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4 6

오월의 장미 / 淸草배창호

오월의 장미 / 淸草배창호 도도한 네가 좋아지는 건 들쑤시는 그렁한 풀물 바람이 스치고 간 자리마다 사랑받기 위해 미어지도록 황홀한 향기에 함몰되었습니다 두렵습니다. 혼마저 내팽개친 정곡을 찔렀으니 어찌 동공인들 하시라도 뗄 수 있으랴마는 아직도 고혹한 설렘으로 와 닿는 가슴앓이할 수 있는 그조차 심장까지 개봉하는 속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언제까지 퇴고推敲할 수 없는 가시조차 감당할 수 있을지 몰라도 차마 여운이 남아도는 까닭은 오뉴월 땡볕을 이고 피는 새빨간 장미에게서 눈이 아니라 정녕 마음이란 걸 알았습니다

사랑, 지혜, 수용, 관은 하나다 / 법상스님

사랑, 지혜, 수용, 관은 하나다 지혜와 사랑과 받아들임은 하나다. 좋고 나쁜 일체 모든 것을 받아들여 주는 것이 사랑이다. 또한 지혜가 없이는 사랑도 받아들임도 생겨나지 않는다. 받아들임은 좋고 나쁨을 나누어 좋은 쪽만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좋고 나쁜 분별 없이 있는 그대로 허용하며 인정하는 것이다. 사랑 또한 좋고 나쁜 사람을 나누어 놓고 좋은 사람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도 모두를 분별 없이 받아들일 때 자비와 연민의 진정한 참된 사랑이 드러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사랑과 수용은 무분별에서 오고, 무분별이야말로 으뜸 가는 지혜다. 지혜로운 자는 분별하지 않고, 나누지 않으며, 분별하지 않을 때 모든 것을 수용하게 되고, 상대를 분별없이 받아들이는 것이야말로 참된 사랑이다...

향기로운 글 2022.05.04

5월 아침의 노래 / 밀 턴

5월 아침의 노래 - 밀 턴 - 마침 낮의 사자 눈부신 햇볕이 동쪽에서 춤을 추며 나타나 꽃 같은 5월을 이끌면 그녀는 푸른 무릎에서 노란 구륜초와 여린 빛 앵초를 집어 던진다. 환희와 젊음과 따스한 모정을 북돋우는 풍요한 5월이여, 환호하라 숲과 잔풀은 그대의 옷으로 단장했고 언덕과 골짜기는 그대의 은덕을 자랑했나니 그래서 우리는 아침 노래로 그대를 맞아 환대하며 오래 머물러 주길 기원하노라.

좋은 글 2022.05.04

건강검진 안내통지를 받고

건강검진 안내통지를 받고 이철훈 2022-05-04 13:27:54 국민건강보험에서 2년에 1회씩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안내통지를 받고 2년 전에 몇 가지 약식으로 검진 받은 기억으로 올해는 받을 수 있는 것을 다 챙겨 제대로 된 건강검진을 받을 생각이다. 종합병원을 예약하고 한참 기다리는 것도 번거로워 생활반경내의 개인의원을 주로 이용하다보니 종합적인 건강검진 보다는 검사를 생략하거나 특정신체부위의 개별검사 만 반복하게 된다. 개인의원도 상당한 의료시설과 수준높은 진료가 기능하지만 종합병원처럼 다른 진료과와 협진이 이뤄 지지 않아 조금 답답하다. 자기분야에 상당한 실력을 인정받는 의사도 다른 영역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거나 치료하기가 어렵지만 종합병원에서는 다른 과의 협진을 받아 종합적인 진료가 가능한..

에세이 2022.05.04

지방간 있다면… 없는 사람보다 수명 ○년 짧다

지방간 있다면… 없는 사람보다 수명 ○년 짧다 오상훈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5.04 08:04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예상 수명이 평균 2.8년 짧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Karolinska Institutet)의 연구팀은 비알코올성 지방간(NAFLD)이 심혈관질환 발병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1987년부터 2016년까지 스웨덴 국립 환자 등록부(national patient registry)에서 심혈관질환이 없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 1만23명의 데이터를 추출해 일반 대조군 9만6313명과 비교 분석한 것이다. 그 결과,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의 10.3%(1037명)가 심혈관질환을 겪었다. 대조군에서..

건강정보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