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6

망초꽃 사태 / 淸草배창호

망초꽃 사태 / 淸草배창호한줄 소나기가 그리운 하지의 불볕에 이내 장맛비가 몸 풀러 올 즈음짙어진 풀물이 머물러 닿는 곳이면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국화를 닮은 갸름한 맵시먼발치에서 보면 남실대는 풀숲인데도하얗게 장관을 이루는 묵정밭,벌판을 쓸고 온 바람으로 허기를 채우는 이국땅,토착의 뿌리를 내리기까지설움의 끝은 어딜까마는어렵사리 나들이 들면 꿈의 길섶마다억척이 몸에 밴 열꽃을 피워내듯한줄기 사유에 놀라게 하는들녘에 울어대는 뜸부기 애환 같아서바람이 수런대는 실개천전율은 경험하듯 쏟아내는 잠언처럼한철 내내 풀꽃을 피우고 있는 망초꽃!찾아 헤매야 할 끝없는 목마름사치 없는 그리움만 꽃 사태로 놓았더라.

참나리꽃

참나리꽃 지방명 : 알나리 , 나리 (영남 ), 당개나리 (강원 정선 ), 호랑나리 , 약백합영 명 : Easter lily, Tiger lily한자명 : 가백합 (家百合 ), 홍백합 (紅百合 ), 호피백합 (虎皮百合 ), 권단 (卷丹 ) 지체 높은 양반을 나리라고 불렀는데꽃에도 등급이 있다면 참나리는 진짜 나리라고 할 만합니다 . 화려함보다는 관상 , 식용 , 약용 등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식물 참나리의 어린순은 나물로 ,비늘줄기는 식용과 약용으로 ,6, 7 ∼8 월에 피는 꽃은 관상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였으며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식물이다 . 참나리꽃말 “깨끗한 마음 , 순결 ”입니다. - 출 처 : daum -

현재를 주시하고 과거와 단절하라 / 법상스님

현재를 주시하고 과거와 단절하라 / 법상스님 바른 수행자는 온전히 깨어 있어'지금 그리고 여기'를 살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지금과 여기에 머물러 있으라는 것이 아닙니다.그냥 순간 순간의 '지금과 여기'에서오직 '살 뿐'입니다. 이전의 '나'를 개념 짓지 마십시오.이전의 내 능력, 내 모습, 내 성격은아무것도 아닙니다.오직 지금 이 순간이 있을 뿐입니다. 과거에 관념 지어 온일체의 모든 정신적, 물질적 집착을놓으라는 말입니다.그리고 오직 '지금과 여기'에집중하라는 것입니다. 온전히 깨어 있을 때과거는 없습니다.미래 또한 붙을 자리가 없어집니다. 깨달음의 시작은 주시, 바라봄, 알아챔에서 옵니다.육신, 느낌, 마음, 경계...이 모든 것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입니다.다른 것은 그 무엇도 할 필요가 없습..

향기로운 글 2025.07.17

‘이 증상’ 겪는다면, 소변 마려워도 꼭 참아야

‘이 증상’ 겪는다면, 소변 마려워도 꼭 참아야 최지우 기자 입력 2025.07.05 17:07성인 기준 정상적인 배뇨 횟수는 하루 4~7회다. 평균 횟수 이상 소변을 자주 본다면 건강상의 문제는 없는지 점검해보는 게 바람직하다.◇빈뇨의 다양한 원인하루 동안 소변을 보는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는 증상을 의미하는 ‘빈뇨’는 원인이 다양하다. 수분을 많이 섭취했거나 날씨 변화 등 환경적인 원인뿐 아니라 다양한 의학적 원인이 있다. 남성은 가장 흔한 원인으로 전립선이 커져 요도를 압박하면서 배뇨 횟수가 늘어나는 전립선비대증이 꼽힌다. 이외에 전립선염, 전립선암 등도 배뇨 시 통증과 함께 빈뇨를 유발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방광염이 대표적이며 과민성 방광, 요로결석 등이 또 다른 원인이다.◇방광 기능 저하..

건강정보 2025.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