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7 5

라 울

라 울 분 류 : Sedum 학 명 : Sedum 'Clavatum' 라울은 물은 아주 좋아 하지 않고 햇볕은 많이 볼수록 이쁘게 색감이 변하면서 자라는 식물이다. 물주기 가장 좋은 방법은 만져 보고 중간에 있는 잎 장을 만진 후 약간의 말랑함이 느껴질 때 물을 주고 하루나 이틀사이에 다시 한 번 만져 보면 물을 빨아 올린 것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게 잎장이 통통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햇볕은 많이 볼수록 좋으니 가장 볕이 오래 들고 잘 드는 곳에 바람이 잘 통하면 더욱 좋다. 번식은 줄기를 잘라 삼목하는 방법과 분죽 또는 잎꽂이(확률이 낮음)도 된다. 횡형근이라 넓은 화분에 심는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2.07

다시 산으로 돌아가며

다시 산으로 돌아가며 지난밤에는 봄 들어 처음으로 소쩍새 소리를 들었다. 달빛에 반사된 바다가 온통 비늘을 달고 있는 것 같은 봄밤. 해변의 소쩍새 울음은 산중에서 들을 때보다 한층 더 애잔하다. 며칠 전에는 밀화부리 소리도 들었다. 남쪽에서는 5월 중순쯤에야 그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뒤꼍에 밀화부리가 와서 울었다. 철이 바뀌었으니 다시 산으로 돌아가라는 소식인가. 이 바닷가에서 겨울 한 철을 힘들지 않게 지냈다. 몸은 전보다 편했지만 뭔가 성에 차지 않는 그런 느낌이었다. 평생을 산중에서만 살아온 처지라 수평선으로 들러 싸인 일망무제의 해변은 허허롭고 단조로워 생기가 나지 않았다. 오늘 아침, 전에 살던 오두막에 올라갔다. 여기저기서 꽃 소식이 들려오자 몇 차례 올라가 빈집에 군불을..

향기로운 글 2024.02.07

너희가 한국 축구의 징크스를 아는가? (4탄)

너희가 한국 축구의 징크스를 아는가? (4탄) 조영일 2024-02-04 09:42:48 한국 결승확율 69.6% . 축구 통계 기록 전문매체 "옵타(OPTA)가 공언하고 있다. 이매체가 호주가 한국에 이길 것이라고 얼마나 떠들었던가? 일본이 이란과의 대전에서 57% 승리한다고도 점쳤었다 ! 한ㄱ구이 요르단을 이기고 결승에 진출할 확율이 69.6%라고? 지금 경마 우승마 Odd. 애기하고 있나? 그러나 나는 평소에 이런 수박 겉햟기들의 헛소리를 믿지 않는다. 나는 매사 내가 체함한 바 경험과 내가 부단한 노력으로 알게 된 정보와 지식과 축적된 지력으로만 말한다. 물론 이것도 틀리는 수가 왕왕 있지만! 이란이 일본이라는 거함을 침몰시켜 버렸다. 우리 한국팀으로서는 시원 섭섭한 일이며 우리는 오히려 결승에서..

에세이 2024.02.07

발 저릴 때 의심할 수 있는 질환 3

발 저릴 때 의심할 수 있는 질환 3 신소영 기자 입력 2024.02.02 07:00 오래 서 있거나 많이 걷지도 않았는데 발 저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무리한 경우라면 보통 푹 쉬면 나아지는데, 며칠 동안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는 다른 이유 때문일 수 있다. 발이 저릴 때 의심할 수 있는 질환 세 가지를 알아본다. ◇발목 터널증후군 발이 저리고 발목이 화끈거린다면 발목 터널증후군(족근관증후군) 때문일 수 있다. 발목 터널은 발 안쪽 복사뼈와 발뒤꿈치를 잇는 안쪽 공간이다. 이 터널을 지나가는 뒤 정강뼈 신경과 다른 신경들이 압박 받아 통증이 발생하는 게 발목 터널증후군이다. 만약 ▲발목 저림 ▲발바닥이 타는 것처럼 화끈거림 ▲발바닥 감각이 떨어짐 ▲찌릿찌릿한 통증이 점점 종아리로 퍼지는 등의 증상이..

건강정보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