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5

오디(뽕나무 열매)

뽕나무 열매  '오디 ', 포도보다 항암물질  156 배【서울 =메디컬투데이 /뉴시스 】 농촌진흥청은 뽕나무 열매인 오디에 항산화 , 항염증 , 항암 및피부탄력증진물질로 알려진  ‘레스베라트롤 ’이 평균  100g 당  78 ㎎로다량 함유돼 있다고  18 일 밝혔다 . 농진청은 최근 뽕나무 오디가 새로운 농가소득원으로 인식되며재배면적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오디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연구에 착수했고 ,기존에 알려진 안토시아닌 색소와 루틴 및 불포화지방산 외에새로운 기능성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오디에 풍부했다고 발표했다 .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 땅콩 , 소나무 등에 함유된 분말형태의 물질로암세포 성장 억제 및 암 예방 효능이 있고 세포의 수명연장 유전자를 자극해피부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화예방효과도 ..

과장된 미래는 없다.

과장된 미래는 없다. 우리의 생각과 사고는 언제나 ‘과거’에 묶여 있으며관심의 초점은 언제나 ‘미래’에 가 있다.생각은 늘 과거의 연장이며우리의 기대는 늘 미래를 꿈꾼다.누구나 장밋빛 미래를 꿈꾼다.아름답고도 찬란한, 지금과는 전혀 다른 미래가언젠가는 내 앞에 그 화려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그것이 성공이나 부나 명성이나 지위일 수도 있고혹은 여행이나 사랑이나 안정감일 수도 있다.또 더 멀리 본다면 안정적이고 부유한 노후를 꿈꾸고 있을 수도 있다.내일 있을 소풍이나 여행을 기다리며 부풀어 있을 수도 있고,주말에 있을 미팅이나 데이트를 꿈꿀 수도 있으며,이번 휴가 때 있을 해외여행을 부푼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다.또 아주 가깝게는2~3분 뒤에 도착할 버스를 기다릴 수도 있고,5분..

향기로운 글 2024.05.25

찔레꽃 / 이수종

찔레꽃 / 이수종 맨몸으로 서서주린 뱃속에몇됫박의 눈물을 퍼주면꽃은 꼭 숨어서 피었다 허리를 꺾고 서면보리가 채 익기도 전집집마다 쌀독 긁는 소리 길어굴뚝에 말간 연기 그칠 때쯤이면쌀꽃은 서둘러 피었다 산등성이 너머 뻐꾸기 울음 따라찔레꽃이 피면온몸에는 가시가 돋고숲 덤불에서 오월이허기진 배를 찌르고 있었다 찔레꽃아직도 뾰족하다

좋은 글 2024.05.25

거수기로 홀대하는 곳과 아닌 곳의 차이

거수기로 홀대하는 곳과 아닌 곳의 차이  이철훈 2024-05-20 12:07:49 어떤 식으로 고치고 바꿔야 전통적으로 성원을 보내고 지지를 하던 골수 지지자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고 계속적인 지지를 유지할수있을지 과거에는 고심한 것같다. 중요한 선출직 선거에서 골수지지자들의 도움으로 박빙의 승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는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골수지지자들을 자신들이 홀대해도 언제나 지지하는 단순한 거수기 정도로 생각 한다. 어렵고 힘든 시절에도 앞장서 헌신과 희생으로 조직과 특정인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지지한다. 조직의 누구도 두려워 나서지 않는 암혹한 시절에도 상대의 모진 공격에 온갖 수모와 희생을 당하면서도 조직과 특정인에 헌신하고 지지 한다. 하지만 조직과 특정인들을 보호하고 경쟁상대의 공격을..

에세이 2024.05.25

온갖 질병과 직결된 '혈액'…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

온갖 질병과 직결된 '혈액'…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 한희준 기자 입력 2024.05.20 06:30총연장 길이가 12만㎞인 혈관 속에는 우리 몸의 '방어군'인 혈액이 흐르고 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소를 가득 싣고 1분당 2.5~3.5L씩 심장에서 뿜어져 나와 몸 구석구석을 누비며 우리 몸의 장기와 세포에 생명을 불어 넣는다. 몸에 침입한 세균, 바이러스를 물리치고 몸에 쌓인 독성 물질 해독에도 적극 관여한다. 그 때문에 혈액은 우리 몸의 '붉은 생명수'라고 불리기도 한다.혈액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당이 많이 포함돼 있으면 갖가지 질병이 생길 위험이 높아진다. 운동, 음식섭취 등 평소 생활 속에서 혈액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잔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

건강정보 2024.05.25