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2 6

피어리스

피어리스 분 류 : 에케베리아속 학 명 : Orion 로제트의 직경이 10cm 정도 자라고, 핑크빛 잎장으의 끝으로 붉은 라인을 예쁘게 그리는 오리온, 루신다와 에스터(문가드니스)의 교배종처럼 보인다. 꽃은 3월 말경부터 꽃대를 올리기 시작해서 4월 중순에 개화한다. 꽃대 길이는 30cm 정도 자라고, 노란 종모양으로 15~20개 정도 꽃이 핀다. 물을 좋아하며 봄~가을까지 2주 마다 동절기에는 월 1회 급수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9.02

산사자

산사자 분 류 : 장미과 학 명 : Crataegus pinnatifida BUNGE 약 명 : 산사 키는 4~5m 정도 자란다. 가지에는 털이 없고 가시가 나 있다. 잎은 넓은 난형, 3각상 난형 또는 능상(菱狀) 난형으로 어긋난다. 단풍나무 잎을 닮았다. 길이 5∼10㎝로서 표면은 짙은 녹색에 윤채가 있으며, 가장자리에는 뾰족하고 불규칙한 톱니가 있다. 꽃은 흰색으로 5월에 피고, 열매는 9, 10월에 익는데 둥글고 지름 1.5㎝로서 백색 반점이 있다. 사질양토로 토심이 깊고 비옥하면 무성하게 번지며, 뿌리 근처에서 근맹아가 올라와 하나의 산사나무 군집을 만들기도 한다. 햇빛을 좋아하며 음지에서는 잘 살지 못한다. 열매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한방에는 가을에 채취하여 말렸다가 소화불량·..

세상을 창조하는 법 / 법상스님

세상을 창조하는 법 삶을 마음먹은 대로 창조하고 싶지만 그것이 잘 되지 않는다면 다음 4가지 중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었는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내가 상대방에게 하는 것이 곧 나 자신에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인을 내 몸처럼 아끼고 사랑하고 자비로 대해야 합니다. 둘째,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한정 짓지 말고, 자신의 무한한 능력을 굳게 믿을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바라고 빌기보다는 감사하고 만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넷째, 산란한 수많은 생각으로는 삶을 창조하기 어렵습니다. 명상과 참선을 통해 마음을 비우고 나면, 그 텅 빈 마음속에서 일으킨 하나의 발원에 큰 힘이 붙게 됩니다.

향기로운 글 2022.09.02

9월의 기도​ / 이해인

9월의 기도​ - 이 해 인 - ​​저 찬란한 태양 마음의 문을 열어 온몸으로 빛을 느끼게 하소서 우울한 마음 어두운 마음 모두 지워버리고 밝고 가벼운 마음으로 9월의 길을 나서게 하소서 꽃길을 거닐고 높고 푸르른 하늘을 바라다 보면 자유롭게 비상하는 꿈이 있게 하소서 ​ 꿈을 말하고 꿈을 쓰고 꿈을 노래하고 꿈을 춤추게 하소서 이 가을에 떠나지 말게 하시고 이 가을에 사랑이 더 깊어지게 하소서

좋은 글 2022.09.02

세상에 공짜는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이철훈 2022-09-02 08:42:27 사무실을 이전하다보면 전에 사무실을 사용하던 사람들이 남기고간 에어콘을 인수받는 경우가 있다. 마침 한여름에 추가로 에어콘을 구입하려던 참에 그냥 무상으로 사용하라고 하면 반가워한다.​ 멀쩡한 겉모습과는 다르게 가동해보니 최저 18도로 맞추고 한참 기다려보아도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 수리를 부탁한다.​ 냉매만 보충하면 되겠지 하고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를 불러 냉매를 주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음새부분에서 분수처럼 가스가 분출된다.​ 해당업체는 시외기의 고장으로 주입한 냉매가 분출한 것이니 약속한 금액을 지불하라고 한다. 틀린 얘기가 아니어서 지불할 수밖에 없다. 단순히 냉매만 보충하려고 저렴한 업체를 인터넷에서 찾았..

에세이 2022.09.02

심뇌혈관질환 무서우면 '9가지' 수칙 꼭 기억을

심뇌혈관질환 무서우면 '9가지' 수칙 꼭 기억을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9.01 21:00 심근경색, 협심증, 뇌졸중 등 각종 심뇌혈관질환은 한국인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하는 무시무시한 질환이다. 특히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위중증·사망 위험을 높여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9월 첫째주(9월 1~7일)은 질병관리청이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이다. 질병청과 함께 심뇌혈관 위험을 높이는 요인을 미리 알아두고 관리하자.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교정 가능한 고위험 요인 심뇌혈관 위험인자는 크게 교정 불가능한 위험인자와 교정 가능한 위험인자로 구분한다. 교정 불가능한 위험요인으로는 성별, 나이, 가족력, 미숙아나 저체중 탄생, 낮은 사회경제력, 수면무호흡증, 만성 콩팥질환, 과도한 스트..

건강정보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