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5

염좌

염 좌 분 류 : 돌나물과 크라슐라(Crassula)속 학 명 : Crassula portulacea 잎의 색은 여러가지 혼합색이며, 햇빛과 습도에 따라 잎색이 다르다. 꽃은 겨울에 흰색으로 핀다. 번식은 줄기에서 작은 가지를 잘라 삽목해서 번식한다. 생육온도는 26~30℃가 적당하며 30℃이상의 기온에서 햇빛을 50%정도 차광하면 생육에 도움이 된다. 추위에 약한편이며 겨울 최저온도는 5℃ 이다.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토양 (모래, 마사토, 난석 비율 높음)이 좋으며, 병충해로 진딧물, 응애, 총채벌레 등이 있으며 년 중 두 차례 정도 살충제를 살포한다. 생장 속도는 빠른 편이며, 물주기는 생장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한 여름에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쉽게 썩는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2.06

오늘 이 말은 꼭 해 주세요! / 법상스님

오늘 이 말은 꼭 해 주세요! 살면서 우리가 해야 할 말은 '힘을 내세요' 라는 말입니다. 그 말을 들을 때 정말 힘이 나거든요. 오늘 이 말을 꼭 해 보도록 하세요. 그러면 당신도 힘을 얻게 될 테니까요. 살면서 우리가 해야 할 말은 '걱정하지 마세요' 라는 말입니다. 그 말을 들을 때 정말 걱정이 사라지거든요. 오늘 이 말을 꼭 들려 주세요. 그러면 당신도 걱정이 줄어들 테니까요. 살면서 우리가 해야 할 말은 '용기를 잃지 마세요' 라는 말입니다. 그 말을 들을 때 정말 용기가 생겨나거든요. 오늘 이 말을 꼭 속삭이세요. 그러면 당신도 용기를 얻게 될 테니까요. 살면서 우리가 해야 할 말은 조건없이 '용서합니다' 라는 말입니다. 그 말을 들을 때 정말 감격하거든요. 오늘 이 말을 꼭 들려주세요. 그러..

향기로운 글 2024.02.06

겨울 아가 1. 2 / 이해인

겨울 아가 1. 2 / 이해인 ​ 눈보라 속에서 기침하는 벙어리 겨울나무처럼 그대를 사랑하리라 밖으로는 눈꽃을 안으로는 뜨거운 지혜의 꽃 피우며 기다림의 긴 추위를 이겨 내리라 비록 어느 날 눈사태에 쓰러져 하얀 피 흘리는 무명(無名)의 순교자가 될지라도 후회 없는 사랑의 아픔 연약한 나의 두 팔로 힘껏 받아 안으리라 모든 잎새의 무게를 내려 놓고 하얀 뼈 마디 마디 봄을 키우는 겨울나무여 나도 언젠가는 끝없는 그리움의 무게를 땅 위에 내려 놓고 떠나리라 노래하며 노래하며 순백(純白)의 눈사람으로 그대가 나를 기다리는 순백의 나라로 2. 하얀 배추속같이 깨끗한 내음의 12월에 우리는 월동 준비를 해요 단 한 마디의 진실을 말하기 위해 헛말을 많이 했던 우리의 지난날을 잊어버려요 때로는 마늘이 되고 때로는..

좋은 글 2024.02.06

축구선수들의 절절한 투혼과 애국심

축구선수들의 절절한 투혼과 애국심 이철훈 2024-02-03 14:30:38 아무리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구차하고 비겁한 변명보다는 일치 단결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축구 대표선수들을 보면서 그들의 애국심을 새삼 실감한다. 소속된 팀에서 힘든 강행군을 치룬지 얼마되지 않아 대표팀에 소집되고 강팀들과 치열한 연장전을 두차례 씩이나 치룬다 이미 체력은 방전되고 부상도 심해 정상적인 경기를 치룰수 없는 악조건속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경기 종료시간 을 얼마 남기지 않고 패색이 짙은 순간 믿기지 않는 역전 드라마를 연거퍼 펼치는 태국전사들의 투혼에 밤새 가슴조리며 응원하던 국민들에게 짜릿한 기쁨과 자긍심을 전해준다 경기를 뒤집는 역전 드라마도 놀랍지만 체력이 방전된 선수들이 엄청난 투혼을 발휘할수있는 것은 단순히..

에세이 2024.02.06

아침에 유독 두통 심하다면… 드물지만 ‘암’ 신호일 수도

아침에 유독 두통 심하다면… 드물지만 ‘암’ 신호일 수도 이아라 기자 입력 2024.01.29 08:00 두통은 누구나 겪는 증상 중 하나다. 하지만 매일 아침 두통이 유독 심하다면 뇌종양의 신호일 수 있다. 이유가 뭘까? ◇뇌압 증가로 아침에 두통 심해 뇌종양은 두개골 안의 뇌와 주변 구조물에 생긴 암을 말한다. 두개골 안에서 종양이 자라나면 뇌압이 상승해 두통이 생긴다.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 또는 새벽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뇌압이 증가하면 자는 동안 숨을 잘 쉬지 못하기 때문이다. 뇌종양이 있으면 두통 외에도 후각 시각 청각 장애와 어지럼증, 안면마비, 음성변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뇌하수체에 발생하면 부피가 커지면서 시신경을 압박해 시야결손 증상을 동반한다. 또 소뇌와 뇌간에 발생하면 균형감..

건강정보 202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