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6

능소화

능소화 분 류 : 능소화과 능소화속학 명 : Campsis grandiflora이 명 : 금등화(金藤花)·자위(紫葳)·대화능소·능소화나무라고도 한다. 잎은 마주나며 홀수 1회 깃꼴겹잎이다. 작은 잎은 7~9개인데길이 3~6cm의 달걀꼴 또는 달걀 모양의 댓잎피침형이며양 끝이 날카롭고 가장자리에 톱니와 더불어 털이 있다. 꽃은 8~9월에 주둥이가 넓은 깔때기 모양을 하고 지름6~8cm의 크기로 피는데 속은 황홍색이지만 겉은 적황색인 꽃이가지 끝에 5~15개씩 원추 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은 길이 3cm이고댓잎피침형이며 털이 없다. 꽃부리는 깔때기와 비슷한 종 모양이다.4개의 수술 중 2개가 길고 암술은 1개이다. 열매는 10월에 삭과가 달려 익는데 네모지고가죽질이며 2개로 갈라진다. 약재로 능소화를 활용..

로 라

로 라 학 명 : Echeveria cv. Lola유통명 : 로라원산지 : 캘리포니아 겨울에서 봄 사이에 주황색빛의 노랑꽃이 피며잎에는 백분과 잎색이 곱고 잎장이 두꺼운로제트 형상으로 정야와 비슷하다. 생육온도는 25~35도이며,월동온도는 영상 2도 이상 유지해줘야 한다. 번식은 잎꽃이와 자구삽목으로 한다. - Echeveria Lilacina(라일라시나)와 Echeveria Derenbergii (데렌베르기:정야)의 교배종- 한여름 직사광선은 피하고 햇빛 많이 보게하고 건조하게 키우는 것이 좋다.- 장마철 잘 무르는 다육이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7.07

망초꽃 사태 / 淸草배창호

망초꽃 사태 / 淸草배창호소나기가 그리운 하지夏至의 불볕에 이내 장맛비가 몸 풀러 올 즈음짙어진 풀물이 머물러 닿는 곳이면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국화를 닮은 갸름한 맵시먼발치에서 보면 남실대는 풀숲인데도하얗게 장관을 이루는 묵정밭,벌판을 쓸고 온 바람으로 허기를 채우는 이국땅,토착의 뿌리를 내리기까지설움의 끝은 어딜까마는어렵사리 나들이 들면 꿈의 길섶마다억척이 몸에 밴 열꽃을 피워내듯한줄기 사유에 놀라게 하는들녘에 울어대는 뜸부기 애환 같아서바람이 수런대는 실개천전율은 경험하듯 쏟아내는 잠언처럼한철 내내 풀꽃을 피우고 있는 망초꽃!찾아 헤매야 할 끝없는 목마름사치 없는 그리움만 꽃 사태로 놓았더라.

내 생각을 남에게 주입하지 말라 / 법상스님

내 생각을 남에게 주입하지 말라 / 법상스님 사람들은저마다 자기 생각을 안고 살아갑니다.생각이 없을 수야 없는 노릇이지만그 생각에 고집을 하게 되면 문제가 생겨나게 마련입니다.'내 생각이 옳다'라는 고집, 편견들로 인해우리는 '내 옳은 생각'을남들에게 주입시키려고 얼마나 노력을 하고 살아요.그런데 생각하는 것 처럼그렇게 쉽게 남들도 내 생각에 동의하지는 않을 것입니다.참 이상하겠지요.'내 생각'이 분명 맞는데왜 이 옳은 생각을 따르지 않을까 싶을 것입니다.그 이유는남들도 '자기들만의 옳은 생각'을 가지고 살기 때문입니다.물론 서로의 생각이 일치를 볼 때는두 말 할 필요가 없겠지만그렇지 않을 때가 참 많거든요.그럴 때는'너 참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다'라는 말이 나올 법도 하지요.내 옳은 생각에 동조를 안 ..

향기로운 글 2025.07.07

칠월에 쓰는 편지 / 김미경

칠월에 쓰는 편지 / 김미경 가슴 텅 비어생각이 빛을 바래고꺼내놓고 담지 못한 마음더러는 있겠지요. 시간은 바람으로 지우고바람은 꽃길을 내어불러보는 이름하나 눈감고도잘라버린 세월 앞에비수 들고 있지만풀 한포기 나무 한그루내 것인양 다둑이던 사람 강물에 흘러보내는기 인 한숨소리 듣지 못했던가강물에 길을 내어비로소 바람으로 누워보는빛바랜 이름이여

좋은 글 2025.07.07

“아침에 ‘이것’ 갈아 마시기, 술만큼 위험해”… 아산병원 교수의 경고, 대체 뭘까?

“아침에 ‘이것’ 갈아 마시기, 술만큼 위험해”… 아산병원 교수의 경고, 대체 뭘까? 김예경 기자 입력 2025.07.01 05:00의학상식을 다루는 유튜버이자, 서울아산병원 내과에서 진료부 교수를 역임 중인 우창윤 교수가 아침에 과일 갈아 마시기의 위험성을 강조했다.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장동선의 궁금한 뇌’에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하게 살 빠지는 식사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우창윤 교수와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이자 신경과학자인 장동선이 출연했다. 우창윤 교수는 “아침에 과일을 갈아 마시면 안 된다”며 “과일을 갈아 마시면, 과일 속 '과당'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이때 혈당 수치가 엄청나게 올라간다”고 말했다. 이어 “과일을 갈아 마시는 것은 술과 비슷하다”며 “과당이..

건강정보 2025.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