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1 5

무궁화

무궁화 분 류 : 낙엽활엽관목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 속. 학 명 : Hibiscus syriacus 원산지 : 인도, 중국, 대한민국 무궁화의 종류는 세계적으로 250여종 한국에는 200여종이 있다고 합니다. 꽃이 한 송이씩 피는데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는 꽃잎을 말아 닫고는 진다. 수많은 꽃송이가 피고지기를 계속 반복하여 '무궁화(無窮花)'라고 부른다. 색깔의 분류에 따라 크게 나누면 3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한국명의 우수원예 품종에는 배달계, 단심계,(백단심, 청단심, 홍단심, 아사달계, 등이 있다. 꽃색은 분홍색, 붉은색, 흰색이다. 무궁화는 아욱과에 속하는 사철 푸른 나무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기후조건이 맞지 않아서 갈잎 떨기나무이다. 근화(槿花)·목근(木槿)·순화(舜花)·순영(舜英)·화노(花奴)..

내가 변하면 세계가 변한다 / 법상스님

내가 변하면 세계가 변한다 우리의 마음은 능숙한 화가와 같아서 마음먹은 대로 무엇이든 그려낼 수 있습니다 현실이라는 종이 위에 몸과 입과 생각이라는 붓으로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그려 낼 수 있습니다 나의 마음은 능히 상대를 바꿀 수 있습니다 나의 마음이 바뀌면 '상대' 의 마음도 바뀌게 마련입니다 모든 문제의 중심은 오직 '나' 에게 있습니다 바꾸어야 할 '너' 란 있을 수 없습니다 내가 변하면 '너' 가 변합니다 내가 변하면 가정이 변합니다 내가 변하면 사회가 변합니다 내가 변하면 세계가 변하고 우주가 변합니다. - 법상스님 -

향기로운 글 2022.07.21

"류마티스가 관절의 병? 심장·혈관이 더 위태롭다"

"류마티스가 관절의 병? 심장·혈관이 더 위태롭다"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6.27 07:15 '헬스조선 명의톡톡' 명의 인터뷰 류마티스 관절염 명의'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류마티스내과 박경수 교수 이유 없이 멀쩡한 관절에 염증이 생겨 관절이 아프고 손상되는 병. 류마티스 관절염은 전 인구의 1~2%가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하다. 그러나 알려진 것과 달리 ‘관절의 병’ 만은 아니다. 전신에 염증이 계속 되고,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다 보면 심뇌혈관질환이나 골다공증, 암 위험이 높아진다.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류마티스내과 박경수 교수는 “많은 환자들이 간과하고 있는데,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사망 원인은 관절이 아니라 심뇌혈관 때문”이라며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를 하면서도 동맥경화 관리를 철저..

건강정보 202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