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8 5

바니테일(토끼꼬리풀)

바니테일(토끼꼬리풀) 학 명 : Lagurus ovatus L. 이 명 : 토끼꼬리풀 바니테일은 벼과 식물이며,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다. 토끼 꼬리 같이 생긴 꽃을 만지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키는 30~40cm 까지 자라며, 생육기간이 짧은 편이다. 파종은 이른 봄에 하며, 영상 17~20도 이상 유지되는 시기에 한다. 개화 시기는 6~8월이다. 파종 후 80일 후에 개화가 시작된다. 전년도 가을에 파종하면 이른 봄에 개화한다. 양지 바른 곳을 좋아하며, 물은 겉흙이 말랐을 때 흡뻑 준다. - 출 처 : daum -

나는 지금 현재 새로 탄생하는 온전한 최고의 나인 것이다. / 법상스님

나는 지금 현재 새로 탄생하는 온전한 최고의 나인 것이다. 1. 내가 더 영원히 사랑하고 싶어했으면서 외로움을 피할려고 다른 이들을 만나고 그 만남에 만족하고 있었다. 남들도 만남과 이별을 이별과 만남에 만족하면서 살아도 된다. 2. 내가 더 내가 이별을 선택한 것도 내 자신임을 부인하고 피해자로서 나를 만들어갔었다. 내가 먼저 이별을 받아들이고 선포하고 결정한 것이었다. 3. 내가 더 과거속에서 살고 있다. 내가 더 그가 과거속의 그로 여전히 남아있길 기대하고 있다. 내가 더 그가 과거와 똑같이 나만을 사랑하고 나만을 그리워하길 원하고 있다. 내가 더 너는 나뿐이라고 나 또한 너뿐이라고 확신하면서 다른 현실을 선택하고 선택당했다고 말하면서 살아 온 삶의 반복이었다. 4. 내가 더 과거 아픔속의 피해자로..

향기로운 글 2022.07.08

바람에게 / 유치환

바람에게 - 유 치 환 - ​ 바람아 나는 알겠다. 네 말을 나는 알겠다. 한사코 풀잎을 흔들고 또 나의 얼굴을 스쳐가 하늘 끝에 우는 네 말을 나는 알겠다. 눈 감고 이렇게 등성이에 누우면 나의 영혼의 깊은 데까지 닿는 너. 이 호호(浩浩)한 천지를 배경하고 나의 모나리자! 어디에 어찌 안아볼 길 없는 너. 바람아 나는 알겠다. 한오리 풀잎나마 부여잡고 흐느끼는 네 말을 나는 정녕 알겠다.

좋은 글 2022.07.08

덥고 짜증나는데

덥고 짜증나는데 이철훈 2022-07-07 21:34:28 폭염에 밤잠을 설치고 있다. 한참 잔 것 같은데 아직 한밤중이고 다시 잠을 청해보지만 더위에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고 시원하지 않은 바람에 애꿎은 선풍기만 탓한다.​ 이른 아침 사무실에 도착하면 땀을 식히느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잠시 가만히 있어야 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느새 와이셔츠는 하루에도 몇 번씩 젖고 마르고 한다.​ 젖은 와이셔츠를 쥐고 찬 공기가 들어오도록 흔들어보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을 정도로 무더운 날씨가 연속된다.​ 한바탕 비라도 퍼 부우면 후끈 달아오른 대기층이 좀 시원해질 것 같은데 짙은 구름만 가득하지만 아직 비가 쏟아지지는 않아 조금 답답하다.​ ​찌는 듯한 무더위와 간혹 쏟아졌다하면 상당한 양의 비가 내리는 장마철 날씨..

에세이 2022.07.08

고·저혈압보다 위험한 '○○○ 혈압'

고·저혈압보다 위험한 '○○○ 혈압' 이슬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7.08 01:00 잴 때마다 들쑥날쑥한 '변동성 혈압'이라면, 고혈압이나 저혈압보다 위험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변동성 혈압은 아무런 요인 없이 하루 동안 잰 혈압이 50~60mmHg보다 더 큰 폭으로 차이 날 때를 말한다. 혈압이 운동, 날씨, 시간, 스트레스 등 외부 요인으로 잠시 변하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별 이유 없이 하루에도 몇 번씩 혈압이 오르락내리락한다면 변동성 혈압을 의심해야 한다. 혈압 변동성(blood pressure variability, BPV)이 크다는 것은 혈압이 제대로 조절되지 않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 혈관이 수축과 이완을 크게 반복하면, 부담이 가중된다. 혈압이 급격히 ..

건강정보 2022.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