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5

만데빌라 산데리

만데빌라 산데리 분 류 : 협죽도과학 명 : Mandevilla sanderi원산지 : 브라질유통명 : 만데빌라, 브라질자스민 만데빌라 산데리(Mandevilla sanderi)는 브라질이 원산지이며열대와 아열대에 100종이 분포되어 있다.영명은 Brazilian Jasmine, Red Riding Hood 라고 부른다.줄기는 길이 2.5~3m 까지 자란다.잎은 마주나고 난형으로 끝이 뾰족하며 길이 5~15cm 정도로 짙은 녹색이다.잎이 동백꽃과 비슷한 상록성 식물이다. 꽃은 5~9월에 더운 곳에서는 크게 달리며 붉은색, 흰색, 분홍색, 노란색 등으로 꽃줄기에 3~5송이씩 달려 핀다.화관은 통모양으로 크기는 약 5cm 정도 이고 꽃잎은 5개 이며 끝이 뾰족하다.번식은 꺾꽂이로 하며 어린 줄기를 잘라 ..

아메치스

아메치스 분 류 : Graptopetalum학 명 : Amethysinum 미인 다육으론 잎이 다소 넓지만오래 관리하면 잎이 짧아지며 매력적으로 변한다. 자구가 많지 않아 군생으로 키우려면 적심을 해야 한다.차음 키울때는 초록빛 색상과 잎장이 넓어매력적이지 않지만 1년 정도 관리하면 멋진 모습으로 변한다. 뿌리가 고사되는 특성이 있으므로 분갈이는 매 년 해주는게 좋다.일조량이 많은 곳에서 관리해야 잎이 떨어지지 않는다. 병충해에 강하며 개화기에 깍지벌레가 생기기도 한다.줄기가 길게 자라므로 긴 화분에 심는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7.08

그냥 그냥 사는 거지 / 법상스님

그냥 그냥 사는 거지 / 법상스님 그냥 그냥 사는 것이지요.아무런 이유도 붙지 않고 조건도 붙지 않고억지로 살려고 살려고 하지 않아도그냥 그냥 살려지는 것이 우리내 인생입니다.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라.산은 산대로 물은 물대로 그냥 그렇게 말입니다.산은 늘 그대로 그 자리에 있건만아무런 분별도 하지 않고물은 늘 내맡겨 흐르지만 아무런 시비를 일으키지 않습니다.시냇물은 흐르다가 강으로 또 바다로 흘러갑니다.그렇게 인연따라 흐르다가 따가운 햇살의 연을 만나면수중기가 되고 구름이 되고그러다가 인연따라 빗방울로 혹은 우박이며 눈으로 내립니다.언제부터 그랬냐 할 것도 없고,왜 그러느냐 할 것도 없고,어느 모습을 딱히 고집하여물로만 있지도 않고, 구름으로만 있지도 않고빗방울이 되건 눈송이가 되건 탓하는 법이 없습니..

향기로운 글 2025.07.08

폭염 (暴炎) / 박인걸

폭염 (暴炎) / 박인걸 그해 여름 뙤약볕만큼이나 뜨겁게우리는 사랑의 눈빛을 교환했지 .태양이 세상을 녹이듯이우리는 불타오르는 열정을 느꼈지 .우리가 두 손을 서로 잡았을 때뜨거운 전류가 온 몸을 감싸며마치 한 여름 폭염같이서로의 심장을 멈추게 하였지 .그 넓은 바닷가를 거닐 때태양은 우리의 사랑을 축복했고순간마다 그대의 미소는시원한 해풍이 되어 가슴을 식혔지 .밤이 찾아와도 식지 않는우리의 뜨거운 사랑은한 여름 열기보다 더 뜨겁게영원히 변치 말자고 속삭였지 .태양보다 더 빛나는 너의 눈동자불볕더위처럼 불타는 사랑영원히 내 곁에 함께 할운명적 사랑을 우리는 다짐했다네 .

좋은 글 2025.07.08

“간암 치료해도 70%는 재발, 그 이유는…”

“간암 치료해도 70%는 재발, 그 이유는…” 이슬비 기자 입력 2025.06.30 15:59'헬스조선 명의 톡톡' 명의 인터뷰'간암' 명의 가천대 길병원 외과 김두진 교수'암과 만성질환'의 시대. 질환으로 시대를 나눠본다면, 현대 시대는 이렇게 명명할 수 있을 것이다. 암인데 동시에 만성질환처럼 다뤄야 하는, 치료부터 관리까지 난이도가 극악인 질환이 있다. 바로 '간암'이다.간암은 위암·대장암 등 다른 고형암처럼 '암'만 공격해선 해결할 수 없다. '암'도 보고 '간'도 봐야 한다. 간 기능이 좋지 않다면, 암세포를 절제해 내도 소용없다. 다시 암이 생기고 만다. 현재 간암의 치료 후 5년 내 재발률은 70% 이상이고, 5년 생존율은 약 38%다. 마치 만성질환처럼 암이 생기기 전부터 고위험군은 간 건..

건강정보 202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