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5

블루칸테

블루칸테 분 류 : 에케베리아학 명 : Blue cante 로제트는 15cm정도 까지 자라며,왕성하게 분지하여 40cm 정도의 군생을 이룬다. 잎은 얇고 부드러우며 유연하다.푸른색을 띄고 백분이 덮여 있다. 번식은 자구나 포기 나누기로 한다.성장기에는 밝은 그린색이지만통풍이 잘 되고 햇빛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잎장의 끝 부분이 핑크색으로 물들어장미꽃 모양을 만든다.관상용으로 좋은 다육이다. 물은 조금 씩 주며 검은 곰팡이균과깎지벌레에 쉽게 상해를 입는 다육이다. 초여름에서 가을까지 살충제와 살균제를번갈아 살포해 줘야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1.10

고치려고 애쓰지 말고 다만 받아들여라 / 법상스님

고치려고 애쓰지 말고 다만 받아들여라 인연따라 펼쳐지는 삶으로부터  나 하나를 보호하기 위해서온갖 생각마다  분별심을 가지고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그냥 일어나는 그 일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포용하란 말입니다.거부하지 말라, 받아들이라는 말이지요.그것을 거부하는 이유는 '내 마음대로 되었으면 좋겠다''누가 나를 비난하지 않았으면 좋겠고,내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되었으면 좋겠다'하는 마음에서 만들어 낸 생각과 바람들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이 끊임없이 만들어 내는 온갖 말도 안되는허무맹랑한 그런 바람들을  긍정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그러기 위해서는 평생을 전쟁하듯 살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 고통스런 삶을 당장 청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먼저 '내가 원하는 대로 되어야 한다''내 기분대로 내 생각대로..

향기로운 글 2025.01.10

폭설 Ⅲ / 최재영

폭설 Ⅲ / 최재영 하루사이 계절이 바뀌고 폭설이 지난다맹렬히 쏟아지는 눈발을꼼짝 않고 바라보는 짐승이 있어나는 그를 연민이라 부른다눈보라 속을 떠도는 맹수의 허기로 길을 내었는지얼어붙은 족적마다 사나운 울음이 박혀있다낯선 땅에 서 있어도맹수의 모습은 낯설지 않은데,내가 나를 기억하는 지독한 형벌을 바라보다가나는 더 이상 늙어질 수도 없음을 안다그와 나의 간극으로 수백 년이 지나고저물 무렵의 적막이 숨 가쁘다생애 몇 번의 폭설을 더 지나야내밀한 마음결이 만져지겠는가이미 오래 전에 나를 살다간 야윈 짐승여전히 눈 내리는 행간을 서성이며이 평생의 저녁을 느리게 건너갈 것이다아무리 애를 써도 좁혀지지 않는 시공 가득지치고 젖은 울음만이 오고가고그의 등 뒤로 또 한 세상이 기울고 있다후생까지 이어지는 아득한 폭..

좋은 글 2025.01.10

트럼프 미군철수

트럼프 미군철수  정효철 2024-12-16 11:31:53  2차대전의 분깃점, 노르망디 상륙작전시 독일군 오판 을 유도, 양동작전으로 ,독일이 제일 두려워한의 미 1군 이 칼레상륙 을 이끌면서 독일의 주력부대가 칼레 로 모인다.그만큼 의 일거수 일투족,심지어 큰키에 압도되며 항상 전술서적을 쥐고있는 올림픽 사격선수임에도 주목한다.윌리암 홀든 의 명화 당시 미3군을 몰고 파죽지세로 독일본토로 질주할때 ,매일 죽어나든 포로들이로 가까워지는 자유에 대한 희망끈 을 놓치않는장면이 나온다.미3군 은 왜 강한가,두려움이 없는가? 솔선수범 과 한치의 흐트림없는 강골 이 믿는 금과옥조 . 즉 군 은 사기에서 무너지면 바로 唐軍 이 된다. 좌지ㅅ꺼리들이 王 질할때, 종전, 군통수권이양, 미군철수 등 을 주디에 달고사..

에세이 2025.01.10

“건강한 한 해 위해” 1월에 꼭 먹어야 하는 식품 5가지

“건강한 한 해 위해” 1월에 꼭 먹어야 하는 식품 5가지 김서희 기자 입력 2025.01.01 09:00추운 겨울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게 중요하다. 영양가가 풍부하면서 맛도 좋은 제철 음식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 1월 제철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한라봉새콤달콤한 한라봉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에 좋다. 또 한라봉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항산화 물질 카르티노이드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한라봉은 껍질이 얇은 것이 당도가 높다. 껍질이 아주 들뜨거나 많이 주름진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거나 싱거운 경우가 많아 피한다.◇더덕진한 향이 매력인 더덕은 대표적인 겨울철 건강 음식이다. 더덕의 진액과 쓴맛을 내는 사포닌..

건강정보 2025.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