말하면, 그렇지 않다.삶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모든 것은 완전하며넘치는 환희와 사랑으로 가득차 있다.핵심은 삶을바라보는 인식, 의식에 있다.깨어난 의식으로 보면모든것은 완전하지만,분리와 무지, 아집에 물든 의식으로 보면모든것이 문제가 된다.세상을 차별없이 보는 통합적 인식에서삶은 풍요와 자비와 완전한 환희로움 그 자체다.삶이 문제가 아니라삶을 보는 의식과 방식이 문제를 만들어 낸다.바깥의 세상이 아니라,그것을 보는 내면의 관찰, 관점을 바꿈으..

향기로운 글 2025.02.12

대보름 날 / 김문억

대보름 날 / 김문억 이 나이에 새삼빌어야 할 무슨 소원 따윈 없지만​​심심풀이 달맞이로 어슬렁 어슬렁 언덕에 오르던 저녁​귀머거리 코머거리 이목구비도 없는 미인 하늘님 무남독녀 만인의 연인이라는데​오늘은 쉬는 날인지 여지껏 안 나오네분 화장이 늦었는가​늙은이라고 괄시하나구름인지 안개인지​별은 뜬 것 같은데궁시렁 거리면서 더듬더듬 언덕길을 내려와​늦은 귀밝기 술 한 잔 하고 나오는데댕기머리 보름달이 구름밭을 써레질하며 내 머리 위로 훨훨 날아가고 있네요올해는 시집간다고 거짓부렁 또 하면서.​​세월도 그렇게 기다리는 마음을 속이면서눈과 눈 사이로 어느 결에 흘러갔네요.

좋은 글 2025.02.12

살 빼고 싶을 때, ‘이 음식’부터 끊어야

살 빼고 싶을 때, ‘이 음식’부터 끊어야 최지우 기자 입력 2025.02.02 05:01대부분의 음식은 칼로리와 영양소가 함유돼 우리 몸이 사용할 에너지를 제공한다. 그런데 일부 음식은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가 부족해 영양가가 제로에 가깝다는 의미의 ‘엠티 칼로리(empty calorie) 식품’으로 분류된다. 무심코 섭취하다간 체중은 체중대로 늘고 에너지는 부족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덜 섭취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엠티 칼로리 식품은 대개 지방, 설탕만으로 이루어진 식품이다. 체내 소화·흡수 속도가 빨라 섭취 시 혈당이 급격히 상승했다가 이내 떨어지는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한다. 이는 배고픔을 빠르게 느끼게 하고 몸속 염증, 지방 수치를 높여 심장병, 당뇨병을 비롯한 각종 만성질환 발병 위험을..

건강정보 202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