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4

넝굴장미(덩쿨장미)

덩굴장미(넝쿨장미) 분 류 : 장미과 장미속의 덩굴장미의 학 명 : Rosa multiflora var. platyphylla 이다. 원산지 : 중국 넝쿨장미는 야생장미를 개량한 품종이다. 줄기는 5m에 달하고 전체에 밑을 향하는 가시가 드문드문 있다. 잎은 어긋나고 작은 잎 5-7개가 모인 깃꼴겹잎이다. 꽃은 겹꽃으로 6-7월에 흔히 붉은색으로 피는데, 품종에 따라 색이 다양한다. 번식은 봄철 삽목이나, 접목으로 한다. 꽃말은 빨강 : “열렬한 사랑” 흰색 : “순결함, 청순함” 노랑 : “우정과 영원한 사랑”입니다. --- 출 처 : daum ---

이팝나무 꽃 필 무렵 / 류인순

이팝나무 꽃 필 무렵 - 류 인 순 - 백로의 힘찬 날갯짓 시작으로 진양호의 꿈같은 하루가 열리면 은빛 물결 방금 건져 올린 멸치떼처럼 싱그럽다 지리산 골짜기 맑은 물 머물다 가는 곳 천왕봉 산들바람 쉬었다 가는 곳 남강 상류 진양호에 오월이 오면 소담스레 핀 이팝나무 꽃 쑥버무리 같다 능수버들 긴 머리 초록빛 더할 때 어릴 적 소풍 날 호수에서 유람선 타던 기억 찰랑거린다 콧구멍 크게 벌렁대게 하는 진한 향기 아카시아 우거진 호반을 걸으며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잎 따기 하던 더벅머리 옆집 철민이 머리카락에서 나던 비누냄새 오늘도 나는 걸 보니 아무래도 먼 훗날 그때도 나겠다.

좋은 글 2022.05.17

'한국인 코로나 자연면역' 파악 본격화… 전 국민 항체조사 착수

'한국인 코로나 자연면역' 파악 본격화… 전 국민 항체조사 착수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5.17 11:29 포스트 오미크론 방역의 향방을 결정할 전국민 코로나19 항체조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국립감염병연구소가 지역사회의 정확한 자연감염자 규모를 확인하고, 유행 위험 평가를 위해 대규모 항체조사를 5월부터 착수한다. 항체검사는 채혈된 혈청에서 코로나19 특이 항체를 검출해 감염 유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코로나 특이 항체는 N 항체와 S항체를 의미한다. N 항체는 자연 감염 후 생기는 항체이고, S항체는 감염이나 백신 접종을 통해 생긴 항체이다. 항체 양성률 조사는 대상자를 별도로 선정해 진행한다. 정부는 지역·나이·유병률 등을 고려해 전국 17개 시·도 주민을 대상으로 분기별 ..

건강정보 2022.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