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5

미니염좌

미니염좌  학   명 : Crassula Portulacea유통명 : 염좌,미니염좌,미니염자,미니화월원산지 : 남아프리카 개화(꽃색) : 겨울~봄(연한 핑크색)생육온도 : 5~30℃(월동 3~6℃)번      식 : 잎꽂이,줄기삽목(2~3마디) 미니염좌는 햇빛을 무척 좋아해서햇빛 좋고 밝은 곳,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좋아한다.일조량이 많고 기온 차이가 많은 곳에두시면 가장자리가 붉은색으로 예쁜 모습으로 자란다. 미니염좌 물주기는 화분의 흙이 바싹 마르면 주고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화분의 재질이나 크기, 염좌의 크기, 흙의 배합 정도,통풍 정도, 온 습도, 배수상태 등에 따라물주기를 조절해야한다. 잎이 쭈글 거리거나 잎이 시들할 때 물을 주면 된다.화분 밑으로 물이 나올 정도로 흠뻑 주면 된다. 번..

옥상 다육이 2024.07.22

미움의 흔적을 지워라 / 법상스님

미움의 흔적을 지워라  " 그는 나를 욕하고 때렸다.  그는 나를 굴복시키고 내 것을 빼앗았다."  이러한 생각을 마음에 품고 있으면  미움이 가라 앉지 않는다. " 그는 나를 욕하고 때렸다.  그는 나를 굴복시키고 내 것을 빼앗았다."  이러한 생각을 놓아버리면  마침내 미움이 가라 앉게 된다. * 상대를 미워한다고 하지만 그 미워하는 마음은 누구 마음인가.   그 상대가 아닌 내 마음이다.   그러니 용서는 상대를 위한 것 일뿐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하는 것이기도 하다. * 그 마음이 고요하면 세상이 고요하다.   미움과 증오가 넘치면 세상 모든것이 증오의 대상으로 보이고,   마음에 사랑이 가득하면 세상 모든 것들이 사랑스럽다. * 그 마음속에 간직되어 있는 원망의 씨앗을 쉴 수 있어야 한다. * 우..

향기로운 글 2024.07.22

비를 헤아리다 / 한혜영

비를 헤아리다 / 한혜영쉴 새 없이 유리창을 할퀴는 저 섬뜩한손톱! 언뜻언뜻 칼날까지보이는 것으로 보아 여간 오랫동안 벼른 원한이 아니군요우리가 어디에서 만난 겁니까솔직히시간을 더듬어도 잘 모르겠어서 소환하던 기억을 돌려보내기로 합니다그대에게 빌린 문장을 돌려주지 않고 도망쳐 왔을아니면 당신의 야망이라도 가로채 야반도주를 했을까요? 그도 아니면 당신에게 목숨 빚이라도 졌는지도비가 상처를 세우면 내 마음에는 손톱자국이 깊어집니다 일방적이긴 하지만 그것을 비의 폭력으로 규정하지는 않겠습니다습관은 질기고 나는 나를 책임진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문득 비하고 나하고조상이 같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드는군어떤 인과성이 없고서야 목소리가 저렇게 닮을 수는 없다는, 남의 탓을 하는 원성까지도 똑같다는단지창문 아래 수북한 ..

좋은 글 2024.07.22

자신의 선택과 결정을 확신할 수 있는지

자신의 선택과 결정을 확신할수있는지  이철훈 2024-07-10 18:00:20 분명하고 확실한 진실보다는 자신들이 바라 보는 시각과 관점에 따라 선택과 결정이 좌우되고 그것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 같다. 불변의 사실보다는 얼마든지 바라 보는 사람의 인식과 판단에 따라 변하고 바뀔 가능성이 크다.뭐가 정확하고 확실한 것인지 뭐가 올바르고 그른지 무엇이 상식적이고 비상적인 것인지 점점 자신 있게 말하기가 어려워진다. 분명한 것은 진실은 당연히 하나뿐인데 이렇게 전해들으면 이렇고 저렇게 알려지면 저렇다 라는 것이 당황스럽다. 독자적인 정보 채널도 확실하게 전해줄 곳도 없는 경우에는 자신이 믿고 신뢰하는 곳과 좋아하는 특정인들이 전달해주는 것이 전부다. 그곳과 그들이 전해주는 것을 믿고 확신하는것이 너무나 당연..

에세이 2024.07.22

줄기세포 치료제로 ‘당뇨병 완치’ 사례 나왔다[밀당365]

줄기세포 치료제로 ‘당뇨병 완치’ 사례 나왔다[밀당365] 최지우 기자 입력 2024.07.15 08:40당뇨병은 췌장 기능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질환입니다. 인슐린을 생성하는 베타세포가 파괴되거나 그 기능을 점진적으로 상실하면서 인슐린 치료가 필요해집니다. 최근, 환자 체내에 베타세포 기능을 대신하는 세포 치료제를 주입해 당뇨병이 완치됐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오늘의 당뇨레터 두 줄 요약1. 줄기세포 치료제로 당뇨병이 완치된 세계 최초 사례가 공개됐습니다.2. 상용화되려면 연구 모집단 늘리고 장기적인 추적 관찰이 필요합니다.“줄기세포 이식해 혈당 개선”중국 상하이 창정병원에서 진행한 이번 임상시험 참여자는 25년간 당뇨병을 앓은 59세 중국인 남성입니다. 당뇨병성 신증 말기로 2017년 6월에 신..

건강정보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