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5

공조팝나무 꽃

공조팝나무 공조팝나무는 낙엽관목으로 중국이 원산지이고비옥한 땅에서 잘 자라는 나무이며 ,꽃은  4~5 월에 지름 7~10cm 의 흰색 꽃20 개 정도가 산방산으로 가지 끝에서 핍니다 . 공조팝 나무의 특징은 동그란 꽃잎이 핀다는 것이며 ,꽃잎은 둥글고 작고 받침통은 삼각형 모양의 도원추형으로끝이 뾰족하고 털이 없고 꽃밥은 흰 것이 특징입니다 . 공조팝나무의 잎은 바소꼴 또는 넓은 타원형이고깊은 톱니가 있어 가지에 어긋나게 붙습니다 .높이는  1~2m 정도로 자라고 가지는 작고 가늘어 끝이 늘어집니다 . 공조팝나무의 번식은 포기나누기와 꺾꽂이로 합니다 .꽃은 동그란 뻥튀기를 모아 놓은 것 같고밥공기에 소복하게 쌓은 밥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 조팝나무 중에서도 공처럼 쪼개어 여기저기 늘어놓았다고 해서공조팝나..

깨어있기-정념 / 법상스님

깨어있기-정념 마음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사람이 참으로 당당한 수행자입니다.내 마음인데 내가 자유롭게 써야지 다른 경계에 이끌린다면 그건 내 마음 떳떳한 주인공이 아닌 노예의 나약한 마음일 것입니다.같은 조건, 같은 환경 속에서도 마음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어떤이는 지옥이 될 수 있지만 어떤이는 천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마음을 어떻게 돌리느냐에 따라 그 어떤 경계도 나를 도와주는 부처님의 나툼이 될 수 있습니다.마음을 돌리고 나면 모든 것이 내편입니다. 어떤 외부 경계도 경계가 괴로운 것이 아니라 그로 인해 바로 '내 마음'이 괴로운 것입니다. 바꾸어야 할 것은 그 외부의 '경계'가 아니라 바로 '내 마음'인 것입니다. 내 마음 돌리면 모두가 천상이고 행복입니다.마음을 돌리면 인생은 괴로움이 아닙니다..

향기로운 글 2024.05.04

잊고 지내는 것이 속편한 것 같다.

잊고 지내는 것이 속편한 것 같다. 이철훈 2024-04-30 16:04:07 잘못이 있으면 지적하고 고치고 바꾸면 된다. 분명히 잘못 한 것을 밝히자고 하는데 자신의 생각과 다르고 여의치 않으면 상대의 과거의 것과 전혀 다른 것을 들고 나와 이것까지 조사하고 검증하자고 한다 어떤 누구는 잘못이 밝혀져도 공정한 과정과 절차를 거쳐  결과가 나와야 잘못이 밝혀지는 것이고 그전에는 어떤 잘못도 결코 인정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다른 누구는 자신들이 밝힌 미확인된 것이 사실인지 조차 알수없지만 당연히 잘못한 것이고 인정하고 사과하는 그순간 부터 온갖 비난과 조롱 매도 되고 큰 잘못을 저지른 나쁜 사람이 된다. 상대의 잘못이 밝혀지면 그것만 조사하고 검증하면 되지만 그것이 별거아닌 것이 밝혀지면 그동안 별 다른..

에세이 2024.05.04

하루 종일 소화 잘 되려면… 아침 기상 후 ‘이것’ 하세요

하루 종일 소화 잘 되려면… 아침 기상 후 ‘이것’ 하세요 이아라 기자 입력 2024.04.28 13:00 밥을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소화가 잘 안 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다. 소화불량은 하루의 컨디션을 결정하기도 한다. 소화불량을 겪고 싶지 않다면, 아침에 일어나 가볍게 운동을 해보자.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면 그날 하루 동안 소화가 잘 된다. 실제로 영국 배스대 연구팀은 식후 운동이 소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을 통해 알아봤다. 실험 참가자들은 아침에 우유로 만든 죽을 먹고 60분간 사이클을 탔다. 그 결과, 탄수화물의 연소 속도가 아침을 먹지 않고 운동할 때보다 빨랐고, 점심과 저녁 식사 후에도 소화가 더 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볍게 아침 식사로 배를 ..

건강정보 2024.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