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0 5

오리온

오리온 분 류 : 에케베리아속 학 명 : Orion 이 명 : 피어리스 로제트의 직경이 10cm 정도 자라고, 핑크빛 잎장으의 끝으로 붉은 라인을 예쁘게 그리는 오리온, 루신다와 에스터(문가드니스)의 교배종처럼 보인다. 꽃은 3월 말경부터 꽃대를 올리기 시작해서 4월 중순에 개화한다. 꽃대 길이는 30cm 정도 자라고, 노란 종모양으로 15~20개 정도 꽃이 핀다. 물을 좋아하며 봄~가을까지 2주 마다 동절기에는 월 1회 급수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2.20

외로움 속에 사랑이 꽃 핀다 / 법상스님

외로움 속에 사랑이 꽃 핀다 백 명의 사랑하는 사람을 가진 자에겐 백 가지 괴로움과 슬픔이 뒤따른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이 없는 자에겐 괴로움이 없다. 그런 사람에겐 슬픔도 없고 번민도 없다. [우다나] 백 명의 사랑하는 사람을 가지면 백 가지 괴로움과 슬픔이 따른다. 백 가지 애착하는 일을 가지고, 백 가지 이뤄야할 바램과 욕망을 가지며, 백 가지 집착을 가지면 백 가지 아니 그 이상의 괴로움이 따른다. 애착이든 바람이든 집착이든 욕망이든 그것은 내가 그 대상을 사랑한다는 말. 사랑으로부터 괴로움이 싹튼다. 내가 사랑하는 것이 물질적인 것이든, 정신적인 것이든, 혹은 사람이든, 과연 얼마나 되는가를 비추어 보라. 만약 내가 지금 이 자리에서 죽게 된다고 했을 때, 도저히 ‘그것’ 때문에 죽지 못할 것..

향기로운 글 2024.02.20

그리운 얼굴들 / 찰스 램

그리운 얼굴들 / 찰스 램 내 어린 시절 , 즐거운 학창 시절에 내겐 소꼽친구 마음친구 와 있었지 . 이제 다 가버리고 없어라 , 그리운 그 얼굴들 . 난 함께 웃어대고 떠들어 댓었지 . 마음 벗들과 밤늦도록 술을 마시며 . 이제 다 가버리고 없어라 . 그리운 그 얼굴들 아리따운 여인과 한때 사랑도 했었어. 그녀의 문이 닫혀버려 더는 만날 수 없다네. 이제 다 가버리고 없어라 , 그리운 그 얼굴들. 나의 벗 하나 , 그보다 더 다정한 벗 있었을까. 난 배신자처럼 그 친구를 훌쩍 떠나고 말았네. 떠난 뒤로 그리운 얼굴들 곰곰이 생각하였지만 . 난 유령처럼 어릴 적 놀던 곳을 맴돌았지. 세상은 내가 건너야 할 사막만 같았네 그리운 얼굴들 찾기 위해 건너야 할 내 진정한 벗 , 형제 보다 더한 벗이여. 왜 자..

좋은 글 2024.02.20

대한축구협회에 남겨진 또하나의 숙제 !

대한축구협회에 남겨진 또하나의 숙제 ! 조영일 2024-02-17 23:22:33 우리 한국인들은 모두가 하나같이 순박하고 윗사람의 말이라면 순종을 하며, 위계질서가 매우 엄격한 사회에서 살아가던 국민이었다. 이미 1961년 5월 16일 박정희 장군이 일단 장교들과 구국의 결단을 내렸을때에도 당시 도하 신문지면 어디를 살펴보아도 찾아볼 수 없었으며 이후 1979년 10월 26일 김재규의 흉탄에 위대한 작은 거인 박정희가 쓸어 졌을때만 해도 그런말은 못들어 본 것 같다. 이말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전두환 당시 보안사령관이 옛말대로 " 말을 타면 경마에 나가고 싶다는 충동이 발동하여 1979년 12월 12일 자신의 직속상관 정승화 육군참모 총장등 직계상관들을 대통령의 재가도 없이 전격적으로 연행..

에세이 2024.02.20

‘나 아직 젊어’라는 생각이 불러오는 놀라운 ‘효과’

‘나 아직 젊어’라는 생각이 불러오는 놀라운 ‘효과’ 신소영 기자 입력 2024.02.14 07:00 음력 기준으로 새해인 설 명절을 보내고, 이제 정말 한 살을 더 먹었다는 생각에 우울해하는 사람이 많다. 늘어가는 숫자와 변해가는 모습 때문에 좌절할 순 있지만, 이럴 때 오히려 스스로를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하는 게 좋다. 이 생각만으로 오히려 노화를 늦추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노화 늦추고 건강해져 스스로를 젊다고 생각하면 노화를 늦추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국 오리건 주립대 사회 행동 건강학과 로버트 스타우스키(Robert S Stawski) 박사의 연구 결과, 늙었다고 자주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노화가 촉진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즉, 늙었다고 자주 생각하고..

건강정보 2024.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