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7 5

삼잎국화

삼잎국화 학 명 : Rudbeckia laciniat, 일반명 : cutleaf, cut-leaf, green headed cone flower, Sochan, Sochani, cutleaf coneflower 한국명 : 삼잎국화나물 특 성 : 다년생으로 해바라기과에 속한다.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노란 데이지형의 꽃이 피며 키는 1-2 M까지 자란다. 추위에 무척 강하다. 이른 봄부터 늦가을까지 나물이나 잎을 이용할 수 있다. 비슷한 식물로 미국 토종인 에키네시아(Echinacea, Cornflower)가 있으며 이름도 green headed cone flower, cutleaf coneflower 처럼 뒤에 cornflower이 붙어있다. 번 식 : 주로 뿌리로 번식되며, 씨로도 번식한다. 번식력이 왕..

흩어져 있기 때문에 모이는 것이고, 모여 있기 때문에 흩어지는 것이다

흩어져 있기 때문에 모이는 것이고, 모여 있기 때문에 흩어지는 것이다. 흩어져 있기 때문에 모이는 것이고, 모여 있기 때문에 흩어지는 것이다. 그 흩어짐과 모이는 과정 중에서 힘! 즉 에너지가 발생된다. 우리들에게는 그것을 삶의 원동력이자 인과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그 인과라는 에너지로 활성화 되는 것이어서 형상화 하면 육신이고 작용화 하면 의식이 된다. 그것은 계속 진행중이며 멈추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내가 쓰는 육체적 정신적 에너지는 내가 만들어 쓰고, 썻던 것이 원인이 되어 또 다른 에너지가 되는 것이다.. 지금 순간도 흩어지고 모이는 것운 진행 중이다... 나를 보라.. 몸은 변해가고... 마음도 수시로 변하지 않던가... 그 작용들은 오로지 내가하지 누구도 해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내 ..

향기로운 글 2022.09.17

가을 바람 / 김진희

가을 바람 - 김 진 희 - 늦가을의 가지 끝에 매달린 시린 바람 앞에 내 그리움 한 조각 걸어놓았습니다. 차가운 감촉 차가운 냄새 가을의 끝자락을 붙들고 놓지않는 힘겨운 아쉬움은 이제 또다른 사랑을 향해 떠나갑니다. 모든 것을 비워주고도 묻어둔 서러움의 무게에 가볍게 날지 못해 바람의 질책 앞에 고개를 떨굽니다. 마른 잎새 다 녹아 그리움 스민 사랑이 되면 가벼운 몸짓으로 털어 포근한 눈송이 되어 흩날립니다.

좋은 글 2022.09.17

국뽕 뿐만 아니라

국뽕 뿐만 아니라 이철훈 2022-09-17 08:28:42 학창시절 전국고등학교 축구결승전에 오른 축구팀을 응원하기위해 오전수업까지 생략하고 운동장에 모인다. 오전 내내 응원 연습을 하고 효창운동장으로 출발한다.​ ​운동장에 도착하니 결승전에 오른 상대팀의 학생들도 도착해 자리를 잡고 있어 맞은 편 스타디움에서 응원 준비를 시작한다.​ ​멋지게 차려입은 응원단이 지시하는 대로 경기 전부터 열띤 응원전을 펼치며 상대팀을 압도하기위해 함성을 힘껏 지른다.​ ​경기가 시작하자 우리 팀의 선수들이 공을 잡고 상대진영으로 공격하기 시작하면 일제히 일어나 함성을 지르며 열심히 응원한다. 상대선수와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고 상대선수의 반칙으로 우리선수가 넘어지거나 좋은 찬스를 놓치면 응원단이 일어나 반칙을 저지른 선..

에세이 2022.09.17

독감은 독한 감기? 두 질환 차이점은…

독감은 독한 감기? 두 질환 차이점은…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김주성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22.09.16 15:05 방역당국이 2019년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독감을 소위 '독한 감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감기는 빠른 시일 내에 자연적으로 낫는 경우가 많은 반면, 독감은 비교적 증상이 오래 지속되고 합병증 위험이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독감은 인플루엔자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 전염성 호흡기질환이다. 기침이나 재채기 등을 통해 사람 간 전염되거나 비말을 만진 손을 씻지 않은 채로 눈, 코, 입을 만져 감염될 수 있다. 독감에 걸리면 1~4일의 잠복기를 지나 38도 이상의 고열, 두통, 근육통, 콧물, 인후통,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보통 열흘 이상 지..

건강정보 2022.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