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글

내가 변하면 세계가 변한다 / 법상스님

덕 산 2022. 7. 21. 11:13

 

 

 

 

 

내가 변하면 세계가 변한다 

 

우리의 마음은

능숙한 화가와 같아서

마음먹은 대로

무엇이든 그려낼 수 있습니다

 

현실이라는 종이 위에

몸과 입과 생각이라는 붓으로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그려 낼 수 있습니다

 

나의 마음은

능히 상대를 바꿀 수 있습니다

나의 마음이 바뀌면

'상대' 의 마음도 바뀌게 마련입니다

 

모든 문제의 중심은

오직 '나' 에게 있습니다

바꾸어야 할 '너' 란 있을 수 없습니다

 

내가 변하면 '너' 가 변합니다

내가 변하면 가정이 변합니다

내가 변하면 사회가 변합니다

내가 변하면 세계가 변하고 우주가 변합니다.

 

- 법상스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