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4

왕거미바위솔

왕거미바위솔 분 류 : 셈퍼비븀 아라크노아데움속학 명 : Orostachys japonica (Maxim.) A.Berger원산지 : 한국 일본 등 장미목 돌나무과에 속하는 왕거미 바위솔은다년초 식물로 일명 장생초라고 부른다 3년이 지나야만 개화하며 6~7월에10~15cm 크기로 꽃대를 올리고짙은 핑크색 꽃이 핀 후 바위솔은 죽는다. 내한성이 강해서 노지 원동이 가능하고야생 바닷가 바위틈이나 산속 바위틈에서 서식한다. 겨울철 생육온도는 0도 이상이며,영하의 기온에서도 월동을 잘 한다. 물은 2주에 1회주며,한 여름에는 반 음지에서 관리하는 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1.23

가난하게 산다는 것 / 법상스님

가난하게 산다는 것  돈이 많을수록 우리 손과 발은 할 일이 없어진다.대신에 머릿속에 집어넣어야 하는 것들이 늘어난다.그러면서 정신은 혼미해지고, 몸은 더욱 편리한 삶에길들어 더욱 물질적인 부를 추구하게 된다.그 마음은 욕심과 집착을 부추기고 그것은 결국 모든 괴로움의 씨앗이 된다. 가난해야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수 있고,온갖 번뇌며 욕심에서 벗어나 호젓하게 살수 있다.사실 가난이란 모든 수행자들의 삶에 있어서도,근원적인 삶을 추구하는 이들의 삶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다.가난한 삶이란 곧 본질적인 삶을 의미하며,나 자신과 소탈하고 순수하게 대면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가장 체험적인 수행의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물질적 풍요와 부가 있더라도 우린 그 속에 살면서 가난해질 수 있어야 한다. ..

향기로운 글 2025.01.23

섣달그믐 즈음 / 박인걸

섣달그믐 즈음 / 박인걸 잿빛 하늘에 눈은 내리지 않고어제 불던 바람은 어디선가 쉬고 있다.낮게 오르내리던 수은주는다행이 두꺼운 점퍼를 벗겨준다. 털어버리고 싶은 감정을 짊어지고조각 공원길을 걸어 정상에 서서미세먼지 자욱한 도시를 바라보며한 해의 아픔을 겨울 숲속에 던졌다. 포수에게 쫒기는 멧돼지처럼코로나에 시달리며 산 한 해는 두려웠다.눈만 뜨면 확진 자 검색에 촉각이 곤두서고마스크는 내 몸의 일부가 되었다. 마주 오는 사람마다 경계의 눈빛으로무장공비 대하듯 겁이 났다.이제는 지루함에서 벗어나고 싶다. 너저분한 가면도 훌훌 벗어 버리고생 얼굴로 도시 공기를 들이 마시며한 해를 데려가는 시간의 소용돌이에더러운 악몽을 몽땅 집어 던지련다. 섣달그믐과 함께 지저분한 게임을 끝내고정월 초하루에는 새롭게 일어나..

좋은 글 2025.01.23

“탈모 조짐 보이면, ‘이 음식’ 먹어라”… 영양학자 추천한 음식 ‘5가지’는?

“탈모 조짐 보이면, ‘이 음식’ 먹어라”… 영양학자 추천한 음식 ‘5가지’는? 이아라 기자, 구소정 인턴기자 입력 2025.01.15 05:03스페인의 한 영양학자가 탈모 예방을 위해선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지난 12일(현지시각) 더 미러 외신매체에서는 탈모와 머릿결 개선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을 보도했다. 틱톡(TikTok)에서 건강 팁을 전수하며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영양학자 마리오 오리츠(Mario Oritz)는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5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마리오는 탈모 예방에 영양 보충이 중요하다면서 “건강한 모발은 좋은 식단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또 마리오가 영상에서 소개한 5가지 음식은 ▲지방이 많은 생선 ▲달걀 ▲호두 ▲시금치 ▲감귤..

건강정보 2025.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