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 6

개망초

개망초 분 류 :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학 명 : Erigeron annuus (L.) Pers이 명 : 왜풀, 넓은잎잔꽃풀, 개망풀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며 전국 길가나 빈터에 서식한다.개화시기는 6~7월에 흰색 또는 연한 자줏빛 두상화가산방꽃차례를 이루어 가지 끝과 줄기 끝에 가지런하게 달린다. 키는 30∼100cm이다.풀 전체에 털이 나며 가지를 많이 친다.뿌리에 달린 잎은 꽃이 필 때 시들고 긴잎자루가 있으며달걀 모양이고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있다. 줄기에 달린 잎은 어긋나고 밑의 것은 달걀 모양 또는달걀 모양 바소꼴로 길이 4∼15cm, 나비 1.5∼3cm이다. - 용 도어린잎은 식용하며 퇴비로도 쓴다.한방에서는 감기·학질·림프선염·전염성간염·위염·장염·설사 등에 처방한다. - 개망초의 효..

장미세덤

장미세덤 학 명 : Sedum spurium유통명 : 단풍세덤, 코카서스 기린초, 드래곤스 블러드(용의 피) 홍기린초라고 불리는 다육식물로 돌나물꽃이나기린초꽃을 닮은 모양의 빨간 꽃을 피우는 식물이다.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붉은색으로 잎과 줄기가 변한다.내한성이 가장 강한 바위솔이다.직립형이 아닌 포복형인데도 여름 장마기에비교적 강하고 건조에도 강하다. 장미 세덤은 포복형 식물이다.포복형 식물이란 바닥에 붙어 기어가듯 자라는 식물이다. 개화기는 5~6월이며, 여러해살이풀이다.줄기 길이가 5~10cm 자란다. 번식은 줄기 삽목으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7.02

사랑하기-정명 / 법상스님

사랑하기-정명 나를 다스린다는 것, 수행과 명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놓아버림(止)과 알아차림(觀) 다시말해 멈춤과 비춤에 있다.온갖 번뇌며 고집, 편견들을 다 놓아버리고, 가만히 바라보는 것이 모든 수행의 핵심인 것이다.세상에 딱 정해져 옳고 그른 것은 없다. 다만 다른 것이 있을 뿐이다. 그러니 우리들 분별지로써 둘로 나누어거기에서 옳은 것을 택하는 지식은 불완전하고 근원적이지 않다.우리가 수행을 하는 것은 온전한 나 자신이 되는 문제이다. 아이러니 하게도 온전히 ‘나 자신’이 될 때그 때 비로소 온전한 ‘전체’가 되는 것이고, 법계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온전하게 깨어있을 때 내가 나 자신이 된다. 나와 내 밖의 다른 존재의 구별이 무의미하고, 지금의 어리석은 나와 미래의 깨달은 지혜로운 나라는 구분..

향기로운 글 2024.07.02

장맛비 / 임재화

장맛비 / 임재화  어젯밤부터장마가 시작되어서밤새 장맛비가 줄기차게 내리며가끔 창문을 두드려밤잠을 설쳤다. 오늘도 아침부터비가 내리기 시작하여온종일 쉼 없이 내리다 저녁 무렵에잠깐 비 그치니풀숲에 피해있던작은 새들이 저녁 식사하려고포로로 날갯짓하며바쁜 먹이 사냥에정신이 하나 없다. 아직도 먼 산 능선에는잿빛 구름이 가득하여또다시 장맛비를힘차게 쏟아 볼 태세이다. 아직은 이른 장마인데벌써 농심은 걱정이 앞서고주름진 촌로의 얼굴에는수심이 가득하다. 이번 장마에큰 피해 없으면 좋으련만장맛비의 피해를 걱정하며가슴에 근심 가득한농부들 모습이 눈에 선하다.

좋은 글 2024.07.02

해외 관광과 민족성

해외 관광과 민족성  오병규 2024-06-28 08:19:51 글을 써 내려 가기 전 결론부터 말 하자. 배달민족 , 선진국 , IQ가 지구촌 상위 민족 ??? 엿 먹으라고 해라 ..배달민족이 아니라 배탈민족이고, 요즘 젊은 것들 하는 꼬라지 보면 선진국은 꿈도 꾸지 마라 . 돈 많다고 부자 아니며 상류사회 아니다 . IQ가 지구촌 상위 민족 ? 그 높은 지능은 잔대가리 굴리는데 거의 소비되고 전과 4범인지 살인강도 짓을 해도 국회의원이 되고 아무튼 범법자도 구분 못하는 범죄형  IQ만 높은 족속이다 .."한국 , 좋은 시절 끝났다 "… 태국 , 또다시 여행 보이콧에 반한 감정까지https://www.chosun.com/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2024/06/21..

에세이 2024.07.02

암 안 걸리려면 ‘이것’만은 꼭 하세요

암 안 걸리려면 ‘이것’만은 꼭 하세요 김서희 기자 입력 2024.06.27 06:00비만한 사람이 체중을 감량하면 비만과 관련된 암 위험이 크게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클리블랜드클리닉 연구팀은 체질량지수 34.5 이상인 비만한 환자 10만143명을 대상으로 비만과 암의 연관성을 알아보는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이 암 진단을 받기 전 3년, 5년, 10년 간격으로 체질량지수 변화를 추적해 대조군과 비교했다.연구 결과, 비만한 사람이 체중을 감소하면 5년 이내로 비만과 관련된 암 위험이 줄었다. 신장암 발병 위험은 3년 이내에 감소했고, 자궁내막암 위험은 3~5년 이내에 낮아졌다. 다발성 골수종 위험은 10년 이내에 감소했다. 체중 감량은 비만과 관련이 없는 16개의 다른 암으로부터..

건강정보 2024.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