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5 4

무분별의 지혜를 따르라 / 법상스님

무분별의 지혜를 따르라 이 세상은 본래로 완벽하고 완전하다. 온전한 지혜가 이 세상을 움직이는 근원에 흐르고 있다. 이 법계 어느 구석에도 애초부터 불완전하게 삶을 부여 받은 존재는 없다. 사람들도 그렇고 동물, 식물, 미생물에 이르기까지 일체 모든 존재는 모두가 제 삶의 몫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 그러나 단 하나, 사람들의 욕심과 분별에서 오는 관념이 그런 법계의 여법한 모습에 동참하지 않고 있다. 우리는 생각과 분별의 지식에서 나온 답만을 찾고 있다. 대자연 법계의 답변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 머리로 꺼낸 답을 기다리고 있다. 대자연 법신은 옳고 그르고를 나누지 않은 무분별의 절대 긍정의 답을 항상 나투고 있지만, 아직 사람들은 그 법계의 답보다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짜 내어진 답을 더 올바른 것..

향기로운 글 2022.05.15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는지 / 양순자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는지 - 양 순 자 - 지금 혹시 내 인생이 왜 이렇게 꼬이나 싶어 괴롭다면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고 있는지 종이에 하나씩 하나씩 써봐. 써놓고 나서 그것이 정말 그렇게 힘들어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보는 거야. 별것도 아닌 일을 가지고 지나치게 고민하는 것도 자존심 상하는 일 아닌가? 남을 미워하는 것도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 때 미워해. 그럴 가치도 없는 사람을 미워하고 있다면 그것은 나에게 상처 입히고 있는 꼴이야. 인생길을 달리다 보면 누구나 터널을 만나게 돼 있어. 터널이 어둡다고 멈춰 선다면, 그보다 어리석은 일이 어디 있겠어. 조금만 지나면 곧 터널 끝이 나오는데 말이야. 꼼수 부리며 피하고 싶어? 갓길은 위험하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살기를 바라.

좋은 글 2022.05.15

이 과일 매일 먹으면 ‘치매’ 위험 줄어

이 과일 매일 먹으면 ‘치매’ 위험 줄어 김서희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5.13 06:30 중년층이 블루베리를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면 치매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신시내티대 연구팀은 50~65세 환자 33명을 대상으로 블루베리 섭취와 치매 발병률의 상관관계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모두 과체중이고 당뇨병 전 단계로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 증상을 보였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은 ▲블루베리 반 컵이 함유된 분말 ▲위약을 먹는 그룹으로 무작위로 나뉘어 12주 동안 모니터링했다. 그 후, 참가자들은 기억력, 실행 기능, 자기 통제력과 같은 노년기 치매 환자에게 감소하는 특정 인지 능력을 측정하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블루베리를 섭취한 그룹은 인지 기능이 개선되..

생활정보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