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1 5

우연은 없다 / 법상스님

우연은 없다 모든 것은 인연 따라 생기고 인연 따라 소멸한다. 우연은 없다. 모든 것은 저마다의 이유와 목적이 있어서 일어난다.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하나의 사건이 일어난 모든 이유를 알 수가 없다. 그 원인은 하나가 아니라 무량수의 인연이기 때문이다. 이 사실을 안다면 우리의 삶은 완전한 전환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세상 모든 일이 꼭 필요한 법계의 일이고, 따로 떨어져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인연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안다면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대 긍정, 대 수용의 마음이 생겨날 것이다. 좋고 나쁨을 나누지 않는 무분별의 열린 가슴이 생겨날 것이다. 삶 속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 모든 일, 모든 아픔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라. 완전히 수용하라. 무한 긍정..

향기로운 글 2022.09.11

초가을 느낌 / 박인걸

초가을 느낌 - 박 인 걸 - 한낮의 햇살이 여름이라 우겨도 새벽 한기는 옷깃으로 스며들고 매미들 자취를 감춘 뒷산에 풀벌레들 노래만 구슬프다. 지난밤 퍼부은 빗줄기는 한 여름 흔적을 지우고 말쑥하게 피어난 쑥부쟁이가 가을 인사를 하며 웃는다. 석양 깃든 창가에서 노을 빛 하늘을 바라보노라면 까닭 없이 스며드는 외로움이 가슴 언저리를 적신다. 지난 해 이맘때도 오늘 같은 맘이었는데 살아 온 삶이 버거워서일까 가을을 타는 남자여설까.

좋은 글 2022.09.11

도대체 어쩌자는 것인지

도대체 어쩌자는 것인지 이철훈 2022-09-11 07:49:47 소형엔진을 부착한 기체가 작은 경비행기는 짧은 활주로에서도 이착륙이 가능하지만 많은 여행객과 상당한 화물을 운송하는 대형여객기와 수송기는 이륙하기위해서 상당히 긴 활주로가 있어야 안전한 이착륙을 할수 가 있다.​ 기체 중량과 크기에 따라 장단거리운항이 결정되고 승객인원과 화물의 적재량도 정해지고 모든 것이 종합적으로 점검한 후 비로소 운항이 결정되며 무엇보다도 우선인 것은 승객의 안전과 정상적인 운항이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상변화가 예상되는 궂은 날씨에 무리한 운행을 강행하거나 적정인원과 화물을 초과한 운행은 엄청난 항공사고를 유발할 수가 있어 철저한 안전점검이 필수사항이다.​ ​사전에 철저한 조사와 점검을 마친 비행기조..

에세이 2022.09.11

소변에 피가 섞여 나왔다? '이 질환' 의심해야

소변에 피가 섞여 나왔다? '이 질환' 의심해야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9.08 14:48 평소와 달리 소변에서 피가 보인다면, 체내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다. 혈뇨(血尿)를 유발하는 질환들을 알아본다. ▷사구체신염​=사​구체신염은 신장 내에서 혈액 속 이물질을 거르는 사구체에 염증이 생긴 것이다. 소아청소년 혈뇨의 70~80%는 사구체신염이 원인이다. 소변색이 빨갛기보다 검붉다. 일시적으로 몸의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며, 면역억제제 등으로 약물 치료를 하면 금세 사라진다. 하지만 혈뇨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단백뇨가 하루 150㎎ 이상 배출되면 조직 검사가 필요하다. 만성신부전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 ▷​방광염=소변에 밝은 빨간색 혈액이 섞여 나왔다면 방광..

건강정보 202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