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7 5

별꽃(흰꽃)세덤

별꽃(흰꽃)세덤 분 류 : Crassulaceae Sedum 학 명 : Sedum album L 별꽃 세덤은 10cm 정도 자라며,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관상용이나 지피식물로 이용한다. 꽃은 5~7월 사이에 별모양의 흰색 꽃이 핀다. 건조한 토양이나 바위의 표면애 붙어서 잘 자라고 덮는 피복율이 좋아 지피식물로 각광받는 바위솔이다. 귀엽고 섬세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둥글둥글한 잎 장이 갈색으로 물이 든다. 습기가 많거나 물을 자주주면 웃자라서 잎의 색이 그린색으로 변한다. 번식은 분죽과 줄기삽목, 꺽꽂이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2.17

외로운 삶을 부러워한다 / 법상스님

외로운 삶을 부러워한다 우리는 숲 속에서 외롭게 홀로 살고 있다. 숲 속에 나뒹구는 나뭇잎 같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우리를 부러워한다. 마치 지옥에 떨어진 사람들이 천상에 사는 사람을 부러워하듯. [장로게경] 숲 속의 나뭇잎처럼 외롭게 홀로 살라. 그러나 외롭게 홀로 존재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인가. 그것은 올곧은 수행자의 무문관 수행처럼이나 힘겨운 일이 될 수도 있다. 몸도 마음도 혼자가 되어 살아갈 때 첫 느낌은 지독한 외로움이다. 외로움에 몸서리쳐지는 고독감을 피해 달아나고 싶고, 누군가 다른 이를 만나고 싶고, 다른 무언가에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들끓는다. 몸은 혼자 있지만 마음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갈구하고 찾아 나서곤 한다. 그러나 바로 그 마음을 온전히 지켜봄으로써 조복시키고 나면 이..

향기로운 글 2024.02.17

사랑하는 까닭 / 한용운

사랑하는 까닭 / 한용운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홍안만을 사랑하지만은 당신은 나의 백발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미소만을 사랑하지만은 당신은 나의 눈물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건강만을 사랑하지만은 당신은 나의 죽음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좋은 글 2024.02.17

손흥민의 손가락 부상에 분노한다!

손흥민의 손가락 부상에 분노한다! 조영일 2024-02-15 00:19:19 우리 옛말에 때리는 시어미 보다 말리는 시누이가 더 밉다는 말이 있는데 이말의 진의를 이해하는 사람 결코 많지 않을 것이다. 또한 옛말에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라는 말도 있는데... 물론 싸움은 말려야 하지만 싸움을 말리는데에도 요령(?) 이 있다. 자기편 사람을 말리면 안 되고, 상대편 사람을 붙잡고 행동이 자유롭지 못하게 싸움을 말리는 척 해야 우리편 사람이 부자유스러운 상대를 한대라도 더 때릴 수가 있다. 손흥민 보다 무려 나이가 9살 정도 차이나는 이강인과 싸움은 예전같으면 한국사람 정신세계에서는 있을 수가 없는 일이다. 이는 한반도에 축구가 들어온 100여년 역사상 전후무후한 하극상이며 절대 묵과 할 수 없는 일이다..

에세이 2024.02.17

갑자기 파킨슨병? '이 약' 때문일 수도

갑자기 파킨슨병? '이 약' 때문일 수도 신은진 기자 , 참고자료=대한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학정보원 '팜리뷰' 입력 2024.02.16 09:00 신경 퇴행성 질환인 파킨슨병은 아직 원인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아 마땅한 약도 없는 난치질환으로 분류된다. 그 때문에 파킨슨병 진단을 받으면 절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원인이 분명해 해결책이 있는 경우도 있다. 바로 '약물 유발성 파킨슨 증후군(DIP)'이다. 약물 유발성 파킨슨 증후군은 도파민 전달을 방해하는 약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환자는 원인 약물 중단만으로도 파킨슨병 증상이 개선된다. 약물 유발성 파킨슨 증후군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무운동증·무표정 등 다양… 일반 파킨슨병과 구분 어려워 약물 유발성 파킨슨 증후군의 초기 증..

건강정보 2024.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