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7 5

왕거미바위솔

왕거미바위솔 분 류 : 셈퍼비븀 아라크노아데움속 학 명 : Orostachys japonica (Maxim.) A.Berger 원산지 : 한국 일본 등 장미목 돌나무과에 속하는 왕거미 바위솔은 다년초 식물로 일명 장생초라고 부른다 3년이 지나야만 개화하며 6~7월에 10~15cm 크기로 꽃대를 올리고 짙은 핑크색 꽃이 핀 후 바위솔은 죽는다. 내한성이 강해서 노지 원동이 가능하고 야생 바닷가 바위틈이나 산속 바위틈에서 서식한다. 겨울철 생육온도는 0도 이상이며, 영하의 기온에서도 월동을 잘 한다. 물은 2주에 1회주며, 한 여름에는 반 음지에서 관리하는 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9.07

괴로움을 동반자로 삼으라 / 법상스님

괴로움을 동반자로 삼으라 인생이 자꾸만 꼬여서 괴롭고 답답한가? 지금이 인생에서 최악의 순간인가? 괴로운 일들이 몇 가지씩 겹쳐서 혼란스러운가? 잘 되었다. 지금이 바로 삶의 경이로운 반전이 시작될 시점이다. 내 생에 가장 큰 공부가 시작될 것이니 정신을 바짝 차리고 주의 깊게 삶을 지켜보라. 보통 사람들은 삶에서 어떤 문제에 부딪혔을 때 그 겉에 드러나 표면적인 상황만을 보기 때문에 쉽게 상처받고, 좌절하며, 괴로워하지만 보다 영적으로 깨어있는 이는 문제의 심연에서 피어나는 의미를 지혜롭게 관찰하곤 한다. 언제나 난관은 우리를 돕기 위한 자비와 사랑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노크한다. 삶에서 부딪치는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지혜로운 중도의 길은 회피하거나 투쟁하는 양 극단을 떠나 있는 그대로 내버려두고..

향기로운 글 2022.09.07

사랑하기 좋은 9월에는 / 윤보영

사랑하기 좋은 9월에는 - 윤 보 영 - 9월입니다. 산과 들이 넉넉한 9월입니다. 내 마음도 따라 넉넉한 9월 행복한 마음으로 함께 할 9월 알고 보면 9월도 나에게서 시작되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게 9월도 아름답게 보내겠습니다 풀잎 냄새가 연하고 나뭇잎 냄새가 부드러운 걸 보니 9월도 여유 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월은 넉넉한 10월에는 못 미치고 열정 넘치는 8월만은 못할 수 있지만 9월도 나에게 소중한 달입니다.​ 소중한 만큼 따뜻한 마음으로 보내겠습니다.

좋은 글 2022.09.07

태풍의 힘~!

태풍의 힘~! 박국치 2022-09-05 12:12:36 2022, 09,, 05 12 :00 정오다 조용하다 전쟁전야 고요함 처럼 바람 이 없다고 해도 될정도로 나뭇잎하나 흔들리지 않는다. 태풍의 진로가 제주앞바다에 닥치고 있으며 제주앞바다의 파도가 치는 웅장함을 보여 주면서 향후 진로는 통영을 상륙 할 것이라지만, 통영과 가까운 함안과 경남의 한 가운 대인 의령은 너무 조용하다 폰에서 연신 알리는 태풍에 간한 소식은 오히려 현재의 상황과 배치가 되는 게 아닌가 할 정도로 고요 함 같은 것이기에 이상 할 생각이 들 정도다 옛부터 소문 난 잔치 먹을 게 없다는 소문처럼 이번 태풍도 소리만 요란 하게 아니 태풍 주제는 조용 한데 인간만이 떠드는 게 아니가 할정도로 조용 해 무엇가 헛것을 보고 떠드는 게 아..

에세이 2022.09.07

통증 없어 은밀한, 남성들만의 '이 질환'

통증 없어 은밀한, 남성들만의 '이 질환' 오상훈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9.07 08:00 고환 질환은 대부분 증상이 없다. 조용히 불임을 유발한다. 갑작스러운 통증이 특징인 질환도 있는데 아이들은 복부 통증과 혼동해 진단을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고환 질환 별 증상들을 소개한다. ◇음낭에 혈관 튀어나온다면 ‘정계정맥류’ 정계정맥류는 고환 주변 정맥이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선천적인 판막 손상으로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정맥에 울혈이 생기면서 발생한다. 정계정맥류는 정맥을 확장시키고, 구불구불 늘어지게 한다. 심하면 혈관 다발이 고환을 둘러싸게 되고, 고환이 퇴화해 크기가 작아지기도 한다. 막힌 고환의 정맥에서 열이 발생하는 탓에 정자의 수, 운동성 등이 감소해 불임의 원인이 되기..

건강정보 20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