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141

다육이 장마철 관리요령

다육이 장마철 관리요령 - 장마 기간에도 물을 줘야 하나? 다육이 물주는 시기는 잎에 윤기가 사라지거나, 잎에 미세한 주름이 잡히거나, 잎을 앞뒤로 살짝 휘어보아 잎의 탄력이 없고 휘어지거나 화분의 흙이 수분이 없는지 남아있는지 확인 후 물을 주는 게 좋습니다. 물을 준 후 하루 이틀 후에 잎이 생기를 찿았으면 뿌리가 건강해서 물 흡수를 했다고 판단하면 됩니다. 장마기간 중에 물을 주는 경우 최소량으로 주기 바랍니다. 장마철 물주기는 사전에 일기예보를 확인해서, 물을 준 후 약 이틀 동안은 비가 안 온다는 예보가 있을 때 물을 주는 게 좋습니다. - 다육식물 장마비 맞혀도 되는지.... 봄가을의 비는 량이 많지 않고 기온이 높지 않아 비를 맞아도 별 문제가 따르지 않습니다. 수돗물 주는 경우보다 비를 맞..

옥상 다육이 2022.06.30

백일홍

백일홍(百日紅) 분 류 :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 학 명 : Zinnia violacea Cav. 원산지 : 멕시코 야생에서 자생하는 원종의 꽃은 자주색에 가까웠으나, 수차례의 개량을 통해 밝은 빛을 띄는 꽃이 탄생하였다. 백일홍이라는 이름은 한자 그대로 백일동안 피어 있다라는 뜻으로, 오랫동안 시들지 않는다는 의미가 있다. 믿기 힘든 말이지만 백일홍은 길거리에 흔히 볼 수 있던 잡초였다. 독일의 식물학자 요한 고트프리드 진[1]이 발견하여 인도와 서양 화훼가들의 손을 거쳐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식물의 높이는 60-90cm정도이다. 화분에 키우기엔 좀 큰 사이즈이며 정원에 원예용으로 심기에 알맞다. 잎은 잎자루 없이 두개씩 짝지어 난다. 뻣뻣하기까지는 아니지만 솜털이 나있어 촉감은 거칠다..

모든 神은 그 自身이다.

모든 神은 그 自身이다. 삶이 완전한 자가 있다면 그는 종교를 가지지 않을 것이다. 그가 무엇을 구하겠는가? 구하려는 데에서 모든 것은 비롯된다! 현인에게 종교적 믿음을 구하는 자가 찾아왔다. 현인은 말했다. "동쪽을 경배하시오! (모든 종교는 믿음의 대상이 있다.) 동쪽은 해가 뜨는 곳입니다. 밝음이 있습니다! 어둠을 물러나게 하는 것입니다! 모든 희망이 있습니다! 그곳엔 완전함이 있습니다!" (모든 종교는 추구하는 바가 있고 그것은 이상적 세계를 말한다.) 그는 현인의 말씀에 따라서 항상 동쪽을 경배했다. (종교에 따라서 경배의 방식은 모두 다르나, 본질적으로 볼 때, 경배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요구된다.) 그리고 그의 믿음은 견고해졌다. 그러한 믿음이 그로 하여금 그 밝음의 원천인 동쪽은 그에게 있어..

향기로운 글 2022.06.30

사형제 유지가 아니라 집행을 당장 실시하라!

사형제 유지가 아니라 집행을 당장 실시하라! 조영일 2022-06-29 23:31:45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사형제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서를 헌재에 제출하였다고 한다. 이미 우리는 공개 방송 등에서 사형제를 반대하는 자들이 범죄자들에게 사형을 집행하드라도 살인범죄 등 흉악범죄는 줄어들지 않으며 사형제는 비인도적인 형벌이며 인간은 인간을 죽일 수 있는 권리가 없다는 등 오심으로 인하여 무고한 사람들이 사형집행을 당했다는 실례를 들먹이면서 말도 안 되는 비약적인 미사어구를 늘어놓으면서 무지하고 무식한 대중을 오도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김대중 정권이 들어서고부터 단 한건의 사형확정 판결을 받은 죄인을 집행한 적이 없다. 우리는 여기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만 짚고 넘어가자! 먼저 "사형은 사형에 이르는 ..

에세이 2022.06.30

간에 '이것' 쌓이면, 몸에서 근육 사라진다

간에 '이것' 쌓이면, 몸에서 근육 사라진다 이슬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6.30 01:00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라면 근 손실이 더 많이, 더 빨리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술을 거의 마시지 않는데도 간에 지방이 쌓이는 질환이다. 보통 과당 식품을 많이 먹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지 않았을 때 잘 생긴다.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곽금연·신동현 교수, 임상역학연구센터 조주희·강단비 교수, 건강의학센터 강미라 교수 연구팀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근육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지난 2006년부터 2016년 사이 삼성서울병원에서 최소 두 차례 이상 건강검진을 받았던 20세 이상 성인 남녀 5만 2815명을 실험 대상자로 설정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이들의 평균 나이는 49.1세..

건강정보 2022.06.30

아가보이데스

아가보이데스 분 류 : Echeveria 학 명 : Echeveria Agavoides 원산지 : 멕시코 멕시코 북부와 중부의 바위가 많은 지역에서 자생하는 다육이다. 소형 다육이며, 로제트가 12cm정도 자라는 다육이다. 환경이 좋은 곳에서는 군락을 이룬다. 꽃대는 50cm정도 길이로 올리고 여름철에 개화한다. 꽃의 색깔은 노란 꽃잎을 가진 핑크, 오렌지, 레드빛을 띤다. 물은 화분에 흙이 마른 상태에서 봄~가을에는 2주에 1회, 겨울철에는 월 1회 준다. 여름철에는 햇볕이 강한 장소 보다 반그늘에서 관리하는 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6.29

날마다 새롭게 피어나라 / 법상스님

날마다 새롭게 피어나라 이 세상엔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다. 야생적이며 자연적인 것들에게서는 똑같은 것을 찾을 수 없다. 진리와 합일하여 살아가는 모든 존재에게서 똑같은 것이란 있을 수 없다. 다만 인간들만이 획일화되고 똑같은 것들을 다량으로 만들어 내고 키워내고자 애를 쓰고 있을 뿐이다. 그러나 그러더라도 똑같은 것은 아니다. 겉모습이 똑같다고 그 내면도 똑같기를 바라는 것은 우리의 어리석은 욕심일 뿐. 똑같이 교육받는다고 똑같은 가치관을 가지는 것은 아니다. 똑같은 부모 아래서 키워졌다고 똑같은 성격을 가지는 것은 아니며, 세상을 보는 눈이 똑같을 수도 없다. 세상에서는 사람들을 세상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똑같이 획일화된 모습으로 자라나길 바라는 듯 보인다. 그러나 그렇게 된다는 것은 진리를 거스르는 ..

향기로운 글 2022.06.29

너무 깊은 간섭은 상대를 불편하게 만든다 / 정영욱

너무 깊은 간섭은 상대를 불편하게 만든다 오래 알고 지내다 보면 얼굴만 보아도, 목소리만 들어도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는 사이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이라든가, 친한 친구들 또는 피를 나눈 가족 그리고 오래 함께 일한 직장 동료가 될 수 있겠죠. 서로가 너무 긴밀한 나머지 말을 하지 않아도 웬만큼은 다 알 수 있는 그런 사람들 말입니다. 그런 소중한 사람이 있다면, 서로 노력해야 할 것은 소통과 공감보다 깊은 간섭을 자제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소통이 안 되어서, 감정의 공유가 적어서보다도, 각자가 지키고 싶은 선을 넘는 간섭 때문에 관계가 틀어지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 정영욱 의 《나를 사랑하는 연습》 중에서 -

좋은 글 2022.06.29

노년기 근육 건강, 운동과 ‘이것’에 달렸다

노년기 근육 건강, 운동과 ‘이것’에 달렸다 이해림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6.29 07:30 나이가 들면 힘이 약해진다. 근육량이 줄기도 하거니와 근력 자체도 저하돼서다. 근력 저하는 골다공증, 고혈압,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 만성 질환의 발생으로 연결될 수 있다. 신체 움직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건강하게 나이 드는 데 근력 유지가 필수인 이유다. 최근 영양 섭취 상태가 좋고 평소 운동량이 많은 노인은 노년기에 상대적으로 근력이 강하단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박미영 연구조교수와 상지대 정나나 조교수는 중년과 고령 남성의 상대악력과 영양소 섭취량 간 상관관계를 파악했다. 2016~2018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 중 만 50~80세 남성 3162명의 데이터가 분석해 알아낸 ..

건강정보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