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8 5

자랑과 비방 그리고 변명

자랑과 비방 그리고 변명  오병규 2024-07-22 05:43:01 요즘 이런저런 자랑을 좀 널어 놓았다 . 어떤 페친 (페친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알 길은 없지만 ...)께서 나의 자랑에 빈정이 상하셨거나 고까우셨나 보다 . 아니면 페북에 이런저런 자랑을 올리는 분들 모두가 메슥거렸을 수도 있을 것이다 .우선 자랑거리가 없는 인생이 얼마나 초라할까 ? 그 삶이 얼마나 팍팍하기에 자랑할 게 없을까 ? 자랑이 어떤 이에게는 자만 (自慢 )이겠지만 모든 자랑은 자부심 (自負心 ), 자긍심 (自矜心 ), 자존심 (自尊心 )이기도 하다 . 아무리 가난해도 비천 (卑賤 )하거나 비굴 (卑屈 )하게 살지 않았기에 자랑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분에게 전하고 싶다 . 나는 나를 자랑하고 싶다 . 나의 자랑은 나..

에세이 2024.07.28

"선제적으로 접근해 조기에 차단… 폐암은 진단·치료 빨리 이뤄져야 하는 병"

"선제적으로 접근해 조기에 차단… 폐암은 진단·치료 빨리 이뤄져야 하는 병" 이해림 기자 입력 2024.07.22 07:15‘헬스조선 명의톡톡’ 명의인터뷰‘폐암 조기 발견’ 명의 강동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천웅 교수태어나 한 번도 흡연한 적 없는 여성의 폐암 진단이 늘고 있다. 국립암센터 폐암통계자료에 따르면 폐암 수술 환자 2948명 중 약 30%가 여성이었으며, 이 중 88%는 평생 담배를 피우지 않은 비흡연자였다. 페암은 뇌, 뼈, 간 등 주요 장기로 잘 전이되지만,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 이에 환자 다수가 이미 전이된 상태에서 암을 진단받는다. 조용히 다가와 목숨을 뺏어가는 폐암을 어떻게 빨리 발견할지, 강동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천웅 교수에게 물어봤다.-최근 비흡연자 폐암 환자가..

건강정보 2024.07.28

아무것도 하지 않기. / 법상스님

아무것도 하지 않기.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욕망과 바람이 있다는 것이고,무언가를 도모하고자 하는 바람이 있을 때우리는 거기에 얽매이게 되며 참된 휴식을 취할 수 없다. 무원(無願)! 아무런 바람이나 욕망도 소유하지 않고다 비워버렸을 때, 그 때 우린 비로소 참된 휴식을 얻을 수 있다. -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4.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