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5

개망초

개망초 분 류 :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학 명 : Erigeron annuus (L.) Pers이 명 : 왜풀, 넓은잎잔꽃풀, 개망풀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며 전국 길가나 빈터에 서식한다.개화시기는 6~7월에 흰색 또는 연한 자줏빛 두상화가산방꽃차례를 이루어 가지 끝과 줄기 끝에 가지런하게 달린다. 키는 30∼100cm이다.풀 전체에 털이 나며 가지를 많이 친다.뿌리에 달린 잎은 꽃이 필 때 시들고 긴잎자루가 있으며달걀 모양이고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있다. 줄기에 달린 잎은 어긋나고 밑의 것은 달걀 모양 또는달걀 모양 바소꼴로 길이 4∼15cm, 나비 1.5∼3cm이다. - 용 도어린잎은 식용하며 퇴비로도 쓴다.한방에서는 감기·학질·림프선염·전염성간염·위염·장염·설사 등에 처방한다. - 개망초의 효..

루신다

루신다 분 류 : 에케베리아속학 명 : Echeveria Lucinda 피오나 피어리스로 유통되고 있는 에케베리아 루신다 다육이는파스텔톤의 연보라빛 로제트가 20~30cm까지 자라며잎장은 통통하지만 잎끝은 얇고 끝이뾰족만 모양을 하고 있는 아름다운 다육이다. 잎 표면에는 살짝 흰가루를 바르고 있어 더욱 사랑스럽다.꽃은 봄 4~5월 사이에 볼수있으며꽃대는 25~30cm까지 자라고 줄기끝으로 줄줄이 종모양 꽃을 만든다.주홍빛이 종모양을 한 예쁜 꽃을 피우는 신비스러운 품종이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7.18

장마 비 / 박인걸

장마 비 / 박인걸 7월 하늘은 슬프도록 흐린데 쥐어짜지 않아도 눈물 같은 비가 뚝뚝 후드득 흩날리고 있다 고달프고 외로운 내 마음을 아는지 저 산속 숲과 풀이 물결처럼 출렁인다 사랑하는 그대 모습 그릴 때마다 가느다란 흔들림에도 내 마음 멍이 든다 지나간 날들을 떠 올려보면 송아지 고삐 같이 끌려온 추억뿐 잘못 살아온 어눌한 청춘이여! 이제 그만 지긋지긋한 장맛비와 함께 저 멀리 떠나가 주렴!

좋은 글 2025.07.18

‘요리 연구가’ 84세 심영순, 1년간 ‘이 음식’ 먹고 췌장암 극복… 대체 뭐였을까?

‘요리 연구가’ 84세 심영순, 1년간 ‘이 음식’ 먹고 췌장암 극복… 대체 뭐였을까? 이아라 기자 입력 2025.01.21 15:021세대 한식 요리 연구가로, 여전히 현역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심영순(84)이 췌장암 극복 비결로 채소탕을 꼽았다.지난 20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 출연한 심영순은 과거 췌장암을 극복한 사연을 공개했다. 그는 “딸이 넷이라 한 명만 요리해도 내가 성공한 건데 딸 셋이 요리를 한다”며 “과거 췌장암을 앓았을 때 두 달도 못 살겠구나. 죽는다고 했는데, 둘째 딸이 우리 집으로 보따리를 싸서 왔다”며 “채소탕을 하루 세 끼를 먹이고, 약도 지어서 먹었다”며 “1년인가 하고 검사했더니 기적처럼 사라졌었다”고 말했다. 심영순이 언급한 채소탕은 감자, 토마..

건강정보 2025.07.18

믿지 못하면 믿지 못할 사람만 자꾸 만난다 / 법상스님

믿지 못하면 믿지 못할 사람만 자꾸 만난다 / 법상스님 어떤 사람은 세상에서 사람들에게서너무나 좋은 것들만 느꼈어요.사람들이 나에게 항상 잘해주고내가 힘들 때나를 헌신적으로 도와주고나에게 완전한 사랑을 보내주는사람들을 자주 만난 사람은 어때요? '아..사람은 참 믿을만하다.세상은 참 아름다운 것이다'그렇게 생각을 하게 되고그 생각은 점점 더 나의 현실이 되어서누굴 믿든 그 사람이 나를 믿어준단 말예요. 심지어 그 사람이 사기꾼일지라도다른 사람에게는 사기를 다 치는데나에게 와서는 진심으로 나에게 다가오는 겁니다. 그런데 거꾸로'세상이 나를 배신했다정말 절친한 친구가 나를 배신했다'이렇게 한번 당하고 두 번 당하고 세 번 당한 사람은'세상은 믿을게 못된다,사람은 아무리 겉으로는 괜찮은 것 같아도결정적일 때는..

향기로운 글 2025.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