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9 5

버클리

버클리  분 류 : 크라슐라속학 명 : Crassula 'Barklyi'이 명 : Rattlesnake tail원산지 ; 남아프리카 나미비아 방울뱀의 꼬리에 달린 기관과 같은 모습이며,​꽃은 작은 바다 말미잘과 비슷하다.꽃향기가 아카시아 꽃향과 라일락꽃 향기를 닮았다. 분지를 하며꽃은 줄기의 상부에서 작은 꽃들이5~10송이씩 개화한다. 넓은 화분에 여러 개를 심어 군락을 만들어준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7.09

평화로운 삶 / 법상스님

평화로운 삶 어린 아이들은 천진무구합니다. 칼을 들이 대더라도 울지 않고, 불을 보더라도 뛰어 들곤 합니다.그들에게 있어 모든 경험은 다만 경험은 다만 경험 그 자체일 뿐 좋고 싫은 것도 아니고, 옳고 그른 것도 아닙니다. 아무런 분별없이 다만 경험할 뿐입니다. 다만 느끼기만 할 뿐입니다. 어떤 한가지 신념에 대해 보다 확고한 경험을 반복적으로 많이 했을수록 그 신념은 더욱 깊어져 자기 안에서 진리처럼 받아들여집니다.깊이 믿으면 믿을수록 그 신념으로 인해 상대와 부딪힐 일이 많아집니다. 그 어떤 진리라도 고집하고 집착하면 그것은 더이상 진리가 아닙니다.진리는 유연하며 그 어떤 것에도 집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금강경]에는 '부처님 법에도 집착하지 말아야 할 것인데 하물며 법 아닌 것에 집착하겠는가' 하는..

향기로운 글 2024.07.09

폭우 속에서 / 김관호

폭우 속에서 / 김관호  무엇으로 대신할 수 없는다변(多辯)에 목 말라오는 요즘사람이 부쩍 그리워​창가, 바람 스치는 나무에빗소리 그 흐느낌 부럽다카페 유리창엔세찬 빗줄기빨라진 물살흔들리는 나무날개 젖은 물새음악 흐르는 강변못내 그리운 한 사람​기억 한 자락 움켜쥔 채로은은한 커피 향에 추락하느니물살 거스르는 물고기이고 싶다

좋은 글 2024.07.09

급발진? 운전부주의?(하)

급발진? 운전부주의?(하)  오병규 2024-07-06 05:49:06 요즘은 무슨 사고만 터졌다 하면, 기사나 뉴스의 머리말엔 반드시 “고령자 급발진 ”이라며 강조한다 , 그러고 보면 언론도 참 나쁘다 . 저희들은 안 늙을 것처럼 기사와 뉴스를 내 보낸다 . 모든 대형교통사고 특히 급발진 주장을 하는 사고는 무조건 늙은이들이 저지르는 일종의 범법행위처럼 혐오스런 표현을 아낌없이 내 지른다 . 그리고는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이니 조기반납 그도 아니면  10만원 줄 테니 반납하란다 . 참 이럴 땐 늙는 것도 서럽거늘 어찌 범죄자 취급을 하는지 정말 성질 날 때가 많다 . 아니한 말로  10만원 줄 테니 기자증 반납하라면 기분이 좋을까 ?.이제 슬슬 결론을 내려야겠다. ‘급발진은 없다 ’라고 표현하면 돌멩이 ..

에세이 2024.07.09

“종합비타민 먹으면 오히려 사망 위험 증가” 왜 이런 결과 나왔나?

“종합비타민 먹으면 오히려 사망 위험 증가” 왜 이런 결과 나왔나? 최지우 기자 입력 2024.07.02 00:01종합비타민은 식사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대안이다. 이외에 건강 개선, 질환 예방 등의 목적으로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런데 최근, 종합비타민을 매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국립 암 연구소 연구팀이 건강한 성인 39만124명을 20년 이상 추적 관찰한 대규모 연구 세 개를 분석했다. 연구팀은 2022년 6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연구 데이터를 분석했다.추적 관찰 기간동안, 참여자들 중 16만4762명이 사망했다. 분석 결과,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는 것과 사망 위험 간의 연관성이 나타나..

건강정보 2024.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