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6 5

오리온

오리온 분 류 : 에케베리아속 학 명 : Orion 이 명 : 피어리스 로제트의 직경이 10cm 정도 자라고, 핑크빛 잎장으의 끝으로 붉은 라인을 예쁘게 그리는 오리온, 루신다와 에스터(문가드니스)의 교배종처럼 보인다. 꽃은 3월 말경부터 꽃대를 올리기 시작해서 4월 중순에 개화한다. 꽃대 길이는 30cm 정도 자라고, 노란 종모양으로 15~20개 정도 꽃이 핀다. 물을 좋아하며 봄~가을까지 2주 마다 동절기에는 월 1회 급수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2.16

진실한 주인공의 자리

진실한 주인공의 자리 그대들이 진리답게 살려면 대장부의 기상을 가져야만 한다. 깨진 그릇에는 좋은 음식을 담을 수 없듯이 자기의 분명한 마음의 중심도 세우지 못하고 이리 흔들리고 저리 흔들리면 결코 법다울 수 없다. 그릇이 크고 중심 잡힌 사람은 남들의 말에 현혹되지 않는다. 자기가 살아가는 곳곳에서 주인이 되면 그가 사는 곳이 항상 참됨이 되니 조건에 휘둘리지 말라. [임제록(臨濟錄)]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가 바로 당당한 자기중심을 세우는 일이다. 우리 삶의 모습은 늘 주변상황에 이끌리고, 조건에 휘둘리며, 칭찬과 비난에 휘둘리곤 한다. 그것이 다 자기중심이 서 있지 못한 탓이고, 그릇이 작은 탓이다. 그릇이 크고 자기 안에 중심이 선 사람은 남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향기로운 글 2024.02.16

빛을 찾아가는 길 / 조지훈

빛을 찾아가는 길 / 조지훈 사슴이랑 이리 함께 산길을 가며 바위 틈에 어리우는 물을 마시면 살아있는 즐거움의 저 언덕에서 아련히 풀피리도 들려오누나. 해바라기 닮아 가는 내 눈동자는 자운 피어나는 청동의 향로 동해 동녘 바다에 해 떠 오는 아침에 북받치는 설움을 하소하리라. 돌뿌리 가시밭에 다친 발길이 아물어 꽃잎에 스치는 날은 푸나무에 열리는 과일을 따며 춤과 노래도 가꾸어 보자. 빛을 찾아가는 길의 나의 노래는 슬픈 구름 걷어 가는 바람이 되라.

좋은 글 2024.02.16

도대체 나온 이유와 무엇을 이루려는 것인지

도대체 나온 이유와 무엇을 이루려는 것인지 이철훈 2024-02-05 09:54:41 울창한 숲속 깊숙히 들어서면 가슴속까지 시원하고 머리속이 맑아지는 진한 나무와 숲의 향을 느낄수가 있다. 계속 걸어 갈수록 하늘 높이 솟아 오른 나무와 숲사이로 아무도 밟은 적이 없는 것 같은 흙으로 뒤덮힌 길을 따라 햇볕이들지않는 어두운 산림속으로 들어가며 걱정과 두려운 생각이 든다. 속보로 전해주는 주요 현안과 이합집산 합종연행을 반복하는 안개속의 공천경쟁과 주도권 쟁탈전의 긴박한 소식을 알리는 소식을 보면서 문득 울창한 숲속으로 들어섰던 기억이 떠올랐다. 심각한 위기상황을 더이상 두고 볼수없다는 단호한 결단과 거창한 구호를 내세우며 정의와 진실을 구현하려는 마지막 보루를 자쳐하는 구국의 결단인 것 처럼 당당하게 나..

에세이 2024.02.16

밥 먹고 자면 안 돼요… 앉아서 자는 것도 '이 병' 위험 높여

밥 먹고 자면 안 돼요… 앉아서 자는 것도 '이 병' 위험 높여 이해나 기자 , 정덕영 인턴기자 입력 2024.02.07 11:29 식사 후 자리에 앉으면 몸이 나른하고 졸음이 밀려온다. 몸속 혈류 흐름이 변화했기 때문이다. 음식이 소화를 위해 위장으로 몰리면 뇌로 가는 혈류가 줄어든다. 이로 인해 피로감을 느껴 자고 싶어진다. 하지만 식후에 바로 자면 위산 역류 현상이 심해져 위식도역류질환이 생길 수 있다. ◇식후 수면, 자세와 상관없이 위산 역류 촉진 위식도역류질환은 하부식도 괄약근 장애로 인해 위산이 거꾸로 식도 쪽으로 역류해 식도 점막을 자극하는 질환이다. 위산이 역류해 신물이 올라와 시고 쓴맛을 느끼게 되고, 가슴쓰림, 협심증으로 오인할 정도로 심한 흉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잠을 자는 동안에..

건강정보 202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