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0 5

흰플록스(풀협죽도)

흰플록스(풀협죽도)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꽃고비과 플록스속 식물의 총칭.학명은 Phlox이며, 꽃고비과 플록스속 이다.북아메리카에 50 종 내외가 자란다. 한국에는 풀협죽도 (P. paniclabta)·드럼불꽃 (P. drummondii)지면패랭이꽃 (P. subulata)이 재배되고 있다.드럼불꽃은 반내한성 한해살이풀이며 높이 30cm 내외이고 가지가 갈라진다.잎은 밑에서 마주나고 위에서는 어긋난다. 꽃은 가을에 심은 것은 5 ∼6 월에 피고,이른봄에 파종한 것은 6 ∼7 월에 피며 취산꽃차례로 빽빽이 난다.화관은 5 개로 갈라지고 붉은 것이 많으나 자주색 ·흰색 ·분홍색 등도 있으며꽃잎이 잘게 갈라진 것과 난쟁이형 등이 있다. 풀협죽도는 내한성이 있는 여러해살이풀이며 높이60 ∼120cm..

자연 치유력 / 법상스님

자연 치유력 / 법상스님 우리는 평소 마음속에 들어찬 것이 많으니까그것으로부터 마음에 잠깐 여유를 둘 수 없습니다.대자연에 마음을 열어 두지 못합니다.그런데 사실은 우리가 이 대자연의 아주 자연스런 변화,여기에만 나의 감각을,나의 바라봄을 좀 열어놓을 수 있다면,우리 인생은요, 경이로운 변화가 시작됩니다.아주 중요한 얘기예요. 왜냐하면 우리라는 존재는말 그대로 자연의 일부분입니다.자연 그 자체예요.우리가 사는 인생은요.자연스럽게 살아갔을 때가장 자연의 평화를 담게 되어 있어요. 우리 삶의 목적은 자연스럽게 사는 겁니다.자연과 하나되어 사는 것이고자연의 변화와 다투지 않고 함께 흘러가는 거예요.자연과 고스란히 하나되어 흘러갔을 때가장 이상적인 어떤 상태가 된단 말이죠. 그런데 우리는 자연스럽게 살아가다가도..

향기로운 글 2025.07.30

비오는 날 허리가 보내는 SOS… ‘이 증상’ 있으면 디스크입니다

비오는 날 허리가 보내는 SOS… ‘이 증상’ 있으면 디스크입니다 한희준 기자 , 윤서진 인턴기자 입력 2025.07.19 06:02비 오는 날 허리가 욱신거리는 경험,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그런데 이 통증, 단순 요통일까 아니면 허리 디스크가 있는 걸까. 헷갈리기 쉬운 두 질환, 정확한 구분이 필요하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요통은 병원을 찾는 주요 증상 중 다섯 번째로 많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는 20세 이상 성인의 15.4%가 요통을 경험한 적이 있으며, 5.7%는 만성 요통을 겪고 있다고 나타났다. 강서K병원 신경외과 김문규 원장은 단순 요통과 허리 디스크의 가장 큰 차이는 ‘신경 증상의 유무’라고 설명했다. 참포도나무병원 신경외과 최고 원장 역시 “초기에는 단순 요통과 허..

건강정보 202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