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1 5

릴리패드

릴리패드  학 명 : Aeonium 'LilyPad'유 통 명 : 릴리패드 nobiled의 교배종으로 허브처럼 소향이 납니다.잎장이 통통하며,자구가 상당히 많이 달린다.초록색이지만 햇볕을 보게 되면 노랗게 물이 든다. 생 육 온 도 : ℃. 월동(℃이상)번 식 : 자구삽목 휴면기인 여름에 노랗게 물이 든다.자구 생산을 잘하는 다육이며,동형종이긴 하나 추위에는 다소 약하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7.11

다만 사랑할 뿐, 두려워 하지 마라 / 법상스님

다만 사랑할 뿐, 두려워 하지 마라 그러나 진정 사랑하게 되었을 때는 어때요? 너와 내가 차별이 없으니까 이 우주가 무한한 사랑만을 준다는 걸 아니까.설령 안 좋은 일이 생기더라도 사실은 그것이 나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기 위해서  그 일이 벌어진 것을 알면 어떻겠습니까?거부할 필요가 없죠. 그냥 받아들이는 겁니다. 모든 걸 활짝 열고 받아들여요.여러분 마음속에 활짝 열어서 내 인생에 등장하는 모든 사건 사고가 그냥 걸러짐 없이 다 들어오는 겁니다.나를 활짝 열면 걸러짐 없이 다 들어올 수가 있어요.그게 바로 하나입니다. 선택적으로 걸러서 받아들이는 거, 열고 닫고를 자주하는 거. 그거는 사랑이 아니고 두려움의 행위입니다.닫는 거는 뭐냐하면 두려우니까 닫는 거에요. 이 사람은 믿을 만한 사람이니까 이 사람..

향기로운 글 2024.07.11

장 대 비 / 高松 황영칠

장 대 비 / 高松 황영칠 그대 소식 전하는긴급 전보가 왔다고장대비가 창문을밤새 두드렸습니다 끝내 못 들은 척애써 외면하고 말았더니당신이 쏟아낸 눈물로온 세상이눈물 바다가 되었습니다 사랑아창문 열고 소식 차마 묻지 못한 까닭은그대 마음에 폭풍이 다시 휘몰아칠까두려웠기 때문입니다 보름달 밤 초가지붕 위 박꽃처럼환한 얼굴로 하얀 이 드러내고기뻐하지 못하는 까닭은내 가슴의 상처가 먹구름이 되어다시 몰려올까 걱정이기 때문이지요 그대여당신의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참지 못한 내 눈물 보가 터지면고이 잠든 당신의 창밖에도또 한 번장대비가 쏟아지겠지요 하지만 내 가슴이 너무 아픈 것은쏟아지는 내 눈물 홍수에당신의 고운 사랑영원히 떠내려 가버릴까그것이 더 두렵습니다.

좋은 글 2024.07.11

노익장(益壯)과 젊은 것들

노익장(益壯)과 젊은 것들  오병규 2024-07-07 06:27:24 노익장(益壯 ), ‘대장부위자 궁당익견 노당익장 (大丈夫爲者 窮當益堅 當益壯 )’대장부는 뜻을 품었으면 어려울수록 굳세어야 하며 늙을수록 건장해야 한다 . 후한 광무제 때의 명장 마원은 늘 위와 같은 의지를 품었다 . 그가 나이 들어 한직에 있을 때 동정호 일대의 만족이 난을 일으켜 군대를 파견하였으나 전멸하고 말았다 . 이 소식을 들은 마원이 자신에게 군대를 달라고 청하며 나섰다 . 광무제는 그가 너무 늙었으므로 주저하자 마원이 말하기로  “소신의 나이 비록 예순두 살이나 갑옷을 입고 말도 탈 수 있으니 어찌 늙었다고 할 수 있습니까 ?”하고는 말에 안장을 채우고 훌쩍 뛰어올랐다 . 광무제는 미소를 지으며 출정을 허락하였다 . 결국..

에세이 2024.07.11

'이 모양' 대변 반복해 나온다면… 대장암 검사 받아봐야

'이 모양' 대변 반복해 나온다면… 대장암 검사 받아봐야 이해나 기자  , 이가은 인턴기자 입력 2024.06.26 07:30국내 대장암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대장암 진료 인원은 2021년 기준 14만8410명으로 4년 새 6.6%가 증가했다. 대장암은 암 중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고 세 번째로 사망률이 높다. 이런 대장암을 암시하는 여러 증상이 있다. 화장실을 가는 빈도 등 배변 활동에 변화가 생기거나 체중 감소, 혈변,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때다. 특히 여러 증상 중에서도 갑자기 길고 얇은 변을 보기 시작한다면, 대장암을 의심해봐야 한다.대장암 환자의 변은 길고 얇은 게 특징이다. 예일대학교 위장관암센터 마이클 체치니 센터장은 "종양이 대장의 끝부분에 ..

건강정보 20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