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2 5

수 국

수 국 학명은 Hydrangea macrophylla for. otaksa 이다 .국의 원산지는 중국이다 .한자 이름은 수구화 (繡毬花 )인데 ,비단으로 수를 놓은 것 같은 둥근 꽃이란 의미다 . 수국의 꽃은 처음 필 때는 연한 보라색이던 것이 푸른색으로 변했다가다시 연분홍빛으로 , 피는 시기에 따라 색깔을 달리하고 있다 . 일본인들은 중국 수국을 가져다 이리저리 교배시켜 오늘날 우리가 키우는원예품종 수국으로 만들었다 . 불행히도 이 과정에 암술과 수술이모두 없어지는 거세를 당하여 씨를 맺을 수 없는 석녀가 되어 버렸다 . 수국은 중부 이남의 절이나 정원에서 널리 심는 작은 나무다 .키가 1 미터 정도까지 자라며 갈잎나무이나 , 녹색에 가까운여러 개의 줄기가 올라와 포기를 이루고 있어서 나무가 아닌..

연화바위솔

연화바위솔 분 류 : Crassulaceae Orostachys학 명 : Orostachys iwarenge (Makino) Hara 꽃 화축은 직립하며 하단부에 잎이 밀생하고 화수(花穗)에는매우 많은 꽃이 달리며 화축의 길이는 5-20cm이다. 꽃은 10-11월에 피고 흰색이며 화경이 짧고꽃 밑에 2개의 작은 포가 달리며 포는 난형이고 끝이 뾰족하다. 꽃잎은 길이 5-7mm로서 꽃받침 길이의약 2배이고 피침형이며 끝이 뾰족하다. 꽃받침은 녹색이고 열편은 5개이며 피침형이고수술은 10개 꽃밥은 담황색이다.자방은 5개이고 암술대는 짧다. 햇볕이 좋은 곳에서 모래, 마사 등의 함유량이 많은 곳에서관리해야 웃자라지 않고 예쁜 모양을 유지한다. 번식은 분죽, 종자, 줄기 삽목으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7.12

어떤 놈이든, 무슨 짓을 했든 수용하는 것이 자비 / 법상스님

어떤 놈이든, 무슨 짓을 했든 수용하는것이 자비 / 법상스님 모든 사람은 자기 수준에서의 최선의 선택을 한다.그것은 전혀 옳거나 그르거나, 수준이 높거나 낮은 것이 아니다.그 사람의 삶을 내가 판단할 수는 없다.타인의 그 어떤 행위일지라도 전부 옳다.특정 수준에서는 무엇이든 옳을 수 있는 것이다.그 사람이 처한 상황과 수준에서는 그것이 최선이었던 것이다.그런 타인의 행동에 대해 아무런 판단도 하지 말라.그저 그대로를 인정해 주라.나 또한 어릴적 한 때는 어리석었던 때도,이기적이었던 때도 있지 않았는가.상대방의 차원에서는 도저히 자비가 생겨날 주 없는특별한 이유가 있을 수 있음을 인정하라.이렇게 분별없이 상대를 받아들려 주는 것이참된 지혜요 사랑이다.무분별의 자비 관점에서는모든 이가 사랑스럽다.실수가 허용..

향기로운 글 2025.07.12

칠월의 그림자 / 이원문

칠월의 그림자 / 이원문 반 년의 첫 달 이 칠월도 끝자락인가그렇게 무덥고 비도 많이 내리더니이제 슬그머니 자리를 떠나는구나부르는 팔월 팔월에는 괜찮을런지 팔월의 태풍 그것도 만만치 않은데내린 비 만큼이나 큰 바람이 아닐까딛어 넘긴 칠월 한 달 딛어야 할 팔월하늘에 비는 마음 어찌 걱정뿐일까 보내는 칠월 오는 팔월에는 무슨 일이아무도 모를 일 누가 아는 팔월인가매미 울음에 가는 세월 칠월 끝자락기우는 여름 오는 팔월이 가깝구나

좋은 글 2025.07.12

한국인이 사랑하는 ‘이 음식’, 알고 보면 ‘암세포 먹이’

한국인이 사랑하는 ‘이 음식’, 알고 보면 ‘암세포 먹이’ 이아라 기자 입력 2025.07.02 10:00한국인들에게 인기 많은 메뉴 중 하나는 ‘숯불구이’다. 실제로 2023년 공개된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외식 메뉴 중 ‘고기구이’가 1위를 차지했고, 특히 숯불구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숯불구이는 ‘숯’을 이용해 고기나 해산물 등을 불에 직접 가열하는 직화로 굽는 조리법으로, 고기의 겉은 바삭하게 태우면서 속은 촉촉하게 익힌다. 또 연기와 함께 나는 특유의 불향이 식욕을 돋게 한다.하지만, 전문의들은 숯불구이에 대한 위험성을 강조한다. 신경외과 전문의 김진욱 원장은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한국인들이 숯불구이를 엄청 좋아하는데, 숯불구이를 먹을 때 보이는 탄 부분이 발암물..

건강정보 2025.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